알로에베라 추출물을 담은 알로에베라 젤은 햇볕에 붉게 달아오른 피부에도, 과도한 피지 분비로 트러블이 발생한 피부에도 특효약이다. 가격도 합리적이고, 쓰임새도 다양한 알로에베라 젤 사용설명서.

 

1 바닐라코의 골든 알로에 수딩 젤. 알로에베라잎 즙, 마누카꿀, 골드키위가 피부를 윤기 있고 부드럽게 한다. 200ml 9천원. 2 아로마티카의 유기농 알로에베라 젤. 유기농 알로에베라잎즙을 95.2% 함유해 피부 유수분 균형을 되돌린다. 300ml 9천8백원. 3 에뛰드하우스의 수분가득 알로에 리얼 수딩젤. 알로에베라와 바오밥나무 추출물이 달아오른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킨다. 300ml 4천5백원. 4 이니스프리의 알로에 리바이탈 수딩젤. 제주 알로에베라 속살 추출물과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피부에 수분을 채운다. 300ml 7천원. 5 비욘드의 알로에베라 수딩 젤. 제주 알로에베라잎 추출물이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킨다. 300ml 7천9백원. 6 소비오 by 온뜨레의 알로에베라 컨센트레이티드 모이스춰라이징 젤. 유기농 알로에베라와 히알루론산이 피부에 생기를 부여한다. 150ml 4만2천원. 7 홀리카 홀리카의 알로에 99% 수딩 젤. 발효시킨 제주 알로에베라잎 즙을 99% 함유해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한다. 250ml 5천9백원. 8 보테가 베르데 by 벨포트의 리프레싱 젤 위드 90% 모이스처라이징 앤 수딩 알로에베라. 알로에베라가 햇볕으로 인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킨다. 100ml 1만7천원.

 

‘약선인장’이라 불리는 알로에는 고대 이집트 시대부터 병사들의 질병 치료에 사용한 대표적인 약용식물이다. 알로에 품종 중의 하나인 알로에베라는 식용이 가능해 식품과 화장품 원료로 널리 쓰인다. 알로에베라의 대표적인 유효 성분인 알로에틴과 알로미틴은 항균작용과 독소를 중화하는 효과가 뛰어나며 세포 재생을 돕고 자극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킨다. 피부 진정과 보습 기능이 좋을 뿐 아니라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스며들어 여름철 보습제로 사용하기에 더없이 좋다. 알로에베라 젤은 얼굴뿐 아니라 몸과 모발에도 두루 활용이 가능하다. 햇볕에 오래 노출된 날에는 알로에베라 젤에 진정효과가 있는 라벤더 오일을 1~2방울 섞어 팩처럼 사용하면 좋다. 화장솜에 알로에베라 젤을 충분히 적시고 냉장고에 차갑게 식혀 눈두덩에 올리면 눈가의 부기와 피로를 푸는 데도 효과적이다. 손상된 모발 끝에 헤어 에센스 대신 바르거나 헤어 트리트먼트와 1대1 비율로 섞어 사용하면 푸석해진 모발을 매끄럽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햇볕에 그을린 몸의 열기를 없애는 데도 알로에베라 젤이 효과적이다.

 

집에서 만드는 알로에베라 화장품 
시중에 파는 알로에베라 젤을 이용하면 집에서도 쉽게 알로에베라 화장품을 만들 수 있다. 진정효과가 좋은 생 알로에베라와 오이, 라벤더 오일로 만드는 알로에베라 진정 팩과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고 건강한 윤기까지 더하는 알로에베라 보디 스프레이 레시피.

알로에 진정 팩
재료 알로에베라 젤 3큰술, 오이 1/2개, 라벤더 에센셜 오일 10방울

만드는 법
1 알로에베라 젤을 그릇에 담고 오이를 강판에 갈아 함께 섞는다.
2 라벤더 오일을 떨어뜨려 잘 섞는다.
3 진정이 필요한 부위에 바르고 닦아내거나 두드려 흡수시킨다. 

알로에 보디 스프레이
재료 정제수 1컵, 알로에베라 젤 1큰술, 버진 코코넛 오일 1큰술 또는 보디 오일 1큰술, 알로에베라 즙 1/2컵

만드는 법
1 작은 냄비에 정제수를 붓고 약불에서 따듯한 정도로 데운다.
2 알로에베라 젤과 코코넛 오일 또는 보디 오일을 넣고 저어가면서 녹인다.
3 알로에 속살을 갈아서 만든 알로에베라 즙을 붓는다.
4 차갑게 식힌 후 스프레이 공병에 담아 잘 흔든 다음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