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팔과 샌들의 계절에 시선이 머무는 곳은 팔꿈치와 발꿈치. 피지선이 없어 다른 부위보다 건조하고, 각질이 쉽게 쌓이는 이 부위를 매끄럽게 관리하기 위한 조언과 제품.



For Heels

1 묵은 각질 제거 
각질을 제거할 때 버퍼보다는 스크럽제를 이용한다. 먼저 발을 깨끗이 씻은 후, 따뜻한 물에 발을 담가 각질을 불린 다음 알갱이가 작은 스크럽제를 이용해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한다. 두터운 굳은살을 제거하기 위해 버퍼를 사용한다면, 피부가 젖은 상태에서 사용하면 상처가 생길 수 있으므로 마른 발에 하는 것이 더 안전하다. 각질 연화제를 발라 각질을 부드럽게 하거나 풋 필링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도 각질에 도움이 된다. 

2 피로 해소를 겸한 족욕 
하루 종일 피로했던 발을 위해 일과 후 족욕을 하는 습관을 들이자. 40~50℃의 물에 발을 담가 발 전체가 따뜻해지기를 기다린 뒤 약간 차가운 물에 발을 2분 정도 담그고, 다시 40~50℃의 물에 담그는 과정을 2~3회 반복하면 금세 발의 피로가 풀리고 발꿈치도 부드러워진다. 이때 보디 오일로 마사지를 하는 것도 피로 해소에 효과적이다. 

3 매일 바르는 풋 크림
발을 깨끗하게 씻고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한 다음, 보습만 제대로 해도 발꿈치가 금세 매끈해지는 걸 느낄 수 있다. 자연 보습인자인 우레아 성분이 함유된 풋 크림, 보디 오일이나 손상된 부위에 사용하는 로션, 각질 연화 효과가 있는 풋 크림 등을 매일 바른다. 발이 많이 건조할 때는 풋 마스크를 사용하거나 풋 크림을 바른 다음 랩을 씌운 뒤 양말을 신고 잔다.    





1 보테가 베르데 by 벨포트의 퍼미스 스톤 스크럽 포 풋 칼룰로즈. 광물성 성분인 퍼미스 스톤이 발꿈치를 부드럽게 관리한다. 100ml 1만4천원.

반디의 바이탈 부스터. 발 각질을 부드럽게 하는 풋 미스트. 150ml 5만원.

3 러쉬의 볼케이노. 발에 바른 후 10분 후 발을 부드럽게 문지르며 씻으면 발이 매끈해진다. 125g 1만8천7백원.

4 레브론의 각질 제거 디바이스. 항균제가 함유된 마이크로 입자 롤러가 딱딱한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한다. 120g 4만7천원.

5 토니모리의 뉴 샤이니 풋 슈퍼 필링 리퀴드. 발 전용 시트를 착용한 후 용액을 넣은 다음 약 1시간 동안 착용하면 4일 후 각질이 부드럽게 벗겨진다. 25ml×2 8천8백원.

6 아베다의 스트레스 픽스 소킹 솔트. 미네랄 소금, 유기농 설탕 성분이 스트레스 완화를 돕는 배쓰 솔트. 16oz 5만5천원.

갸마르드 by 온뜨레의 엑스폴리에이팅 풋 젤. 살구씨 파우더가 굳은살을 보드랍게 하고, 티트리 오일 성분이 항균 작용을 한다. 100g 2만2천원.

8 라로슈포제의 리피카 밤 AP+.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하는 보습 밤. 200ml 3만8천원대.

9 멜비타의 니겔라 뷰티 오일. 딱딱한 부위에 제품을 바르면 각질이 부드러워진다. 50ml 4만2천원.

10 더풋샵의 풋 실키 마스크. 히알루론산, 파파야 성분 등이 거친 발을 촉촉하게 가꾸는 마스크. 16ml×2 가격미정.

11 키엘의 인텐시브 트리트먼트 앤드 모이스처라이저 포 드라이 캘로즈 에리어. 건조해서 갈라진 부위를 진정시키고 촉촉하게 한다. 100ml 4만원대.

12 DHC의 UR 크림. 거친 피부를 유연하게 하는 우레아 성분이 10% 농축돼 발을 부드럽게 가꾸기 좋다. 60g 9천원.

13 더페이스샵의 스마일 풋 우레아 플러스 풋앤힐 크림. 우레아 식물 추출물이 발 각질을 부드럽게 한다. 130ml 8천9백원.

14 바디네이처의 풋 케어 리페어링 크림. 갈라진 발에 수분을 공급하고 각질을 부드럽게 한다. 50ml 1만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