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팔과 샌들의 계절에 시선이 머무는 곳은 팔꿈치와 발꿈치. 피지선이 없어 다른 부위보다 건조하고, 각질이 쉽게 쌓이는 이 부위를 매끄럽게 관리하기 위한 조언과 제품.

For Elbows

1 특별한 각질 제거 
팔꿈치는 피부가 얇고 주름이 많기 때문에 각질을 제거할 때 피부가 상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주 1~2회 따뜻하게 데운 스팀타월로 각질을 불린 후, 입자가 작은 스크럽제나 필링 젤로 마사지해 각질을 제거한다. 이때 주름 사이사이까지 스크럽하는 것이 핵심! 각질을 제거한 후 스팀 타월로 한 번 더 팔꿈치를 감싸고, 보습제를 충분히 바른다. 
2 팔꿈치에도 자외선 차단제 
외출할 때 팔꿈치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다. 유난히 건조하게 느껴질 때는 영양크림이나 마사지 크림을 이용해 팔꿈치를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팔꿈치가 많이 검은 편이라면 화이트닝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시중에 나와 있는 팔꿈치 전용 마스크나 패치를 이용해 주 1~2회 집중 관리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3 팔꿈치 관리에 좋은 세 가지 
레몬 레몬을 반 자른 다음 팔꿈치에 대고 5회 문지른 후 헹군다. 레몬에 함유된 산 성분 덕에 각질 제거, 미백 효과가 있다. 산 성분이 함유된 만큼 피부가 따가울 수 있으니 오래 문지르는 것은 피한다. 베이킹 소다 베이킹 소다를 물이나 우유와 섞어 각질제거제 대신 사용한다. 죽은 피부 세포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지만 피부가 따가우면 하지 않는 것이 낫다. 쌀뜨물 쌀뜨물에 밀가루를 되직하게 개어 팔꿈치에 도포한 다음 랩으로 감싸 10분 동안 팩을 한다. 검게 착색된 피부가 뽀얘지는 효과가 있다.

1 메리케이의 엑스트라 에몰리언트 나이트 크림. 건조한 팔꿈치에 바르기 좋은 밤 타입 로션. 60g 3만6천원. 

2 미즈온의 올 어바웃 케어 밤. 비타민 A, B, C가 풍부한 포포 열매 성분과 시어버터 등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한다. 30ml 1만2천원. 

3 알롱의 컨디셔닝 알로에 젤. 각질 제거 후 바르면 피부가 촉촉하게 진정된다. 100ml 2만2천원. 

클라란스의 리뉴 플러스 바디 세럼. 미세한 주름을 완화하고 피부색을 고르게 한다. 200ml 7만8천원. 

5 폴라초이스의 리지스트 스킨 리빌링 바디 로션 10% AHA. AHA 성분이 함유돼 피부 각질을 부드럽게 하는 효과가 있다. 210ml 3만3천원. 

바이오더마의 아토덤 크림. 비타민 E 성분이 피부 장벽 강화를 돕는다. 200ml 2만3천원.

7 브이디엘의 뷰티 모이스춰라이저 바디. 푸룬 성분과 히알루론산이 거친 보디 피부를 촉촉하게 한다. 150ml 1만8천원. 

8 잇츠스킨의 시크릿 솔루션 웨딩드레스 크림. 은방울꽃과 쌀 성분이 피부를 뽀얗게 가꾼다. 100ml 7천5백원. 

빌리프의 더 트루 화이트닝 스팟밤. 국소 부위를 위한 화이트닝 밤. 14g 5만5천원. 

10 에뛰드 하우스의 베베 팔꿈치 마스크. 미백 크림과 전용 패치로 구성돼 미백 관리에 효과적이다. 2천5백원. 

11 SK-Ⅱ의 LXP 엑티베이팅 마사지 프루이드. 피테라, 비타민 C 성분이 피부톤을 화사하게 가꾸는 마사지 로션. 200g 12만원대. 

12 더레미디의 화이트닝 선블럭 SPF50+/PA+++. 치커리 뿌리 추출물 등의 미백 성분이 함유됐다. 50ml 2만5천원. 

13 쏘내추럴의 바디 스크럽 스팟 젤리 브러쉬. 말랑한 애플리케이터로 마사지하면 각질 제거에 효과적이다. 90ml 1만2천원. 

14 비오템의 오일테라피 바디 오일 스크럽. 로즈힙과 살구씨 오일 성분이 자극 없이 각질 제거를 돕는다. 200ml 3만9천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