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컬렉션에서 만난 모델들에게 요즘 하는 운동과 식단을 물었다. 답변의 공통점은 바로 꾸준한 운동과 식이 요법! 환상적인 몸매 비결은 우월한 유전자에만 있지 않았다.

1. 지현정 
운동 한 번은 퍼스널 트레이닝을 받고, 한 번은 혼자 운동하는 식으로 일주일에 두 번씩 웨이트 트레이닝을 한다. 상체에 근육이 적은 편이라 상반신의 근육을 키우는 동작을 즐겨 하는데, 그중에서도 효과가 좋은 건 팔 근육과 복근 강화에 좋은 플랭크 동작이다. 
식단과 간식 익힌 당근과 양배추, 브로콜리, 토마토, 바나나 등의 과일과 요거트, 코코넛 워터 등을 넣어 만든 해독주스를 매일 마신다. 배가 많이 안 고플 때에는 닭가슴살과 고구마, 샐러드로 식사를 대신한다.

 

2. 강승현
운동 탄탄한 근육을 가진 건강한 몸매로 거듭나기 위해 승마를 배우고 있다. 일주일에 두 번, 1시간씩 말을 탄 후부터는 구부정하던 자세가 바르게 교정되었고, 엉덩이와 허벅지에는 근육이 붙기 시작했다. 
식단과 간식 요요 없는 건강한 몸을 위해서 모델 일을 시작한 후 체질을 아예 바꿨다. 음식을 조금씩 자주 먹고, 밥보다는 반찬을 많이 먹는 식으로 섭취량을 조절해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끼는 체질을 만든 것. 건강을 위해 매일 녹즙을 먹고, 살찌는 간식은 집에 아예 사놓지 않는다.

 

3. 송해나
운동 살이 잘 찌는 체질이라 일주일에 두 번, 한 시간 반씩 꼭 근력 운동을 한다. 최근에는 복근을 만들고 있는데, 복근을 키우는 데는 누워서 다리 올리기만 한 것이 없다. 좋아하는 동작은 뒤태를 가꾸는 데드 리프트! 여름엔 서핑도 즐긴다. 
식단과 간식 살을 빼야 할 때는 점심에는 좋아하는 것을 먹되 짠 음식을 피하고, 저녁은 샐러드를 먹는다. 집에 사과를 상비해놓고 얼굴이 부은 날 아침에 사과를 먹는다. 우엉차와 매실차를 자주 마시고, 물도 수시로 마신다.

4. 최준영
운동 작년에는 필라테스를 꾸준히 했지만, 최근에는 ‘강하나의 스트레칭’ 같은 다이어트 동영상을 따라 하며 집에서 운동을 한다. 골반 쪽에 살이 잘 찌는 편이라 힙업 운동과 복근 강화 운동을 즐겨 한다.
식단과 간식 매일 꼭 챙겨 먹는 것은 견과류이고, 가장 좋아하는 과일은 자몽이다. 얼린 블루베리와 요거트를 함께 갈아 만든 블루베리 스무디도 자주 먹는다.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아침에는 바나나와 사과를 먹고 점심에는 당근을 넣은 스크램블드에그를 먹는다.  

 

5. 한경현 
운동 일주일에 대여섯 번, 2시간씩 열심히 퍼스널 트레이닝을 받고 있다. 근력 운동 1시간, 유산소 운동 30분, 마무리 운동 30분으로 프로그램을 짜고, 하루는 하체, 하루는 복근을 강화하는 식으로 운동한다.
식단과 간식 매일 아침 원활한 장 순환을 위해 공복에 물 한 잔과 사과 두 조각을 먹고, 평소 식사는 탄수화물과 단백질, 식이섬유의 비율을 1 : 1 : 2로 맞춰 먹는다. 살을 많이 빼야 할 때에는 계란 흰자 3개, 고구마 100g, 야채 등으로 한 끼를 구성해 하루 두 끼만 먹는다.

 

6. 이혜정
운동 웨이트 트레이닝과 필라테스를 좋아하지만, 바빠서 운동하러 갈 시간이 없을 땐 주로 집에서 한다. TV를 볼 때에도 잘록한 허리를 만들기 위해 5kg 무게의 훌라후프를 계속 돌리고, 수시로 스트레칭을 한다.
식단과 간식 살을 빼야 할 때에는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샐러드를 주로 먹는다. 급격한 다이어트로 몸이 상하지 않도록 종합영양제도 꼭 챙긴다. 견과류를 매일 먹고 물 대신 탄산수를 먹는다. 디톡스 주스, 과일 주스도 자주 마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