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키 컬러가 주는 강렬함 때문에 밀리터리 재킷은 다 비슷비슷해 보인다고 생각하는지? 여기 네 가지 밀리터리 재킷과 각각의 재킷마다 두 가지 서로 다른 연출 방법을 전한다.

1 면 소재 재킷은 가격미정, 쟈딕앤볼테르(Zadig&Voltaire). 2 시폰 소재 미니 드레스는 43만8천원, 더 쿠플스(The Kooples). 3소재 스카프는 가격미정, 타마(Thavma). 4 소가죽 소재 샌들은 55만원, 코치(Coach). 5 소가죽 소재 백은 68만5천원, 덱케(Decke).

#1 Oversized Jacket
넉넉한 실루엣의 밀리터리 재킷은 여전히 대세다. 이번 시즌에는 카무플라주 패턴과 투박한 포켓이 돋보이는 스타일이 많이 선보이고 있다. 시폰 소재나 플라워 패턴 등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소재나 패턴의 의상과 함께하면 극과 극이 조화된 멋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카무플라주 패턴의 밀리터리 재킷에 빨간색의 플라워 패턴 미니 드레스를 더하면 여성미와 남성미가 대비를 이루는 펑크 무드의 밀리터리 스타일이 완성된다.

1 면 소재 재킷은 가격미정, 쟈딕앤볼테르(Zadig&Voltaire). 2 금속 소재 커프는 16만8천원, 덱케. 3 레이온 소재 톱은 4만9천9백원, 에잇세컨즈(8 Seconds). 4 소재 쇼츠는 가격미정, 이로(Iro). 5 스웨이드 소재 오픈토 부티는 65만8천원, 클럽 모나코(Club Monaco).

투박한 밀리터리 재킷에는 여성미를 살릴 확실한 포인트를 주자. 패턴이나 색상이 들어간 쇼츠와 주얼 장식이 더해진 상의로 화려함을 강조한 소니아 리키엘 컬렉션처럼.

1 폴리에스테르와 면 소재 재킷은 17만9천9백원, 카이아크만(Kai-aakmann). 2 비스코스 소재 벨트는 14만8천원, 아페쎄(A.P.C). 3 스톤 장식의 브로치는 초록색 13만원, 핑크색 12만원, 엠주(Mzuu). 4 면 소재 스커트는 가격미정, 제인송(Jain Song). 5 소가죽 소재 웨지힐 슈즈는 37만5천원, SJSJ.

#2 Belted Jacket
밀리터리 재킷을 입을 때 벨트의 힘을 빌려볼 것. 재킷에 부착된 벨트를 활용하느냐 소재가 다른 벨트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진다. 넘버 21 컬렉션처럼 재킷과 다른 질감의 벨트를 선택하면 캐주얼한 분위기가 완성되고, 랄프 로렌처럼 재킷과 같은 소재를 선택하면 좀 더 격식 있는 이미지가 연출된다.

속살이 비칠 듯 말 듯한 레이스 스커트와 잘록한 허리선을 강조한 벨트, 그리고 크리스털 브로치 등을 더하면 로맨틱 밀리터리 무드가 완성된다.

1 폴리에스테르와 면 소재 재킷은 17만9천9백원, 카이아크만(Kai-aakmann). 2 소가죽 소재 백은 46만8천원, 빈폴 액세서리(Beanpole Accessory). 3 하울라이트 장식의 브라스 소재 뱅글은 25만원, 먼데이 에디션(Monday Edition). 4 면 소재 팬츠는 6만9천원, 자라(Zara). 5 소가죽 소재 스트랩 슈즈는 39만8천원, 슈콤마보니(Suecomma Bonnie).

몸에 꼭 맞는 밀리터리 재킷의 정석을 보여준 랄프 로렌 컬렉션. 재단이 잘된 재킷과 팬츠로 워킹 우먼의 일상복으로도 손색없는 스타일이 완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