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월 동안의 꾸준한 운동과 다이어트로 8kg 감량 도전! 올여름, 건강하고 예쁜 비키니 몸매에 도전하고 싶다면, 우리 함께 해요!

1 스쿼트 매끈하고 탄탄한 허리, 다리 선을 만드는 스쿼트 동작의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반드시 허리를 쭉 펴 등과 엉덩이 사이가 S라인이 된 상태에서 무릎을 90도로 구부려야 한다. 팔짱을 낀 채로는 허리를 꼿꼿하게 펴기 힘들다면 양팔을 어깨 너비로 앞으로 쭉 편 상태로 아래로 내려갔다 올라오는 동작을 반복하면 허리를 펴기가 훨씬 쉽다. 각각 20회씩 2~3세트 정도 반복한다.

 

2 다리 차올리기 허벅지 뒤쪽 근육을 단련하는 다리 차올리기 동작. 양팔을 옆으로 쭉 편 상태로 양발을 어깨 너비로 벌린 다음 왼발은 바로 선 채로 오른발을 뒤꿈치만 땅에 닿은 상태로 둔다. 오른발을 허리 쪽으로 차올리고 내리는 동작을 반복한다. 왼쪽, 오른쪽 각각 20회씩 2세트를 하면 된다.

 

3 런지 엉덩이의 탄력을 높이는 데 효과적인 런지 동작은 양손을 허리에 둔채로 오른발을 앞으로 내밀어 무릎을 90도로 구부린 후 왼쪽 무릎은 바닥에 닿을 듯 몸을 내린 다음 하체 힘을 이용해 위로 올라오는 자세를 반복한다. 런지 동작 역시 등과 허리를 똑바로 펴는 것이 중요하므로 동작 중 허리가 자꾸 앞으로 굽는다면 양팔을 옆으로 편 상태로 동작을 하는 것이 좋다. 왼쪽, 오른쪽 각각 20회씩 2세트를 반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