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월 31일 열린 2014 SBS 연기대상에서 시청자의 눈을 사로잡은 여배우 4명의 메이크업 팁을 공개한다.

 

1 전지현 

꾸미지 않은 듯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하려 했다. 메이크업을 많이 하지 않아도 예쁜 그녀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기 위해 마치 민낯인 듯 전체적으로 투명하게 메이크업 한 것이 포인트! 오전 광고 촬영 후 히알루론산 시트 팩으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한 후, 헤라의 매직 스타터 핑크 컬러를 발라 피부에 생기를 더하고 미스트 쿠션으로 자연스럽게 베이스 메이크업을 마무리했다. 펄이 담긴 촉촉한 질감의 헤라의 아이보리 색 아이섀도를 눈가에 넓게 펴 바른 후 피치 핑크 컬러의 립스틱을 발라 얼굴에 은은한 포인트를 더했다. 

advice 손대식(메이크업 아티스트)

 

2 한예슬 

특급 애교로 주목 받은 한예슬의 메이크업 팁은? 세럼이 담긴 촉촉한 파운데이션을 얇게 바른다. 스펀지에 미스트를 충분히 뿌린 후 펴 바르면 촉촉함이 오래 지속된다. 눈가에 하이라이터를 발라 환하게 밝힌 후 골드 브라운 색 아이 섀도를 넓게 펴 바른다. 이 때 아이 섀도를 눈 앞머리부터 눈썹 앞머리까지 연결 되도록 그라데이션 하면 좀 더 입체적으로 연출할 수 있다. 그 다음 어두운 보라색 아이 섀도로 쌍꺼풀 라인에 음영을 넣고 눈꼬리 쪽 언더 라인까지 그라데이션 한 후 밝은 베이지 컬러 아이섀도로 눈 밑을 밝힌다. 라인은 블랙 아이 펜슬로 얇게 그리되 길게 빼서 그리고, 마스카라까지 풍성하게 바르면 시크하면서도 고혹적인 바비 인형 눈매가 완성된다. 블러셔 대신 핑크 빛 프레스드 파우더를 볼 부분에 발라 얼굴에 생기를 더한 뒤, 연어 색의 코럴 컬러 립 래커를 바른 후 오렌지 색 립글로스를 입술 중앙에 살짝 덧바른다. (이 때 사용한 제품은 YSL 베이비돌 키스앤 블러쉬 7호와 YSL 볼륍떼 틴트인 오일 7번 컬러)

advice 박선미(에이바이봄 메이크업 아티스트)    

3 박신혜

빛이 비추는 각도에 따라 투명하게 빛나는 매끄럽고 고운 피부표현에 중점을 뒀다. 특히 박신혜의 예쁜 이목구비를 살릴 수 있도록 메이크업을 최소화한 것이 포인트. 화이트 컬러 드레스에 어울리도록 눈 두덩에 옅은 핑크와 퍼플 아이 섀도를 섞어 발라 눈가에도 빛을 더하고, 피치 컬러의 립스틱으로 과하지 않으면서도 얼굴에 생기를 더하는 립 메이크업을 연출했다.

advice 이한나(제니하우스 프리모 메이크업 아티스트)

 

4 강소라

이번 2015 S/S 트렌드를 미리 보여줄 수 있도록, 순수하고 소녀다운 느낌을 연출하려 했다. 얼굴에 은은한 빛이 감돌도록 파우더를 최소화해 건강하게 빛나는 피부를 표현하고, 사랑스러운 피치 컬러 블러셔와 핑크 샤베트 컬러의 립스틱으로 화사하게 마무리해 생기 넘치는 러블리 메이크업을 완성했다.

advice 지선(이경민 포레 청담본점 메이크업 아티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