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끈한 중화 요리가 쌀쌀한 겨울 날씨와 맞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두 곳 다 잠실에 생겼다.

1 문양이 새겨진 나무 문으로 공간을 반듯하게 나눈다. 2 4색 소룡포와 공부가주, 그리고 마라 닭고기 냄비 카레.

크리스탈 제이드 찌앙난
양쯔강의 남쪽을 찌앙난이라고 부른다. 세련된 중국 요리를 선보여온 크리스탈 제이드의 최고급 브랜드 크리스탈 제이드 찌앙난은 중국을 대표하는 양쯔강 남부의 도시, 상하이, 후난, 사천, 장쑤 4개 지역의 다채로운 요리를 선보인다. 특히 매콤하기로 소문난 사천 요리와 후난 요리를 맛볼 수 있는데, 닭고기를 매운 고추와 연근, 목이버섯과 볶아낸 마라 닭고기 냄비는 코감기가 뻥 뚫릴 정도로 맵지만 개운함을 잃지 않는다. 난이도를 조금 더 높이고 싶다면 생선 탕수에도 도전해보길. 신선한 생선을 통째로 튀긴 생선 탕수는 국내 중식당에서 보기 드문, 만족도가 큰 메뉴니까. 가볍게, 또는 맘껏 먹고 싶은 메뉴가 포진한 것만큼은 확실하다.

가격 4색 소룡포 1만5천원, 마라 닭고기 냄비 2만5천원 영업시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문의 02-3213-2627



1 피에프 창의 모던한 내부. 2 구운 고기를 바삭하게 구운 몽골리안 피프.

피에프창

1990년대 초반 시작해 현재 미국, 캐나다, 멕시코, 칠레, 그리고 중동지역까지 아우르고 있는 아시안 비스트로 피에프창이 한국에 도착했다. 중화 요리에서 중요한 것은 불 맛이다. 센 불로 향을 내어 음식의 풍미를 높이는 조리법인 바오샹은 피에프창의 중요한 철학이기도 하다. 몽골리안 비프는 전 세계의 피에프창 매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 복숭아, 살구, 우롱 향이 섞인 드래곤 아이우롱, 오렌지와 레몬에 계피와 정향을 곁들인 시트러스 스파이스 같은 독특한 티와 100여 종류가 넘는 와인리스트도 음식을 든든하게 지원한다. 잠실 롯데월드몰 5층에 이어, 리노베이션을 마친 코엑스몰에도 두 번째 매장을 곧 선보일 예정이다. 

가격 몽골리안 비프 2만8천원, 완탕 스프 4천원 영업시간 오전 10시 30분부터 자정까지 문의 02-3213-45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