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을 앞둔 12월의 영화들.

 

1 호빗 : 다섯 군대 전투

반지의 제왕도, 해리 포터도 끝났지만 우리에게는 아직 호빗이 남아 있다. 호빗 시리즈의 새로운 작품 <호빗 : 다섯 군대 전투>는 주인공 빌보가 호빗 마을로 무사 귀환하게 되는 여정과 함께 <반지의 제왕> 시리즈의 시작을 알리게 된다. 키 작은 친구의 흥미진진한 모험! 12월 17일 개봉.

 

2 무드 인디고
독특한 비주얼과 이미지로 자신의 영역을 공고히 해온 미셸 공드리의 신작. 빈티지 우주선을 타고 있는 오드리 토투와 로망 뒤리스의 이미지만 봐도 남다르다. 비비드한 사랑의 순간부터 파스텔 같은 시간, 흑백의 현실까지 등장인물들의 감정을 색채로 소환할 예정이다. 12월 개봉 예정.

3 러브, 로지
오랜 단짝 친구가 과연 인생의 단 하나뿐인 사랑이기도 한 걸까? 단짝 친구들이 우정과 사랑 사이에서 좌충우돌하는 영화는 이전에도 많았다. 탄탄한 스토리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건 주연 배우들의 매력일지도 모른다. 그게 릴리 콜린스와 샘 클라플린이라면? 12월 개봉 예정.

4 꾸뻬 씨의 행복여행
베스트셀러로 국내에서도 대성공을 거둔 프랑수아 를로르의 <꾸뻬 씨의 행복여행>이 영화화되었다. 매일 불행한 사람을 만나는 정신과 의사 헥터가 진정한 행복을 찾아 세계 여행을 떠나 온갖 사람들을 만나며 ‘행복 리스트’를 완성하는 이야기다. 11월 27일 개봉.

5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여배우의 활동이 줄어든 충무로에 오랜만에 여배우들의 작품이 등장했다. 김혜자, 강혜정, 이레 등 나이 차이 많이 나는 여배우들의 조합이 기대된다. 아빠도, 집도 사라져 미니 봉고차에서 지내게 된 소녀 이레는 집을 구하기 위해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을 계획한다. 12월 개봉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