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음의 상징인 팽팽하고 환하게 빛나는 눈가는 모든 여성의 로망이다. 연약한 눈가 피부에 찾아오는 노화에 대한 고민을 덜어주는 베스트 아이 케어 제품과 지금 알아두면 좋을 마사지법.

“몇 살부터 아이 크림을 바르기 시작했느냐에 따라 중년 이후 눈가 주름의 개수가 달라질 수 있다”는 말이 있다. 이 말을 곧이곧대로 믿은 에디터는 노화가 시작된다는 스무 살이 되면서부터 아이 크림을 바르기 시작했다. 세월이 흐르면서 조금씩 건조함과 처짐 등 노화의 징후가 나타나기 시작했지만 눈가 피부는 여전히 환하고 팽팽하다. 이는 모두 일찍이 시작한 아이 케어 덕분이다. 아이 케어 15년 차 뷰티 에디터가 자신 있게 꼽은 고민별 아이 케어 제품을 눈여겨보길. 그리고 지금 당장 아이 케어를 시작하길!

1 꼬달리의 빈엑스퍼트 아이 앤 립 세럼. 라즈베라트롤 성분이 만성적인 눈가 처짐을 줄이고 눈꺼풀에 탄력을 준다. 15ml 6만9천원. 2 한율의 백화고 필러 아이크림. 백화고와 효소 처리한 인삼 사포닌 성분이 눈가 주름과 처진 눈꺼풀에 탄력을 선사한다. 25ml 6만원대. 3 베리떼의 안티에이징 퍼펙션 레티놀 크림. 안정화된 레티놀 성분을 다량 함유해 주름을 케어한다. 40ml 5만5천원대. 4 키엘의 파워풀 링클 리두싱 아이 크림. 체내 필수 미네랄이자 피부 탄력 강화에 탁월한 카퍼와 칼슘 성분이 눈가 주름을 완화한다. 14ml 5만9천원대. 5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의 진율향 진율 아이크림. 홍산삼의 다양한 진세노사이드 중 여성 호르몬과 가장 유사한 성분만 취해 눈가 주름을 집중적으로 개선한다. 20ml 가격미정. 6 오휘의 에이지 리커버리 셀 랩 아이크림. 아기 피부에 많은 베이비 콜라겐 성분을 기존 대비 3배 강화해 주름 개선 효능을 높였다. 20ml 8만원.

1 주름 개선 

주름 개선 기능의 아이 크림에는 보통 진피층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만들어내는 활성 성분이 들어 있거나 보톡스 유사 성분인 펩타이드가 함유되어 있다. 요즘에는 필러 시술에서 착안한 제품도 다수 등장하고 있어 주름 사이의 굴곡을 일시적으로 메우기도 한다. 이는 장기간 사용시 실제로 주름이 옅어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1 아모레퍼시픽의 루미너스 이펙트 브라이트닝 아이세럼. 발효 녹차의 화이트닝 성분이 피부 본연의 건강한 빛을 되찾아준다. 15ml 18만원대. 2 아이젠버그의 엑셀런스 마스크 크림 매지끄. 부기를 줄이는 카페인과 콜라겐 합성을 자극하고 피부를 환하게 가꾸는 비타민C를 주성분으로 하는 마스크. 30ml 17만3천원. 3 코스메 데코르테의 AQMW 브라이트 아이세럼. 상어 추출물과 아데노신 성분을 함유해 주름 개선과 피부 탄력 유지에 효과적이다. 15g 18만원. 4 닥터지의 아이 트리트먼트 크림. 아데노신 및 알부틴 성분이 눈가의 잔주름을 개선하고 칙칙한 피부톤을 맑게 가꾼다. 18ml 4만8천원. 5 크리니크의 이븐 베터 아이즈 다크 서클 코렉터. 멜라닌 색소를 완화하고 다크서클을 도드라지게 하는 유해 환경 요소를 차단한다. 10ml 4만9천원대. 6 몰튼 브라운의 비타 B3 아이 콘센트레이트. 비타민B3와 숯 성분이 칙칙한 눈가를 환하게 가꾸고, 테트라 펩타이드 콤플렉스가 추가돼 탄력을 더한다. 15ml 5만2천원.

다크서클 개선 + 생기 부여

화이트닝 에센스를 바른다고 한순간에 다크스팟이 사라지거나 피부가 환해지지 않듯이, 눈가 다크서클이나 칙칙함도 마찬가지다. 얼굴 피부 중 가장 얇은 눈가 피부는 더욱 섬세한 케어가 필요하다. 피부를 칙칙해 보이게 하는 멜라닌을 완화하고 피부 속 뭉친 혈액이 비쳐 보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전용 애플리케이터로 혈행을 원활하 게 해주는 것을 권한다.  

1 마몽드의 아이 케어 패치. 홍화의 항산화 성분이 탄력을 잃은 눈가 피부를 생기 있게 가꾼다. 4개, 1만원대. 2 홀리카홀리카의 포에버 브라이트 버치 나비 존 마스크. 핀란드산 자작나무 수액 성분을 함유해 칙칙하고 생기를 잃은 눈가 피부를 환하게 관리하는 하이드로 겔 마스크. 5개, 1만4천9백원. 3 에뛰드하우스의 오픈 유어 아이즈 마스크 시트. 눈의 망막과 황반의 구성 성분으로 알려진 루테인과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아이 브라이트 허브 성분이 함유된 고글 형태의 고보습 하이드로 겔 패치. 1개, 2천8백원. 4 미키모토코스메틱의 에센스 마스크 파셜 트리트먼트. 펄 콜라겐과 펄 콘키올린 등의 성분이 피부 보호 장벽 기능을 향상시키고 수분을 충전한다. 10개, 8만9천원. 5 에스티 로더의 스트레스 릴리프 아이 마스크. 눈 주위 부기를 완화하고 생기를 불어넣는 10분 트리트먼트 마스크. 10개, 3만5천원. 6 비욘드의 도와주세요! 팬더의 고민. 고농축 천연 미백 성분이 화사함과 탄력을 선사하는 눈가 전용 미백 기능성 인증 패치. 2개, 2천5백원.

단시간 집중 케어

유독 피로가 심한 날에는 어김없이 눈가가 가장 먼저 생기와 활력을 잃는다. 단시간 내에 집중적으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눈가를 건강하게 가꾸고자 한다면 아이 전용 시트 마스크만 한 것도 없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미영은 아침에 심하게 부은 눈가에 눈가 전용 마스크를 10분만 하고 나면 화장이 훨씬 잘 받는다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