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 헤어 디자이너 8인이 지금 가장 인기 있는 동시에 자신 있게 추천하는 헤어 스타일을 꼽았다. 계절이 바뀌며 헤어 스타일에 변화를 주고 싶은 당신을 위하여.

이희 | 이희 헤어&메이크업 원장

1 시스루 뱅 롱 레이어 헤어 긴 머리 고객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스타일이다. 다 풀어진 듯 굵은 컬이지만 스타일링에 따라 다양한 변신이 가능하다. 가르마의 방향과 묶는 스타일에 따라 도회적인 이미지도, 발랄한 이미지도 연출할 수 있다. 밝은색으로 염색하면 한층 세련돼 보인다.

 

2 라운드 레이어 커트 귀여움과 세련미를 동시에 선사하는 쇼트 커트로 요즘 30대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스타일이다. 자연스러운 뱅 헤어가 얼굴을 더 작아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세련미를 살리기 위해서는 전체적으로 모발의 층을 많이 내지 않으면서 가볍지 않게 커트해야 한다.

 

3 미디엄 롱 레이어 헤어 소위 말하는 ‘애매한 길이’에 추천한다. 앞머리가 광대뼈 윗부분에서 층지면서 옆머리와 연결되는 커트 스타일인데, 여성스럽고 우아해 보여 선호된다. 펌을 한 상태라면 남아 있는 자연스러운 컬을 그대로 살리면서 레이어 커트를 한 후 아래쪽을 느슨하게 묶으면 자연스러운 멋이 강조된다. 펌 헤어가 아니라면 레이어 커트를 한 뒤 굵은 웨이브 펌을 하면 된다.

태양 | 고원 원장

1 밴드 트위스트 헤어 올가을에는 부분적으로 머리를 땋은 후 헤어 밴드를 한 것처럼 연출하는 스타일이 유행할 전망이다. 청키 트위스트 헤어처럼 빈티지한 웨이브 헤어를 찾는 고객도 늘고 있다.

 

2 청키 트위스트 헤어 염색의 인기가 대단한데, 그중에서도 버건디 컬러가 강세다. 보헤미안 스타일을 원한다면 롱 웨이브 헤어가 알맞겠지만, 좀더 클래식한 멋을 추구한다면  모발이 한층 풍성해 보이도록 롱 헤어에 같은 색상의 헤어 피스를 덧붙여 땋는다.

 

3 옴브레 트위스트 업 두 스타일 투톤으로 염색하는 옴브레(Ombre) 염색 헤어의 특징은 머리를 어떻게 연출하든 숨어 있던 모발 컬러가 밖으로 드러나게 된다는 것이다. 옆머리를 땋아 업스타일로 연출하면 연말 파티 등 모임에 걸맞은 스타일이 완성된다.

정준 | 라뷰티코아 원장

1 C컬 롱 헤어 모발 끝을 C컬로 연출하는 롱 헤어는 섹시한 여성미를 표현하기에 제격이다. 전지현이나 수지같이 청순함과 섹시한 이미지가 공존하는 스타들에게서 많이 볼 수 있는 헤어 스타일이다.

 

2 미디엄 단발 모발에 볼륨을 주는 커트를 한 뒤 C컬 펌을 더한 헤어 스타일이다. 발랄한 이미지가 연출되어 트렌드에 관계없이 많은 고객이 선호하는 스타일이다.

 

3 머슈룸 쇼트 커트 세련미를 드러내고 싶은 고객이 많이 찾는 스타일이다. 어떻게 연출하느냐에 따라 여성스러운 스타일과 남성스러운 스타일, 이 두 가지 이미지를 드러낼 수 있는 헤어 스타일이다.

강혁 | 마끼에 원장

1 애시 브라운 염색 헤어 ‘애시 브라운’은 붉은 기가 빠진 브라운톤을 말하는데, 고객들이 꾸준히 찾는 컬러다. 한 가지 컬러가 아닌 두세 가지 색상이 조화되어 나오기 때문에 분위기 있는 헤어 스타일이 가능하다.

 

2 레이어드 커트 웨이브 헤어 레이어드 커트 웨이브 헤어의 장점은 볼륨감 있는 스타일이다. 모근 쪽에는 볼륨감을 유지하고 모발 끝으로 갈수록 가벼워 보이도록 하는 레이어드 커트는 드라이만으로도 스타일을 만들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3 단발 지젤 펌 단발머리가 크게 유행하면서 집에서도 손쉽게 스타일링이 가능한 지젤 펌이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올가을에는 볼륨을 살리는 단발이 유행인데,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볼륨 라인을 찾아서 펌을 하는 것이 관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