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없던 서비스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서울시내 맛집을 고스란히 불러모은 백화점 식품관을 찾았다.

1 갤러리아 압구정점, 고메이494

즉석에서 구매한 농산물을 무료로 세척해서 손질해 주고 정육 코너에서 구매한 고기를 입점 레스토랑에서 구워 먹을 수 있는 등 국내 유일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생수, 쌀 등 무거운 제품의 경우 포터맨이 차량까지 배달해주는 맞춤 서비스를 실시한다. 뭐니 뭐니 해도 가장 매력적인 점은 스시 마츠모토, 카페 마마스, 핏제리아 디 부자 등 20여 개의 유명 맛집을 한곳에서 만날 수 있다는 점이다.

인기 식당 미즈호 바이 스시 마츠모토 신사동 스시 레스토랑 스시 마츠모토의 2호점으로 고메이 494에 위치한 이 레스토랑의 이름은 ‘미즈호 바이 스시 마츠모토’다. 수석 셰프인 마츠모토 미즈호의 ‘최고의 맛을 위해 타협하지 않는다’라는 철학은 이곳에서도 이어진다. 그날 들어오는 최상의 식재료로 만들어내는 스시와 사시미는 아무리 많이 먹어도 모자란 듯하다.

 

2 신세계 본점, 신세계 푸드마켓

신세계 본점 식품관이 지난 3년간의 준비를 마치고 ‘신세계 푸드마켓’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공개되었다. 농산, 수산, 축산 등 매일 산지에서 공수되는 신선한 식재료를 만날 수 있는 슈퍼마켓, 호텔 출신 셰프들이 조리하는 그래머시홀 델리, 프리미엄 디저트가 모인 파티셰리존 등 다채로운 공간으로 구성되었다. 누들바 바이 호무랑, 마루터, 스시바 등 맛집으로 가득한 고메 스트리트도 놓쳐서는 안 된다.

인기 식당 딘앤델루카 뉴욕의 명물, 딘앤델루카는 국내에서 오직 신세계에서만 만날 수 있다.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긴 홈메이드 콘셉트로 식사용, 간식용 빵과 가벼운 선물용 제과 제품 등 다양한 종류의 베이커리를 제공한다. 게다가 뉴욕 딘앤델루카에서만 맛볼 수 있었던 커피, 다양한 시즌 음료를 그대로 경험할 수 있다. 신세계 강남점에 이어 본점에 입점했다.

 

3 현대 무역점, 델리

지난해 5월 무역센터점 식품관 델리 매장을 리뉴얼 오픈하면서 총 10여 개 유명 식품 브랜드를 새로 입점시켰다. 특수화된 영역은 베이커리. 가로수길 최고의 빵집이라 불리는 르 알래스카, 이탈리아 베이커리 브랜드 카라멜, 강남역 명물 베이커리 베이커스 필드 등 베이커리의 향연이 펼쳐진다. 물론 벨기에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 경리단길 브런치 레스토랑 라보카 등 다른 장르의 레스토랑도 부족하지 않게 구비되어 있다.

인기 식당 르 알래스카 르 코르동 블루 파리와 동경제과 출신의 파티시에들이 프랑스와 일본 스타일의 빵을 골고루 구워낸다. 르 알래스카의 빵은 소화가 잘되기로 유명한데 첨가제를 사용하지 않고 신선한 재료로 그날그날 굽기 때문이다. 물이나 시럽을 넣지 않고 4~5가지의 베리를 듬뿍 넣어 만드는 퍼플재즈와 매니베리는 최고의 인기 메뉴다.

 

+ 식객촌 허영만의 만화 <식객>에 실린 식당들로 구성된 식객촌이 종로 피맛골에 문을 열었다. 팔도의 내로라하는 식당이 모였으니, 팔도진미를 한곳에 모은 음식마을이라 불러도 좋다. <식객>에 나오는 것처럼 ‘맛이 그대로 살아 있는가’, ‘비슷한 메뉴로 경쟁 구도가 되지 않는가’라는 두 가지 원칙을 엄격하게 적용해 꾸몄다. 수하동, 부산포어묵, 무명식당, 전주밥차, 봉우리한정식 등 대한민국 맛집을 한곳에서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