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레시피와 노하우를 내세우며 매년 안티에이징의 새 역사를 쓰고 있는 수많은 뷰티 브랜드가 있다. 그중에서도 2014년 <얼루어>가 주목한 것은 브랜드 고유의 성분과 제조 기술력을 내세운 제품들이다. 단순히 주름 관리와 탄력 개선에 그치는 것이 아닌 나름의 노하우로 더욱 입체적이며 복합적인 효능을 선사하는 그들에 의해 2014년 안티에이징 트렌드가 새롭게 시작되고 있다.

아이오페의 어반 에이징TM 코렉터. 50ml 7만원대.

이제 도시형 노화까지 케어하라
현대인의 피부 노화, 또 다른 원인이 있었다
노화의 원인은 그야말로 다양하다. 시간이 흐르면서 당연히 생기게 마련인 것이 노화 현상이지만 최근 들어 좀 더 다른 관점에서 안티에이징에 접근하려는 노력이 활발하게 이어지고 있다. 아이오페가 강조하는 도시형 노화TM가 그것이다. 시간에 의한 자연적 노화 외에 도시화된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과로, 스트레스, 수면 부족, 심한 다이어트, 나쁜 생활 습관, 환경 오염, 유해 환경 등 여러 내외부의 후천적 영향에 의해 급격히 피부 노화 속도가 가속화되는데 이를 도시형 노TM화라 한다. 아이오페는 이런 도시형 노화TM를 집중적으로 케어하기 위해 도시형 노화TM의 주범이라 할 수 있는 피부 속 사이토카인이라는 염증 유발 물질에 주목했다. 그래서 탄생한 것이 신개념의 도시형 노화TM 맞춤 안티에이징 솔루션인 어반 에이징TM 코렉터다.

혁신적인 바이오 안티에이징 에센스, ‘어반 에이징TM 코렉터’
아이오페 화장품 연구소 김현정 연구원은 “결국 자연적인 노화만 관리하는 ‘반쪽자리’ 안티에이징만으로는 만족하기 힘들기때문에 지금 이 시대에 적합한 안티에이징 관리가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이를 위해 아이오페는 10년 이상의 연구를 통해 바이오-리노3TM이라는 혁신적인 성분을 탄생시켰고 이것이 어반 에이징TM 코렉터의 핵심을 이루고 있다. 바이오-리노3TM은 레스베라트롤, IR효소, 락토바이오닉애씨드로 구성된 3중 복합체인데, 그중 레스베라트롤은 10년간 연구 끝에 국내외 6개의 특허 등록 및 출원을 마친 성분으로 도시형 노화TM를 억제하는 효능이 입증되었다. 또한 IR 효소는 적은 양의 사용만으로도 스트레스에 의해 발생한 색소 침착 개선 효과가 뛰어나고, 주로 필링 케어에 사용되는 락토바이오닉애씨드는 다른 애씨드 성분에 비해 부작용이 현저히 낮아 민감성 피부에도 안성맞춤이다. 이런 과학적이며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만들어낸 어반 에이징TM 코렉터는 도시형 노화TM의 징후를 입체적으로 케어하는 안티에이징의 걸작이다. ●문의 080-023-5454

“묽고 가벼운 질감이라 피부에 부드럽고 균일하게 펴 발린다. 상당기간 사용했는데 피부의 잔주름이 완화되었고 무척 매끄러워졌다. 트러블이 잦은 피부라 안티에이징 제품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편인데 피부가 편안했고 안색까지 개선되었다” – 강미선(<얼루어> 뷰티 디렉터)

프리메라의 슈퍼 스프라우트 세럼. 50ml 4만5천원대.

발아 에너지에서 찾은 안티에이징 해답
발아 에너지와 오가닉 안티에이징
더욱 건강한 아름다움을 찾기 위한 노력은 자연에 대한 끊임없는 탐구와 노력으로 이어지고 있다. 그 대표적 브랜드가 프리메라다. 독특한 발아 원료를 통해 건강한 생명력과 에너지가 응축된 화장품을 만들고 있는 프리메라는 안티에이징의 해답 역시 자연 속에서 찾았다. 그중에서도 놀라운 안티에이징의 보고가 되어준 것은 자연이 선물한가 3지 슈퍼 씨드, 흑미와 흑콩, 그리고 흑깨다. 이 3가지 슈퍼 씨드와 프리메라의 발아 기술이 만나 탄생한 것이 바로 슈퍼 스프라우트 세럼이다. 식품 의약품안전처의 유기농 가이드라인을 준수한, 제대로 된 유기농 콘셉트를 실현함으로써 어느 제품보다 건강한 안티에이징 효능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안 그래도 각종 화학 성분의 화장품들로 스킨케어가 또 다른 피부 스트레스를 야기하는 요즘, 건강한 화장품으로 진정한 힐링을 실천하는 것이야말로 안티에이징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자연의 힘이 이끄는 피부 변화
슈퍼 스프라우트 세럼은 프리메라의 독보적 발아 기술인 라이틔움(LightiumTM)과 슈퍼 씨드가 만나 탄생한 발아 유효 성분 콤플렉스 ‘피토-스프라움(Phyto-Sproum)’을 핵심으로 탄생했다. 이 성분은 피부톤 정돈, 피부결 개선, 피부 리듬 강화, 피부 장벽 강화, 보습 강화와 같은 효능을 통해 톤과 탄력, 보습에 걸친 토털 안티에이징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슈퍼 스프라우트 세럼은 100% 천연 유래 성분이라는 점에서 오가닉 안티에이징을 대표하는 제품이기도 하다.0 01% 천연 유래 성분에 인공향, 합성색소, 동물성 원료, 광물성 오일이 들어 있지 않다. 사용할 때도 부드럽게 도포되고 빠르게 흡수되는 천연 흡수 포뮬러가 끈적임 없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다. 여기에 산뜻한 허브향이 상쾌함과 편안함까지 전한다.●문의 080-023-5454

“이 풍부해 바르고 나면 피부에 수분막을 씌운 듯한 느낌이 든다. 수분크림을 따로 바르지 않고 잤는데도 다음 날 아침까지 피부에 촉촉함이 남아 있었다. 손끝으로 피부의 탄탄한 결이 전해지고 피부톤도 한결 밝아졌다.” – 조은선(<얼루어> 뷰티 에디터)

Re:NK의 셀 투 셀 에센스. 70ml 15만원.

아름다움을 되찾기 위한 세포과학
귀한 식물에서 추출한 리얼 셀 100만 개의 힘
안티에이징이야말로 화장품 브랜드의 기술 경쟁이 가장 치열한 분야다. 각자 차별화된 테크놀로지로 피부의 젊음을 지킬 수 있는 아이템 개발에 온힘을 쏟고 있는 가운데 세포과학을 앞세운 Re:NK의 활약에 관심이 모아진다. 세포과학의 미학과 정수를 담은 안티에이징 전문 브랜드 Re:NK는 식물에서 추출한 이른바 ‘리얼 셀’에 주목하여 피부를 건강하고 탄력 있게 만드는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그중에서도 관심이 집중되는 제품은 셀 투 셀 에센스다. 이 제품의 핵심은 에버라스팅, 노팔, 몰약 등 영원 불멸을 상징하는 3가지 식물 세포에서 정성껏 추출한 010만 개의 리얼 셀이다. 셀 투 셀 에센스는 이 리얼 셀0 01만 개의 강력한 효능으로 피부 속부터 촉촉하고 탄력 넘치는 피부로 가꾸는 토털 안티에이징 에센스다.

여자의 아름다움을 지키는 발명품
셀 투 셀 에센스는 브랜드 스스로 여자를 지키는 발명품이라 칭할 만큼 안티에이징에 있어서만큼은 남다른 자신감을 보이고 있는 Re:NK의 대표 제품이다. 이러한 자신감의 바탕에는 글로벌 R&D 네트워크가 탄생시킨 차세대 테크놀로지가 자리하고 있다. 비파괴 성분 봉입술과 리얼-세포 분리기술이 그것이다. 비파괴 성분 봉입술은 가3지 식물에서 분리한 셀 하나하나의 고유 형태를 파괴하지 않은 채 피부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독자 단백질 성분을 셀 내에 직접 주입하는 핵심 기술이다. 또한 리얼-세포 분리기술은 식물 셀의 원형을 유지한 채 싱글 셀 단위로 분리할 수 있는 기술이다. 이런 차별화된 기술력이 진정한 셀 화장품으로서진의가 로 이어지면서 여성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그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보습과 탄력에서부터 윤기, 미백, 주름 개선까지 리얼 셀 100만 개가 전하는 Re:NK만의 세포과학을 만나보자.●문의 080-200-5100

“스포이트로 두 방울 정도만 얼굴에 떨어뜨려도 전체에 충분히 바를 수 있을 만큼 발림성이 우수하다. 저녁에 바르고 자니 아침에 매끄럽고 화사한 피부톤으로 개선되었다. 꾸준히 사용하니 미세주름이 약해지고 피부톤이 더욱 화사해졌다. 매끄러운 피부결 덕분에 베이스 메이크업이 들뜨지 않게 되었다.”
– 강미선(<얼루어> 뷰티 디렉터)

메이크온의 클렌징 인핸서. 20만원대(충전기 포함).

클렌징으로 피부 탄력을 깨워라
동안 피부를 위해서는 클렌징 방법을 바꿔라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말은 이제 식상할 정도다. 그런데도 여전히 잘 지우는 것에 대해 끊임없는 논의와 연구가 진행되는 것은 클렌징법이 잘못된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아모레퍼시픽이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이크온을 론칭하고, 메이크온 클렌징 인핸서를 선보인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무작정 힘을 가해 씻는 클렌징은 자칫하면 피부 처짐과 눈가 주름 등을 야기할 수 있다. 따라서 젊고 건강한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클렌징 방법에 대한 새로운 접근이 필요하다. 메이크온처럼 말이다. 메이크온의 디바이스는 물리적 힘을 최적화시킨 림™테크놀로지를 탑재해 효율적이고 색다른 뷰티 케어법을 제시한다.

피부 탄력까지 책임지는 클렌징
메이크온의 클렌징 인핸서는 피부 속 탄력을 깨워주는 퍼밍 클렌징이 특징이다. 피부 깊이 진동이 전달되는 마이크로 모션이 피부 운동 효과를 가져와 클렌징 후 피부결이 부드러워지는 것은 물론 탄탄한 탄력까지 경험할 수 있다. 원 버튼의 디자인으로 사용이 간편하고, 완전 방수(IPX 8등급) 인증을 받아 욕실 내 사용에도 전혀 문제가 없다. 민감 피부용, 모든 피부용, 모공과 각질제거용으로 구성된 페이셜 브러시 3종과 바디 브러시, 페이스&넥 마사저까지 총 5종의 애플리케이터 중에서 피부 컨디션이나 타입별로 선택 가능하다. 무엇보다 브러시를 아시아 여성 피부를 위해 저자극 소재로 만들어 부담이 없다.
●문의 080-850-5454

“5개의 애플리케이터 중에서 민감성 피부를 위한 화이트 브러시를 장착한 후 폼 클렌저를 덜어 얼굴 안에서 바깥쪽으로 꼼꼼히 사용했다. 메이크업이 말끔히 지워질 뿐만 아니라 피부결이 매끄러워지고, 모공속까지 깨끗해진 느낌이다. 클렌징 후에는 꽃 모양의 리프팅 마사저로 얼굴과 목을 마사지하면 림프 순환이 활발해져 피부톤 개선에 도움이 되었다.” – 이민아(<얼루어> 뷰티 에디터)

이니스프리의 에코 사이언스 링클 스팟 에센스. 25ml 3만3천원.

피부 시간을 되돌리는 바다 생명력
미역귀 성분으로 더 강력해진 링클 스팟 에센스
태초의 신비로운 에너지를 간직한 바다는 안티에이징의 열쇠를 풀 수 있는 많은 단서를 간직한 곳이기도 하다. 이니스프리는 다소 생소할 수도 있는 ‘미역귀’로부터 안티에이징의 핵심 효능을 탄생시켰는데, 천연 유래 안티에이징 성분이라는 점에서 더 관심이 간다. 미역의 포자를 멀리 퍼뜨리는 역할을 하는 미역귀는 풍부한 미네랄과 영양소를 지녀 백만 개의 바다 생명력으로도 불린다. 이니스프리는 미역귀를 다시 한 번 발효시켜 저분자화한 바이오 씨플랜트 사이언스TM를 통해 천연 유래 안티에이징 성분을 만들어냈다. 이 핵심 성분을 담아 더욱 강력하게 돌아온 이니스프리의 안티에이징 대표 제품이 에코 사이언스 링클 스팟 에센스다.

96%의 소비자가 만족한 제품
에코 사이언스 링클 스팟 에센스는 동안 피부를 선사하는 주름 집중 개선 에센스로,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피부 최외곽층을 강화해 노화를 앞당기는 외부 환경에서도 피부를 보호하고 3단계로 주름 케어 효과를 선사한다는 것이다. 주름 부위에 조금만 발라 톡톡 두드려도 잘 흡수되며 주름 깊숙이까지 작용해 효과가 높다. 29~39세 여성 총 100명을 대상으로 4주간 소비자 조사를 실시한 결과 96%의 주름 개선 만족도를 나타냈고, 피부 탄력 개선 100%, 건강해진 피부 98% 등의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 지인에게 추천하고 싶다는 여성도 97%에 달했다. 더 늦기 전에 깊은 바닷속에서 찾은 이니스프리의 천연 유래 안티에이징 케어 비법을 만나보자. ●문의 080-380-0114

“꿀처럼 제형이 쫀득해서 눈가에 펴 바르자마자 피부에 착 달라붙는 느낌이다. 차진 크림이 피부의 굴곡을 매끈하게 메우고 수분과 영양을 듬뿍 채워 눈가 잔주름이 눈에 띄게 줄었다. 눈가의 촉촉함과 부드러움이 오래 지속돼 눈 밑이 환하고 탄력있어 보인다.” – 조은선(<얼루어> 뷰티 에디터)

헤라의 모디파이어. 40ml, 10만원대.

모공주름™을 주목하라
탄력 허리층 강화가 필수
주름과 모공은 피부 탄력과 밀접한 상관 관계가 있다. 헤라는 얼굴에 퍼져 있는 2만여 개의 모공이 노화의 지표라는 사실에 주목한다. 동그랗던 어린 모공이 세월의 여파로 길쭉하게 늘어져 연결되면 이것이 주름처럼 보이게 된다. 헤라는 이러한 현상을 ‘모공주름™’이라고 칭하고 이 모공주름™을 없애는 방법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피부와 모공을 견고하게 지지하는 탄력 허리층 강화가 필요하다는 결론에 도달하게 된 것이다. 이러한 결론을 토대로 헤라에서 획기적인 성분인 셀-바이오 레이어 벨트TM를 탄생시켰다. 이 성분은 탄력 허리층에 작용해 주름, 탄력은 물론이고 길쭉해지고 늘어진 모공주름™을 단번에 케어한다.

탄탄하게 올라붙은 효과
헤라의 모디파이어는 셀-바이오 레이어 벨트™의 효과를 확실하게 볼 수 있는 고기능 안티에이징 세럼이다. 셀-바이오 레이어 벨트™는 탄력 허리층에 작용해 매끈하고 탄탄한 피부를 가꾼다. 부드러운 텍스처가 피부에 녹아들듯 섬세하게 발리는데, 바름과 동시에 탱글탱글한 탄력이 느껴진다. 또한 속부터 탄력이 차오르면서 주름을 밀어내고 매끄럽고 탄탄한 완벽한 동안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문의 080-023-5454 www.hera.co.kr www.facebook.com/hera.kr

“동그랗던 모공이 어느덧 길게, 마치 주름처럼 보여 고민이던 찰나 모디파이어를 사용하게 됐다. 매일 아침저녁으로 피부결을 따라 바르고 손으로 감싸 흡수시키니 피부가 전반적으로 매끄럽고 탄탄해져 건강해진 느낌이다.” – 이민아(<얼루어> 뷰티 에디터)

A.H.C의 프리미엄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30ml 4만7천원.

동안 눈가 케어의 정석
EGF와 4종 펩타이드로 눈가를 사수하라
세월의 공격이 가장 빈번하게 일어나는 곳이 눈가다. 생각지도 않은 순간 기습적으로 공격해 어둡고 주름지고 꺼져버린 눈가를 만든다. 한순간도 방심할 수 없는 눈가를 위해 A.H.C에서 세월에 대항할 신무기 프리미엄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를 소개한다. 피부 유사 구성성분인 EGF와 4종의 펩타이드 콤플렉스가 리프팅 효과를 선보이며 주름진 눈가를 탱탱하게 만든다. 다크서클이 내려앉은 칙칙한 눈가에도 화이트닝 성분으로 환한 눈가를 약속한다. 편백수와 대나무 추출물이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 보습막을 형성해 촉촉한 눈가를 완성한다는 점도 토털 안티에이징을 위해 이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다.

멀티 사용이 가능한 아이크림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는 지친 눈가뿐 아니라 얼굴과 목 주름까지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멀티 유즈 아이크림이다. 리프팅 포뮬러가 탄력이 떨어진 부위에 집중적으로 영양을 공급해 얼굴 관리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다. 주름개선 기능뿐 아니라 미백 기능까지 인증받은 제품으로 액티화이트, 스노우플레이크 성분이 멜라닌을 감소시켜 다크서클뿐 아니라 얼굴 전체를 화사하고 생기있게 만든다. 장장 120시간 보습을 지속하기 때문에 건조한 가을에도 좋다. 잦은 회식이나 스트레스로 피부가 지쳤을 때 얼굴 전체에 발라 수면팩 대용으로 사용하면 좋은데 특별히 건조한 입술, 눈가 부위는 바른 후 래핑해 10분 정도만 방치해도 스페셜 케어를 받은 것처럼 촉촉하고 탄력 있게 관리할 수 있다. ●문의 080-332-0855

“실처럼 늘어나는 쫀쫀한 제형으로 피부에 보호막을 씌우지만 답답하지는 않다. 평소 눈가가 예민한 편이라 눈이 시리지는 않을까 걱정했는데 자극 없이 싹 스며들었다. 얼굴 전체까지 바르고 잤더니 피부가 한결 촉촉하고 매끄러워져 화장도 잘 받고, 아침 메이크업 전에 발라도 화장이 밀리지 않았다. 양 조절이 쉽고 제품이 상할 위험이 적은 튜브 타입인 점도 맘에 든다.” – 강미선(<얼루어> 뷰티 디렉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