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와 관련한 고민이 다양해질수록 이 고민을 해결하는 시술도 다양해지기 마련이다. 피부과와 성형 외과를 중심으로 가장 최신의, 효과적인 시술을 소개한다.

실리콘 소재의 드레스는 마나마나(Mhanamhana).

Face | Skin
Q 얼굴에 즉각적인 광채를 준다는 밀크필에 대해 들었습니다. 제 피부가 예민한 편이어서 피부에서 필링 시술을 받을 때면 많이 붉어졌는데 괜찮을까요? 그리고 피부탄력을 함께 높이고 싶은데 어떤 시술이 적당한가요? 밀크필의 강점은 민감한 피부에도 시술이 가능할 정도로 자극이 적다는 점이에요. 다른 필링 시술과는 다르게 시술 후 두드러진 각질 탈락이 없어서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습니다. 또한 개개인의 피부고민을 치료하는 레이저 시술을 비롯한 다양한 시술과 병행 치료를 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에요. 기본적으로 피부에 광채를 주는 시술이지만 피부탄력을 높이는 레이저 토닝이나 쿨젠테라피 등 프로그램과 병행 치료할 것을 권합니다. – 권현조(차앤박피부과 양재본원 피부과 전문의)
Q 나이가 서른인데도 여드름이 꾸준히 나는 편이라 여간 스트레스가 아닙니다. 새로운 시술법이 있을까요? 더미스필을 추천합니다. 더미스필은 산성 베이스가 아닌 중성 베이스의 필링제를 바르는 신개념 여드름 필링 시술로, 통증은 없고 시술 후 홍조나 부종 역시 거의 없어요. 다른 필링에 비해 각질 역시 티 나지 않아요. 시술 후 피지 생성이 정상화되고, 모세혈류 촉진을 통한 진피 재생효과가 있어 피부탄력과 잔주름도 개선됩니다. – 서수진(더엘클리닉 원장)
Q 피부각질이 많이 생기는 편이에요. 화장이 들뜨지 않게 하고 싶은데 피부가 예민해서 각질제제를 사용하면 금세 붉어집니다. 어떤 시술을 받아야 할까요?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은 각질제거와 동시에 피부에 즉시 영양을 공급해야 합니다. 이런 경우는 레이저 시술보다는 ‘트리플 물광제트’라는 워터제트 분사 방식의 시술을 권합니다. 초음속 워터제트 분사로 통증 없이 각질과 피지를 제거하죠. 예민한 피부에도 부작용이 없고, 각질제거 후에도 보습효과가 오래 지속되어 각광받고 있습니다. – 김연진(퓨린피부과 피부과 전문의)
Q 피부톤이 칙칙하고 약간의 잡티도 있습니다. 안색을 맑게 하는 최신 시술을 소개해주세요. 오래전부터 색소 치료에 많이 이용된 IPL 치료를 먼저 해보길 권합니다. 피부톤을 밝게 하면서 잡티를 줄이는 데 효과적이거든요. 몇 년 전부터 기미 치료를 위해 많이 사용하는 큐 스위치 레이저를 이용한 레이저 토닝도 고려해볼 만합니다. 칙칙한 피부톤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죠. 하지만 이 경우 잡티 치료는 IPL 등을 추가로 해야 합니다. 최근 시술로는 롱 펄스 알렉산드라이트 레이저 시술이 있습니다. – 김방순(에스앤유피부과 피부과 전문의)
Q 모공이 넓어서 고민입니다. 코와 코옆 볼 부분의 모공이 특히 큰데 크기를 줄이는 시술이 있을까요? 고주파 레이저를 피부에 조사하면 피부표면의 모공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에요. 이를 활용한 시술에는 e2 시술이 있습니다. 프랙셔널 고주파 시술인 e2는 표피부터 피부내부에 열에너지를 공급해 피부 속 콜라겐을 지속적으로 재생해주는 시술이에요. 피부 속 탄력을 회복시키고 고주파가 표면에서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표면의 모공도 효과적으로 축소되죠. 따라서 피부결과 피부톤 두 가지가 동시에 개선되고 눈에 띄게 맑아지는 효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피부상태에 따라 3개월 간격으로 2~3회 반복 시술하면 더욱 좋습니다. – 안건영(청담고운세상피부과 피부과 전문의)

Face | Line
Q 코와 이마, 턱, 광대뼈 등 얼굴 윤곽을 예쁘게 교정하고 싶습니다. 요즘은 어떤 얼굴 구조를 선호하나요? 시술이나 성형의 흔적 없이 예뻐지는 것을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이처럼 표시 나지 않으면서 예뻐지려면 얼굴선을 부드럽게 이어야 해요. 이마 한가운데가 꺼진 경우가 많은데, 꺼진 이마 가운데를 기점으로 산봉우리를 만들듯이 가운데는 약간 볼록하고 바깥쪽으로 갈수록 볼륨을 작게 해서 예쁜 이마를 만듭니다. 이렇듯 자연스러운 얼굴 윤곽을 만들 때는 이마를 기준으로 삼아 광대뼈와 코로 이어지는 부분의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강조하는 시술을 하게 됩니다. 물론 모든 시술은 개인에 따라 수술 방법과 시간 등이 다릅니다. – 김준범(김준범성형외과 성형외과 전문의)
Q 오래전에 서마지라는 레이저 시술을 받았습니다. 다시 주름이 도드라져서 주름과 탄력 시술을 병행하고 싶은데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일상생활에 바로 복귀해도 지장 없는 최신 시술은 무엇인가요? 울세라로 하는 레이저 시술이 여전히 대세예요. 탄력을 높이는 많은 레이저 시술이 있지만 현존하는 탄력 시술로는 울세라만큼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일상생활에 지장 없는 시술은 없습니다. 울세라 시술의 원리는 피부에 초음파를 집중적으로 쏘아 피부층에 열 손상을 줌으로써 수축을 일으켜 리프팅 효과를 보는 것이에요. 1∼3개월에 걸쳐 피부 속에 새로운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재생되면서 주름과 처진 피부가 개선되죠. 피부노화가 진행되는 20대 후반부터 주름이 깊어지는 30~50대의 전 연령층에 효과적인 시술입니다. – 송원근(차앤박피부과 노원점 피부과 전문의)
Q 얼굴을 V라인으로 만들고 싶은데 성형외과적 최신 수술과 피부과적 최신 시술 두 가지 중 어떤 것이 나을까요? 아무래도 V라인의 시작은 턱끝이에요. 턱끝이 뭉툭하면 갸름하게 만드는 필러 시술을 해서 V라인의 꼭짓점을 완성합니다. 많은 경우 볼의 지방을 3일 만에 뺄 수 있는 비앤리포 윤곽주사를 권하죠. 1주일 단위로 2~3회 만에 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주사예요. 볼살이 늘어진 경우는 긴 의료용 실을 귀 앞의 헤어라인 정도에서 턱 쪽으로 넣어 피부의 콜라겐과 엘라스틴 섬유의 재생을 유도해 피부탄력을 높일 수 있어요. 물론 피부에 들어가서 서서히 녹는 실이고요. 사각턱이라고 불리는 저작근이 발달한 경우는 근육 보톡스를 주사하면 턱의 각을 갸름하게 할 수 있습니다. 광대뼈가 많이 나온 사람은 광대뼈 살 부위에 비앤리포 윤곽주사를, 광대뼈 아랫부분이 꺼져서 얼굴이 길어 보이면 광대뼈 아랫부분에 필러나 스컬트라를 채워줍니다. – 윤성은(브랜뉴클리닉 피부과 전문의)
Q 볼이 처지면서 팔자주름이 생기기 시작해 우울합니다. 3DV리프팅이라는 시술이 있다고 하는데 통증 없이 자연스럽게 리프팅이 가능한가요? 3DV리프팅 시술은 필러를 넣어서 입체감 있는 얼굴을 만드는 3D리프팅과, 턱선과 볼을 당겨서 갸름하게 만들기 위해 녹는 실을 넣는 V리프팅을 접목시킨 시술입니다. 볼 부분만이 아니라 필요한 부위에 맞춤 시술을 할 수도 있고요. 먼저 3D리프팅 시에는 10cc 한도 내에서 개개인마다 꺼진 부위에 필러제를 모두 주입하면서 보톡스도 추가해 주름을 개선합니다. 리프팅과 함께 윤곽을 만드는 것이죠. 그런 다음 V리프팅을 하는데 처진 얼굴 부위를 당기기 위해 얼굴 옆쪽에서 턱을 향해 녹는 실을 넣게 됩니다. – 서구일(모델로피부과 청담점 피부과 전문의)

Face | Eyes
Q 눈 밑 다크서클 때문에 고민이에요. 눈 밑 피부가 얇아서 더 잘 보이는 것 같아요. 주름도 많아 보이고요. 레이저 치료를 해봤지만 별반 달라지지 않았는데 방법이 없을까요? 3세대 다크서클 치료법인 스트로마 눈밑재생술이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가장 부드러운 지방조직 중 스트로마 줄기세포가 다량 함유된 매우 미세한 입자만 정제해 눈 밑 진피하층에 정교하게 이식하는 시술이에요. 눈 밑 피부의 재생을 유도하는 시술로, 효과가 지속적이어서 반영구 교정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죠. 눈물고랑의 굴곡도 함께 교정되므로 다크서클 수술로 큰 변화를 느끼지 못한 사람의 경우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입니다. 눈 밑 화이트닝과 볼륨 두 가지를 모두 해결해주는 시술이라고 보면 돼요. – 김성민(아이미김성민성형외과 성형외과 전문의)
Q 대학생 때 쌍꺼풀 수술을 했는데 20대 후반이 된 지금 다시 하고 싶습니다. 눈매를 더 예쁘게 교정하고 싶은데 인상이 너무 달라 보일까 걱정됩니다. 티 나지 않으면서도 예쁘게 교정되는 최신 쌍꺼풀 수술은 무엇인가요? 비절개 눈매교정이 좋겠네요. 우선 절개 없이 눈꺼풀 안쪽으로 실을 넣습니다. 그 다음 눈을 뜨는 데 필요한 근육의 일부를 맞닿게 묶어 근육의 길이를 짧게 해서 근육의 장력을 조절하는 수술입니다. 예전에 쌍꺼풀 수술을 했거나 원래 쌍꺼풀이 있는 상태에서 눈을 좀 더 또렷하고 크게 만들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시술입니다. 다만 정면에서 봤을 때 눈동자가 뚜렷하게 다 보이는 눈매를 가진 경우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 서재돈(재돈성형외과 성형외과 전문의)

Face | Semi-permanent Make-up
Q 아직 20대인데도 입술색이 검은 편이라 더 나이 들어 보여요. 붉은색이 나도록 반영구화장을 하고 싶습니다. 동시에 입술이 더 도톰해졌으면 해요. 입술 반영구화장의 경우, 검은 곳은 밝은 색소를 이용해서 밝게 만든 뒤 전체 입술톤이 같아지면 원하는 색상의 색소를 넣습니다. 입술이 도톰해 보이려면 색의 명도를 조절해서 도톰해 보이도록 만들 수 있죠. 색소를 주입할 때는 인증서 있는 기기와 일회용 바늘을 사용해 시술해야 합니다. 더모테스트를 통과한 독일색소를 추천하는데, 피곤하면 입술에 수포가 생기는 헤르페스 보균자라도 헤르페스에 관련해 처방받은 약을 복용했다면 부작용 없이 시술할 수 있어요. 시술 후 유지 기간은 3~5년 정도입니다. – 정영춘(허쉬성형외과 성형외과 전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