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두덩 전체를 파란색으로 물들이는 1980년대 스타일의 눈 화장은 잊어도 좋다. 바다를 닮은 다양한 블루 컬러를 눈가에 물들이는 세련된 방법이 있으니까.

1 맥의 미네랄라이즈 아이섀도우×4 어 스프링클 오브 블루스. 2g 6만6천원. 2 바비 브라운의 메탈릭 아이섀도우 60호. 2.8g 3만4천원대. 3 펀칭 장식의 원피스는 바나나 리퍼블릭(Banana Republic).

Style 1 눈두덩 전체에 눈가 전용 베이스를 고르게 펴 바른다. 끝이 동그란 아이섀도 브러시를 이용해 섬세한 펄이 섞인 차가운 블루 색상의 아이섀도를 눈두덩에 엷게 바른다. 연하게 여러 번 덧발라야 뭉치지 않는다. 눈앞머리에 펄을 함유한 흰색 아이섀도를 발라 눈매를 시원하게 연출한다. 언더라인에 산호색 아이섀도를 엷게 바른다. 입술에는 코랄 핑크 색상의 립스틱을 연하게 바른다.



1 맥의 프로 롱웨어 아이 라이너 마운틴 에어. 1.2g 2만6천원. 2 브이디엘의 워터밤 아이스 코팅 라이너 1호. 1.5g 1만5천원. 3 디올의 디올 어딕트 잇-래쉬 272호. 9ml 4만4천원.

Style 2 연한 하늘색 아이섀도를 눈두덩과 언더라인에 연하게 펴 바른다. 터키 블루 색상의 펜슬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눈꼬리에 평행사변형 모양의 아이라인을 그린 다음 같은 색상의 리퀴드 아이라이너를 덧바른다. 위아래 속눈썹에 코발트 블루 색상의 마스카라를 바른다. 입술에는 라벤더 핑크 색상의 립래커를 바른다.



1 메이크업 포에버의 아티 블로섬 팔레트 골드 베이지. 8g 6만6천원대. 2 나스의 아이 페인트 솔로몬 아일랜드. 2.5g 3만6천원.

Style 3 눈두덩에 골드 베이지 색상의 아이섀도를 엷게 펴 바른다. 사선 모양의 아이브로 브러시를 이용해 검은색 젤 아이라이너로 속눈썹 라인을 따라 아이라인을 가늘게 그린다. 검은색 아이라인 위쪽에 오션 블루 색상의 젤 아이라이너로 눈꼬리를 길게 빼서 아이라인을 그린다. 입술에는 산호색 립래커를 바르고 오렌지빛이 도는 투명한 립글로스를 덧바른다.



1 메이크업 포에버의 아쿠아 아이즈 마조렐 블루. 1.2g 2만6천원. 2 클리오의 프로 싱글 섀도우 S20호. 1.5g 1만원. 3 입생로랑의 블루 뤼미에르 꾸뛰르 팔레트 콜렉터. 5g 8만8천원대.

Style 4 눈두덩과 눈 밑에 눈가 전용 프라이머를 균일하게 바른다. 눈두덩에 벽돌색 아이섀도를 엷게 바른다. 오션 블루 색상의 펜슬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눈앞머리와 눈꼬리를 중심으로 속눈썹 사이를 메우듯이 아이라인을 그린다. 눈앞머리와 눈꼬리는 아이라인을 살짝 빼듯 그린다. 같은 색상의 아이섀도를 아이라인 위에 덧바른다. 입술에는 코랄 베이지 색상의 립래커를 바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