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직한 재료로 몸에 좋은 음식만 만들기로 소문난 레스토랑을 찾았다. 채식주의자를 위한 메뉴를 만들어달라고 부탁하니 이처럼 먹음직스러운 한 상이 차려졌다.

뿌리온더 플레이트
지난가을, 대학로의 골목에 문을 연 뿌리온더플레이트는 채식주의자 부부가 운영한다. 화 • 수 • 목 • 금 저녁 5시 30분부터 딱 세 시간만 문을 열며 주말에는 쿠킹 클래스를 운영한다. 친근하고 건강한 뿌리온더플레이트의 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예약은 필수다.

1 현미강황김밥
재료 현미찹쌀 1과 1/2컵, 멥쌀 1과1/2컵, 강황가루 1티스푼,김, 부침용 두부 1모, 당근 1개, 우엉1/3개, 깻잎, 조청 1스푼, 집간장 1스푼,천일염
순서
1 현미찹쌀과 멥쌀을 1 : 1 비율로 밥을 짓는다. 천일염과 강황가루도 함께 넣는다.
2 두부의 물기를 뺀다. 접시와 접시 사이에 두부를 넣고 묵직한 물건을 30분간 올려두면 된다.
3 물기를 뺀 두부를 네모나게 잘라서 노릇하게 부친다.
4 3에서 부친 두부가 식어서 단단해졌을 무렵, 김밥 속재료에 맞는 크기로 가느다랗게 자른다.
5 당근을 채 썬 뒤 천일염에 볶는다.
6 우엉은 껍질째로 가늘게 잘라 들기름에 볶다가 조청과 집간장을 넣어 조린다.
7 김 위에 1의 밥을 얇게 바르고, 김 크기에 맞게 깻잎을 3~4장을 편 뒤 4, 5, 6의 재료를 올려 김밥을 만다.
8 칼에 물을 묻혀서 김밥을 자른다.

2 초콜릿무스
재료 다크초코칩 1/2컵, 카카오 75%다크초콜릿 1/2컵, 찌개용 두부 170g,두유 1/4컵, 조청(메이플 시럽) 1스푼,바닐라 익스트리트 1/2티스푼, 천일염,코코아파우더
순서
1 초코칩과 초콜릿을 잘게 으깬다.
2 1을 강화유리 그릇에 넣고, 중탕한다.
3 2의 재료에 두유, 두부, 바닐라 익스트리트, 천일염을 넣고, 핸드블렌더나 믹서를 이용해 되직한 느낌이 들 때까지 간다.
4 3의 재료를 디저트컵에 담아 30분 이상 냉장고에서 식힌다.
5 코코아파우더나 민트로 장식한다.

3 제철채소그릴
재료 열매나 뿌리 채소(연근,단호박, 가지, 애호박, 양송이, 감자),방울토마토(대저토마토), 쑥, 냉이,올리브오일, 천일염, 통후추
순서
1 좋아하는 열매나 뿌리 채소, 방울 토마토를 준비한다. 방울토마토 대신 간이 되어 있는 대저토마토를 준비해도 좋다.
2 로즈메리 등 허브를 대체할 쑥, 냉이를 1의 재료에 넣는다.
3 2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천일염과 통후추를 갈아서 뿌린다. 바질, 오레가노, 타임 등 좋아하는 허브를 추가해도 좋다.
4 3을 175℃ 오븐에 20~25분간 굽는다. 오븐이 없으면 젓가락을 이용해 재료를 뒤집어가며 프라이팬에 구워도 좋다.

+ 이 재료를 넣었어요

1 심플리오가닉의 로즈메리와 강황  다양한 향신료를 만드는 미국의 브랜드 심플리오가닉의 제품. 아이허브닷컴에서 구입할 수 있다. 2 나우푸드의 코코아파우더  1968년 설립 이후 훌륭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인정받은 나우푸드의 코코아파우더. 100% 유기농으로 아이허브 및 인터넷몰에서 판매한다. 3 우리두레생협의 쌀조청  우리 쌀로 만든 쌀조청으로 합성첨가제나 설탕 없이 국산엿기름만으로 단맛을 냈다. 합성첨가물이 없기 때문에 개봉 후 냉장 보관은 필수다.

1 심플리오가닉의 로즈메리와 강황 다양한 향신료를 만드는 미국의 브랜드 심플리오가닉의 제품. 아이허브닷컴에서 구입할 수 있다. 2 나우푸드의 코코아파우더 1968년 설립 이후 훌륭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인정받은 나우푸드의 코코아파우더. 100% 유기농으로 아이허브 및 인터넷몰에서 판매한다. 3 우리두레생협의 쌀조청 우리 쌀로 만든 쌀조청으로 합성첨가제나 설탕 없이 국산엿기름만으로 단맛을 냈다. 합성첨가물이 없기 때문에 개봉 후 냉장 보관은 필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