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금을 주고 구입한 크림의 효과를 더욱 높이고 싶다면?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설명서에 쓰여 있는 대로 마사지를 해볼 것. 약간의 수고만 더하면 한 통으로 두 통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클라란스의 V 리프팅 에센스 50ml 8만8천원.

탄력 있는 얼굴선을 만든다
클라란스의 오토 리프팅
얼굴의 V라인을 살리는 마사지법이다. 모든 동작은 의자에 앉아 무릎 위에 팔꿈치를 올려놓은 다음, 머리를 숙이고 두 손바닥에 머리의 무게를 실어 마사지한다.
Step 1 손바닥에 이마의 무게를 전부 싣는다. 이마의 주름을 눈에 띄지 않게 완화하고, 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
Step 2 손바닥 끝 부분으로 눈 전체를 감싸면서 살짝 눌러준다. 눈가의 부기와 다크서클을 완화한다.
Step 3 코를 사이에 두고 양손에 두 뺨을 얹는다. 볼에 쌓여 있던 과도한 수분과 노폐물을 배출하고 부기를 가라앉힌다.
Step 4 손목을 붙인 채 턱을 손바닥에 괸다. 과도한 수분과 노폐물을 배출해 부기를 가라앉히면서 이중턱을 예방한다.
Step 5 양손을 벌려 엄지와 검지 사이에 귀가 오도록 한 뒤 얼굴을 누른다. 노폐물 배출을 돕고 얼굴선을 정돈한다.

헤라의 셀-바이오 크림 50ml 9만원.

피부결을 정돈하고 동시에 탄력을 준다
헤라의 셀 – 바이오 크림 거즈 미용법
피로해서 칙칙한 피부의 탄력을 되살리고 피부결을 정돈해 윤기가 돌고 메이크업이 잘 받게 한다.
Step 1 워터 사용 후 셀 에센스가 적셔진 거즈 파우치를 꺼내 거즈를 가운데 손가락에 대각선 방향으로 끼우고 셀-바이오 크림 1ml(은행 2알 크기)를 스패출러로 떠서 그림과 같이 거즈에 발라 놓는다.
Step 2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부드럽게 닦아내듯 두드리면서 흡수시킨다. 약간 까끌한 질감의 거즈이므로 예민한 눈가 피부나 기타 부위 등은 피하며, 얼굴 양쪽에 크림을 골고루 도포한다.
Step 3 크림 도포 후 거즈를 가로로 넓게 펼친 후 코, 광대뼈 부위 등 평소 칙칙함과 탄력이 고민되는 부위에 3분간 도포해도 된다. 손가락 끝으로 얼굴을 골고루 가볍게 두드리면서 마무리한다.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의 진율향 괄사 마사지 마스크 100ml 7만원.

얼굴 윤곽을 선명하게 한다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의 진율향 괄사 마사지
내장된 자단목 소재의 애플리케이터로 하는 마사지이다. 노화된 피부의 흐름을 개선하고 뭉친 근육을 풀어주며 처지고 늘어진 얼굴 윤곽을 잡아준다.
Step 1 이마를 크게 3등분해서 얼굴 중앙에서 관자놀이 방향으로 마사지한다. 눈썹 부위를 잘 풀어주면 피로도 회복된다.
Step 2 눈 아래부터 광대뼈 밑까지 3등분해서 얼굴 중앙에서 관자놀이, 귓불 방향으로 마사지한다. 눈 아래는 가볍게 쓸어주듯이, 광대뼈 아래는 지그시 누르면서 마사지한다.
Step 3 양쪽 콧방울을 지그시 눌러주는 마사지를 실시한다. 인중에서 입술선을 따라 입술 끝 방향으로 가볍게 쓸어주듯이 마사지한다.
Step 4 입술 아래에서 귓불 방향으로 마사지한다. 특히 괄사 마사지 도구의 U부위를 이용해 턱선을 따라 귓불 뒤 쑥 들어간 부분까지 충분히 마사지한다.

키엘의 수퍼 스마트 크림 50ml 7만9천원대.

탱탱한 피부를 만든다
키엘의 수퍼 스마트 터치법
수퍼 스마트 크림의 주름, 탄력, 리프팅, 피부결, 보습 케어 효과를 더욱 높여주는 마사지이다. 얼굴뿐만 아니라 목에서 데콜테까지 관리한다.
Step 1 충분한 양을 손바닥에 덜어 펴준 다음 얼굴과 목, 데콜테까지 부드럽게 바른다.
Step 2 검지와 중지로 데콜테에서 목 위까지 주름을 펴주듯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끌어당긴다.
Step 3 열 손가락을 모두 사용해서 손 끝으로 얼굴을 가볍게 튕기면서 마사지해 탄력을 준다.
Step 4 양손으로 얼굴과 목 피부를 리프팅하듯 아래에서 위로 끌어올려 고정한다.
Step 5 얼굴 라인을 부드럽게 감싸주어 크림을 피부 깊숙이 흡수시키며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