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과 상관없이 돋는 여드름을 위한 응급 처치는? 항염 효과가 뛰어난 성분을 빠르게, 깊게, 집중적으로 침투시키는 일이다.

1 크리니크의 안티-블레미쉬 솔루션 스팟 트리트먼트 젤
살리실산 성분이 염증을 가라앉히고 위치 헤이즐 성분이 붉은 기를 진정시킨다. 15ml 3만2천원.

2 키엘의 블루 허벌 스팟 트리트먼트
염증을 진정시키는 살리실산과 과도한 피지를 잡아주는 계피 껍질,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생강 뿌리 추출물이 고농축된 제품. 15ml 2만6천원대.

3 아이오페의 클리닉
인텐시브 스팟 샷 연고센텔라정량 추출물, 유칼립투스 오일이 고농축된 제품으로 염증을 완화하고 트러블 부위를 재생한다. 20ml 2만8천원.

4 이니스프리의 비자 안티-
트러블 스팟 에센스 R제주 비자 오일과 클로렐라 성분의 트러블 전용 에센스. 수분 에센스처럼 산뜻한 제형으로 피부 자극이 적다. 15ml 1만5천원.

5 비쉬의 놀마덤 드라잉
콘실링 안티-임퍼펙션 스틱여드름 부위에 사용하면 컨실러처럼 붉은 기가 커버되는 동시에 글리콜산과 글라카돈 성분이 염증을 완화한다. 0.25g 2만2천원대.

6 더샘의 씨앤소 에이씨
컨트롤 스팟 클리어 젤천연 강력 항생제라 불리는 에키네시아와 진정 작용이 뛰어난 캐머마일 추출물이 담긴 스팟 전용 제품. 20ml 8천원.

7 싸이닉의 티제로 핑크 파우더 스팟
세안 후 트러블 부위에 티트리 오일과 차가버섯 추출물이 들어 있는 핑크 파우더를 바른 후 다음날 아침 씻어내면 염증이 가라앉는다. 20g 1만2천원.

8 차앤박화장품의 CNP
안티-블레미쉬 스팟 패치메이크업을 한 후에도 사용할 수 있는 살리실산과 티트리 오일이 함유된 트러블 전용 패치. 12패치x5매 1만4천원.

9 스킨푸드의 파슬리 앤 만다린 스팟젤
면봉에 묻혀 트러블 부위에 톡톡 두드려 흡수시키면 파슬리와 만다린 추출물이 트러블을 잠재운다. 15ml 6천7백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