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곳으로 여행을 떠나는 패션 피플들에게서 겨울철에 여름옷 쇼핑하는 노하우를 들었다.

1 크리스털 장식의 소가죽 소재 샌들은 49만9천원, 나무하나. 2 멜비타 로즈 플로럴 워터. 50ml 2만2천원. 3 저지 소재 스커트는 4만9천원, 버쉬카.

1 크리스털 장식의 소가죽 소재 샌들은 49만9천원, 나무하나. 2 멜비타 로즈 플로럴 워터. 50ml 2만2천원. 3 저지 소재 스커트는 4만9천원, 버쉬카.

Destination 두바이

1 겨울철, 여름옷을 구입하는 곳 패턴이 화려한 원피스는 포에버21이나 자라 같은 SPA 브랜드에서 구입한다. 하지만 한겨울에 수영복을 구입할 만한 매장은 흔치 않아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한다. 아소스나 톱숍을 자주 찾는다. 2 겨울 옷장에서 가져가는 것 두바이는 이슬람권이라 짧은 옷을 허용하지 않는 곳이 많다. 셔츠나 시폰 블라우스, 맥시 스커트 등 바람이 잘 통하는 소재의 긴 소매 의상이 필수다. 길이는 보수적이지만 색감이나 프린트는 화려한 것을 즐기는 지역이라 평소보다 화려한 프린트의 의상을 가져간다. 3 꼭 챙겨가는 뷰티 아이템 고온건조한 지역이기 때문에 수분크림과 휴대용 미스트, 자외선 차단 성분이 함유된 CC크림을 꼭 챙긴다. 4 나의 공항 패션 시간 비행에 몸이 잘 붓기 때문에 면 소재의 레깅스를 입고 운동화를 신는다. – 박이화(메이크업 아티스트)

1 프린트 클러치백은 12만원, 파프리카 바이 쿤위드어뷰. 2 맥 립스틱 캔디 얌얌. 발색이 뛰어나며 매트하게 마무리된다. 3g 2만7천원. 3 비스코스 소재의 슬리브리스 원피스는 8만5천원, 홀리스터.

1 프린트 클러치백은 12만원, 파프리카 바이 쿤위드어뷰. 2 맥 립스틱 캔디 얌얌. 발색이 뛰어나며 매트하게 마무리된다. 3g 2만7천원. 3 비스코스 소재의 슬리브리스 원피스는 8만5천원, 홀리스터.

Destination 세부
1 겨울철, 여름옷을 구입하는 곳 애버크롬비나 홀리스터 같은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브랜드는 사계절 내내 슬리브리스, 서머 드레스 등을 선보여 겨울철, 여름옷을 살 때에는 이곳을 즐겨 찾는다. 2 겨울 옷장에서 가져가는 것 여행지에서는 현금, 핸드폰, 립스틱 정도가 들어가는 클러치백이 딱이다. T.P.O에 맞게 연출할 수 있도록 선글라스는 색상과 디자인이 다른 것으로 2~3개 챙겨간다. 3 꼭 챙겨가는 뷰티 아이템 아무래도 자외선에 많이 노출되기 때문에 저녁에는 시트 마스크로 피부를 진정한다. 그리고 메이크업은 거의 하지 않고 푸시아핑크나 산호색 립스틱을 바른다. 4 나의 공항 패션 기내에서는 후드티나 카디건으로 보온에 신경 쓰고, 신발은 드라이빙 슈즈나 운동화를 신는다. –이은원(플로리스트)

1 폴리에스테르 소재 코트는 49만5천원, 플레이하운드. 2 패브릭 스프레이는 2만5천5백원 부쉐드 노엘 by 쿤위드어뷰. 3 크리스털과 메탈 소재 목걸이는 67만원, 라다 바이 쿤위드어뷰.

1 폴리에스테르 소재 코트는 49만5천원, 플레이하운드.
2 패브릭 스프레이는 2만5천5백원 부쉐드 노엘 by 쿤위드어뷰.
3 크리스털과 메탈 소재 목걸이는 67만원, 라다 바이 쿤위드어뷰.

Destination 방콕
1 겨울철, 여름옷을 구입하는 곳 태국 브랜드인 그레이하운드와 플레이 하운드는 시즌에 상관없이 사계절 입을 수 있는 아이템이 많다. 온라인 숍의 경우는 샵밥, 센스가 구매하기 편리해서 즐겨 찾는다. 특히 지금 샵밥에서는 지금 최대 70%까지 세일 중이다. 2 겨울 옷장에서 가져가는 것 평소에 자주 입지 못하는 화려한 아이템을 주로 가져간다. 그리고 얇은 소재의 트렌치 코트는 공항 룩으로도, 현지에서 비가 올 때에도 유용하게 입을 수 있다. 3 꼭 챙겨가는 뷰티 아이템 동남아 음식 특유의 향과 땀냄새를 가리기 위해 패브릭 스프레이를 챙겨간다. 부드럽게 발리지만 색이 오래 유지되는 크레용 타입의 붉은색 립스틱 또한 별다른 메이크업 없이 피부를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기특한 아이템이다. 4 나의 공항 패션 얇은 옷을 여러 겹 입어 기온차를 해결한다. –진은정(‘그레이하운드’ 바이어)

1 면과 아크릴 소재 니트 스웨터는 7만9천원 잭앤질.2 레이온 소재 원피스는 가격미정, 클로즈드.3 레이온과 면 소재 스카프는 33만9천원, 쟈딕앤볼테르.4 록시땅 아몬드 써플 스킨 오일. 100ml 5만8천원.

1 면과 아크릴 소재 니트 스웨터는 7만9천원 잭앤질.
2 레이온 소재 원피스는 가격미정, 클로즈드.
3 레이온과 면 소재 스카프는 33만9천원, 쟈딕앤볼테르.
4 록시땅 아몬드 써플 스킨 오일. 100ml 5만8천원.

Destination LA
1 겨울철, 여름옷을 구입하는 곳 수영복은 현지에서 구입한다고들 하지만 자신의 체형과 취향에 맞는 수영복은 쉽게 찾기 힘들다. 주로 이용하는 곳은 온라인 쇼핑몰 키스온더비치로, 쇼룸에 가면 착용도 가능하고 수선도 꼼꼼하게 해준다. 2 겨울 옷장에서 가져가는 것 휴양지의 낮과 밤에 모두 입을 수 있는 슬리브리스 원피스와 에어컨 바람이나 햇볕을 차단해주는 리넨 소재 머플러. 3 꼭 챙겨가는 뷰티 아이템 피부 진정을 위해 민감한 피부용 진정 마스크와 피부에 윤기를 선사하는 가벼운 질감의 보디 오일을 가져간다. 4 나의 공항 패션 현지에 도착해서 입을 수 있는 편한 의상을 안에 입는다. 이를테면 저지 소재 원피스를 입고 레깅스와 스웨터를 겹쳐 입는 식이다. –이혜원(<쎄씨> 패션 에디터)

1 네오프렌 소재 스웨트 셔츠는 20만원대, 서리얼벗나이스. 2 실크 소재 바지는 89만8천원, 조셉.3 베네피트 롤리틴트. 12.5ml 4만5천원.

1 네오프렌 소재 스웨트 셔츠는 20만원대, 서리얼벗나이스.
2 실크 소재 바지는 89만8천원, 조셉.
3 베네피트 롤리틴트. 12.5ml 4만5천원.

Destination 보홀

1 겨울철, 여름옷을 구입하는 곳 SPA 브랜드와 아울렛에서 주로 쇼핑한다. 특히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세일을 자주 하고 아이템도 다양하다. 마린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CH 캐롤리나 헤레라, 생 제임스를 추천한다. 2 겨울 옷장에서 가져가는 것 휴가지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화려한 프린트의 팬츠와 스쿠버 다이빙을 한 후에도 체온을 유지해주는 네오프렌 소재의 스웨트 셔츠. 3 꼭 챙겨가는 뷰티 아이템 물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잘 지워지지 않는 립틴트를 챙기고, 수영장이나 바닷가에서 놀다 보면 머릿결이 많이 상하기 때문에 헤어 세럼을 틈틈이 바른다. 4 나의 공항 패션 와이드 팬츠에 스트라이프 티셔츠를 즐겨 입는다. 가방은 여권과 소지품을 담을 수 있는 간편한 크로스백을 선택한다. –박슬기(모델)

1 면소재 그래픽 티셔츠는 20만원, 엠엠6 바이 쿤위드어뷰.2 합성가죽과 폴리우레탄 소재 운동화는 가격미정, 나이키.3 뉴트로지나 울트라쉬어 드라이-터치 선블럭 SPF 50+/PA+++. 88ml 2만원대.4 폴리에스테르 소재 티셔츠는 19만5천원, 시스템.

1 면소재 그래픽 티셔츠는 20만원, 엠엠6 바이 쿤위드어뷰.
2 합성가죽과 폴리우레탄 소재 운동화는 가격미정, 나이키.
3 뉴트로지나 울트라쉬어 드라이-터치 선블럭 SPF 50+/PA+++. 88ml 2만원대.
4 폴리에스테르 소재 티셔츠는 19만5천원, 시스템.

Destination 방콕
1 겨울철, 여름옷을 구입하는 곳 프로덕트 서울이나 무이에서 주로 쇼핑한다.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에는 블랙핏을 즐겨 찾는다. 플랙핏의 베이식 섹션에서 슬리브리스 원피스, 얇은 셔츠 등 사계절 내내 유용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2 겨울 옷장에서 가져가는 것 겹쳐 입기 좋은 체크 셔츠, 하나만 입어도 멋스러운 그래픽 프린트 티셔츠, 햇볕도 가리며 경쾌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스냅백. 3 꼭 챙겨가는 뷰티 아이템 부드럽게 발리고 SPF 지수가 높은 자외선 차단제와 수분 마스크를 가져간다. 4 나의 공항 패션 티셔츠, 카디건, 코트 등을 여러 겹 겹쳐 입는다. –황인아(‘럭키 슈에뜨’ 마케터)

1 면 소재 청바지는 10만원대, 머신진.2 비오템 비타민 썬 밀키 미스트 SPF 50. 150ml 4만5천원. 3 면 소재 스웨트 셔츠는 45만원, 비비안 웨스트우드.4 신주 소재 팔찌는 이튼 엘러 바이 비이커.

1 면 소재 청바지는 10만원대, 머신진.
2 비오템 비타민 썬 밀키 미스트 SPF 50. 150ml 4만5천원.
3 면 소재 스웨트 셔츠는 45만원, 비비안 웨스트우드.
4 신주 소재 팔찌는 이튼 엘러 바이 비이커.

Destination 푸껫
1 겨울철, 여름옷을 구입하는 곳 가로수길에 있는 에크루 아울렛에는 봄/여름 시즌 아이템이 많아서 여름 여행지로 떠나기 전에 꼭 들른다. 2 겨울 옷장에서 가져가는 것 공항에서도 현지 리조트에서도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스웨트 셔츠. 그리고 자연스럽게 해어진 데님 팬츠를 즐겨 입는다. 주얼리는 실버나 블랙 컬러를 선호하는데, 태국에는 값싸고 예쁜 팔찌가 많아 현지에서 주로 구입한다. 3 꼭 챙겨가는 뷰티 아이템 땀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를 챙기고, 자외선 차단제는 수시로 덧바르기 편한 스프레이 타입을 가져간다. 4 나의 공항 패션 입고 벗기 편한 원피스 또는 스웨트 셔츠를 입는다. 가방은 가볍고 튼튼한 쇼퍼백이 제격이다. –강현진(헤어 아티스트)

1 실크 소재 플랫 슈즈는 33만8천원, 레페토.2 레이온 소재의 롱 카디건은 3만9천원, H&M.3 가죽 소재 프린트 가방은 42만원, 안드레아 폼필리오 바이 쿤위드어뷰. 4 달팡 인트랄 수딩 크림. 50ml 9만5천원.

1 실크 소재 플랫 슈즈는 33만8천원, 레페토.
2 레이온 소재의 롱 카디건은 3만9천원, H&M.
3 가죽 소재 프린트 가방은 42만원, 안드레아 폼필리오 바이 쿤위드어뷰.
4 달팡 인트랄 수딩 크림. 50ml 9만5천원.

Destination 하와이
1 겨울철, 여름옷을 구입하는 곳 마이분과 10 꼬르소 꼬모. 민소매 톱이나 머플러는 항상 구비되어 있고 뷰티 아이템도 함께 구입할 수 있다. 모델 리야 케베데가 만든 브랜드인 렘렘에서 선보이는 스카프와 튜닉은 여행지에서 입기 좋다. 올여름 한국에 론칭했으며 센트럴 포스트에서 구입할 수 있다. 2 겨울 옷장에서 가져가는 것 기내에서도 현지에서도 유용한 얇고 가벼운 캐시미어 카디건과 플랫 슈즈 그리고 짐을 많이 넣을 수 있는 손잡이가 튼튼한 쇼퍼백. 3 꼭 챙겨가는 뷰티 아이템 입생로랑의 립래커와 달팡의 수분 세럼은 어떤 여행이든 함께하는 동반자다. 4 나의 공항 패션 낙낙한 실루엣의 파자마 셔츠, 탄성이 있고 구김이 잘 가지 않는 팬츠, 캐시미어 니트를 입는다. –이윤경(스타일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