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나온 한 해를 추억하고, 다가오는 새해를 축하하는 연말 파티에서라면 평소보다 과감한 메이크업을 시도해보길. 소소한 일탈을 꿈꾸는 당신을 위한 파티 메이크업의 모든 것!

1 비디비치의 다이아몬드 섀도 다이아몬드 크리스탈 2.5g 2만8천원. 2 바닐라 코의 더 그레이트 러브 아이 팔레트 섀도 디자이어 5.2g 2만8천원. 3 마죠리카 마죠르카의 래쉬 익스팬더 엣지 마이스터 17 6g 1만8천원. 4 에뛰드하우스의 화려한 파티 속눈썹 10호 파티룩 4천원. 5 바비 브라운의 루루 프로스트 포 바비 브라운 올드 헐리우드 컴팩트 21만원대. 6 디올의 디오리픽 퍼퓸드 일루미네이팅 파우더 펄 도르 6g 10만원. 7 입생로랑의 파리지엔 나이트 팔레트 에비뉴 마르소 3g 8만5천원대. 8 맥의 녹터널 피그먼트 앤 글리터 그린 앤 틸 3D 골드 글리터 3.16g×5개 5만5천원. 9 시슬리의 휘또 콜 스타 퓨어 사파이어 1.8g 5만3천원. 10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플래쉬 라커 700호 6.5ml 3만8천원. 11 메이크업 포에버의 미드나잇 글로우 팔레트 8g 6만6천원. 12 에스티 로더의 퓨어 칼라 비비드 샤인 립스틱 핫 라바 3.8g 3만9천원대.


Party Makeup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제안하는 파티 메이크업
1 투명한 펄 메이크업 이번 시즌에는 여성스러우면서도 투명한 펄 아이 메이크업이 주목받고 있다. 이를 위해서 입자가 고운 펄 피그먼트를 눈매가 촉촉해 보일 정도로만 옅게 펴 바르는 것이 포인트다. 이때 아이라인을 두껍게 그리면 세련된 분위기가 더해진다. 펄 피그먼트를 바르기 전에 크림 제형의 아이섀도를 베이스로 바르면 펄의 밀착력이 좋아진다. 촉촉한 눈매와 투박한 아이라인과 대조적으로 입술은 매트한 레드 립스틱이나 퍼플 레드 립스틱으로 화려하고 여성스럽게 표현한다. – 변명숙(맥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
2 록 시크 메이크업 클럽 파티나 캐주얼한 파티에서 시도하기 좋은 메이크업. 검은색 대신 짙은 남색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눈매를 세련되게 연출한다. 언더라인이나 눈머리 주변에 흰색이나 은색 펄 아이섀도나 펄 아이라이너를 바르면 눈매가 시원해 보인다. 입술에 누드 색상 대신 버건디나 핫핑크 립스틱을 발라도 근사하다. – 임채열(비디비치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
3 화려한 글리터 메이크업 초록색이나 남색 아이라이너로 평소보다 두껍게 아이라인을 그리고 골드나 실버 피그먼트를 아이라인에 덧바르면 화려하면서도 세련돼 보인다. 입술이나 얼굴, 쇄골 모발에 입자가 고운 피그먼트를 가볍게 바르면 전체적으로 화려한 분위기가 연출된다.– 송연비(클리오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
4 레드 립 메이크업 입술을 강조한 메이크업을 할 때는 평소보다 피부톤을 화사하게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이 메이크업은 검은색 아이라이너로 속눈썹 사이를 메우고 마스카라를 깔끔하게 바르는 정도로 끝낸다. 립브러시를 이용해 레드나 버건디 립스틱을 바르고 립글로스를 덧발라 입술의 볼륨감을 살린 다음 화사한 분홍 펄이 들어 있는 파우더를 얼굴 전체에 가볍게 두드려 마무리한다. – 신일호(조르지오 아르마니 내셔널 페이스 디자이너)
5 새틴 메이크업 연말에는 강렬한 컬러 대신 윤기 나는 피부와 은은하게 빛나는 눈매로 시선을 사로잡으면 어떨까? 프라이머로 모공과 잔주름을 커버하고 파운데이션을 얇고 고르게 펴 바른다. 검은색 펜슬 아이라이너로 눈매를 또렷하게 하고 은은한 펄이 섞인 핑크 베이지 아이섀도를 눈두덩과 눈 밑에 펴 바른다. 파스텔 퍼플과 그레이 브라운 아이섀도를 섞어 아이라인에서부터 그러데이션 하면 그윽한 눈매가 연출된다. 입술에는 분홍색 립크레용을 바른다.– 이진수(헤라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

수정 메이크업 Tip
아이라인이 번졌다면 파운데이션이나 컨실러를 면봉에 적당히 묻혀 번진 부분에 대고 면봉을 돌리듯이 닦으면 번진 부분이 지워지는 동시에 파운데이션이 발려 파운데이션을 다시 바르지 않아도 된다. 젤 아이라이너로 아이라인을 그리고 파우더 타입의 아이섀도를 아이라인에 덧바르면 쉽게 번지거나 지워지지 않는다.
마스카라가 묻어났다면유분이 없는 리무버를 면봉에 묻혀 마스카라액을 살살 닦아낸다. 번짐이 심하지 않을 때는 파운데이션을 묻힌 면봉으로 닦는 것이 좋다. 뷰러로 속눈썹을 올리고 속눈썹 뿌리 부분부터 지그재그로 마스카라를 바르면 눈썹이 쉽게 처지지 않아 덜 번진다. 마스카라를 바르고 투명 마스카라를 한번 더 바르는 방법도 있다.
립스틱이 쉽게 지워진다면립스틱이 번졌을 때는 컨실러를 이용해 수정하는 것이 좋다. 파운데이션을 묻힌 퍼프나 브러시로 입술을 가볍게 두드리고 립스틱을 바른 후 티슈로 가볍게 닦아낸다. 그런 다음 파우더로 유분기를 잡아주고 립스틱을 덧바르면 색이 쉽게 지워지거나 묻어나는 현상이 덜하다.





Perfume Match


파티장으로 떠나기 전 마지막으로 점검해야 될 것이 바로 향수다. 거울 앞에 서서 입고 있는 의상의 색상과 소재, 디자인을 보고 연상되는 향수를 고른다.
1 이국적인 오리엔탈 향수 & 벨벳 드레스 메종 프란시스 커정의 우드 벨벳 무드 오드퍼퓸. 시나몬과 사프란, 코파이바 발삼이 조화를 이룬 오리엔탈 계열의 관능적인 향이 우아한 벨벳 드레스를 연상시킨다. 70ml 47만5천원.
2 세련된 플로럴 향수 & 블랙 드레스 샤넬의 No.5 오 드 빠르펭.일랑일랑과 재스민, 5월의 장미가 조화를 이뤄 세련미와 관능미가 동시에 느껴져 클래식한 디자인의 블랙 드레스나 레드 드레스와 잘 어울린다. 100ml 18만4천원.
3 여성스러운 플로럴 향수 & 시폰이나 실크 소재 드레스 비비안 웨스트우드의 몽 부드와 오드퍼퓸. 은방울꽃의 여성스러운 플로럴 향에 머스크의 따뜻한 향이 더해져 섬세함이 느껴지는 시폰이나 실크 소재의 드레스와 잘 어울린다. 50ml 10만원.
4 산뜻한 플로럴 시프레 향수 & 미니 드레스 시슬리의 오 뒤 스와르 오드퍼퓸 리미티드 에디션. 재스민과 장미의 여성스러운 향에 파촐리의 신선함과 머스크의 따뜻함이 더해진 산뜻한 향으로, 발랄한 미니 드레스와 어울린다. 100ml 30만원.
5 감각적인 우디 플로럴 향수 & 블랙 슈트 발맹의 앙브르 그리 오드퍼퓸. 투베로즈에 통카빈과 시더우드의 오리엔탈 향이 더해진 감각적인 향수로, 클래식한 블랙 정장을 차려입은 여인을 연상시킨다. 75ml 29만3천원.
6 섬세한 프루티 플로럴 향수 & 레이스 드레스 아닉구딸의 스 스와 우 자메 오드퍼퓸. 성직자의 정원에 피어 있던 장미에서 영감을 받은 향수로, 신선한 과일향이 가미된 장미향이 레이스로 섬세하게 장식한 우아한 드레스와 조합이 잘 맞는다. 100ml 26만2천원.
7 관능적인 재스민 향수 & 섹시한 파티 룩 힐리의 버블검 시크 오드퍼퓸. 재스민을 진하게 농축해 재스민에 내재된 관능미를 이끌어낸 향수로, 섹시한 파티 룩에 적격이다. 50ml 28만원.

뷰티 브랜드의 파티 메이크업 서비스
★맥 별도로 파티 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하지는 않지만 메이크업 레슨 쿠폰을 활용해 파티 메이크업을 받는 동시에 메이크업 방법도 배울 수 있다. 메이크업 레슨 쿠폰은 20만원 상당의 제품 구매 시 증정하며 수업은 1 대1로 1회당 45분씩, 총 2회에 걸쳐 진행된다.
★베네피트 12만원 이상 제품을 구매하면 인조속눈썹을 포함해 풀 메이크업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발급한다. 매장에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면 파티 메이크업을 비롯해 원하는 스타일의 메이크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에스쁘아 1대1 메이크업 레슨과 그룹 메이크업 레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수업료 3천원을 내면 30분간 1대1로 메이크업을 받으며 평소 메이크업에 대한 고민과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스파클링 파티 메이크업을 주제로 한 그룹 메이크업 레슨에 참여하는 방법도 있다. 20명 이상의 인원을 모아 에스쁘아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60분~90분 동안 진행되며 비용은 무료다. 단, 장소는 신청한 단체에서 섭외해야 한다.
★클리오 압구정과 명동, 이대, 홍대 등에 자리한 클럽 클리오 전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파티 메이크업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헤라 청담동에 자리한 헤라 부티크에서는 파티 메이크업, 면접 메이크업, 상견례 메이크업 등 T.P.O에 맞는 맞춤형 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60분간 진행되며 비용은 7만원대. 지불한 금액만큼 화장품으로 되돌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