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렷한 눈매를 위한 첫 번째 단계는 바로 풍성한 속눈썹. 속눈썹을 더욱 풍성하고 건강하게 가꾸는 속눈썹 영양제의 성분과 효과, 그리고 대표 제품을 엿본다.

 

마스카라와 속눈썹 연장술에 집착하는 여자들에게 속눈썹 영양제는 솔깃한 화장품이 아닐 수 없다. 약 4년 전, 속눈썹을 자라게 하는 녹내장 안액인 루미간의 비마토프로스트 성분으로 만든 의약품 라티쎄가 FDA의 승인을 받은 이후 속눈썹 영양제는 급속도로 전파되기 시작했다. 속눈썹 영양제는 속눈썹 증모제와 속눈썹 영양제로 분류되는데, 속눈썹 증모제는 라티쎄처럼 의사의 처방이 필요한 의약품으로, 속눈썹 숱이 부족하거나 옅은 감모증의 치료제를 말한다. 주8 정도 사용하면 속눈썹이 눈에 띄게 길고 풍성해지는 반면, 안구건조증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속눈썹 영양제는 이름 그대로 본래 속눈썹에 펩타이드와 비타민 등의 영양분을 공급해 모근과 속눈썹의 큐티클을 더 튼튼하게 하는 화장품이다. 강남 이지함 피부과의 이유득 원장은 “속눈썹이 마스카라와 뷰러, 자외선에 손상돼 쉽게 빠지거나 가늘어진다면 얼굴에 세럼을 바르듯 속눈썹에 영양제를 바르세요”라고 말한다. 만약, 속눈썹 영양제가 눈에 들어가면 생리식염수나 흐르는 물에 충분히 씻어내고, 시력 교정술을 받았다면 3개월 정도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덧붙인다.

1 키스미의 히로인 아이래쉬 세럼 로즈힙 오일과 캐머마일 오일, 인삼, 비파나무, 로열젤리, 달맞이꽃 성분이 들어 있는 브러시 타입의 속눈썹 세럼. 7ml 1만8천원.

2 이지함의 셀라벨 엠. 씨 아이래쉬 퀸 모근에 직접 사용하면 펩타이드와 석류, 캐머마일 추출물이 깊숙이 침투해 속눈썹을 건강하게 가꾸는 영양제. 6ml 2만6천원.

3 피터토마스로스의 래쉬 투 다이 포TM 플래티넘 속눈썹의 두께와 길이를 향상시키는 PTR 래쉬 콤플렉스와 비타민 A, C, E, 프로비타민 B5, 알로에 베라가 고농축된 속눈썹 영양제. 4.7ml 19만8천원.

4 엘리자베스 아덴의 프리베이지 어드밴스드래쉬+브라우 인핸싱 세럼 속눈썹의 자연 회복 과정을 돕는 트리플 리포펩타이드 콤플렉스와 프로비타민 B5가 속눈썹을 풍성하게 한다. 4ml 13만5천원.

5 프로막실의 래피드래쉬 아이래쉬 리뉴얼 세럼 아이크림을 바르기 전에 아이라이너처럼 사용하면 재생 효과가 뛰어난 펩타이드 성분이 속눈썹을 풍성하게 가꾸는 고농축 세럼. 3ml 12만원.

6 뉴래쉬의 액티브 아이래쉬 테크놀로지 비오틴과 판테놀, 호박씨 성분이 속눈썹에 영양을 주고, 히알루로네이트 성분이 수분을 공급한다. 6ml 13만5천원.

7 DHC의 엑스트라 뷰티 아이래쉬 토닉 9가지 식물 추출물이 가늘고 힘 없는 속눈썹을 건강하게 가꾸는 속눈썹 전용 트리트먼트. 잠들기 전이나 마스카라를 바르기 직전에 사용한다. 6.5ml 2만1천원.

8 비쉬의 리프트액티브 아이&래쉬 속눈썹과 눈가 피부에 바른 후 마사지를 해 흡수시키면 세라마이드 성분이 속눈썹의 손상된 큐티클을 정돈하는 동시에 피부에 탄력을 준다. 15ml 4만9천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