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들은 하나같이 ‘우월한 유전자’를 가지고 태어난 걸까? 군살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탄탄한 몸매에, 맑고 깨끗한 피부까지, 모든 것이 완벽해 보이는 그녀들에게도 나름의 고충은 있었다. 모델처럼 날씬하고 예뻐지는 비법!

코스메 데코르테의 모이스처 리포솜 40ml 14만원.

이현이

체중조절을 위한 노하우 살이 잘 찌는 편은 아니라서 체중 조절을 따로 하지 않는다. 모델은 체력소모가 많은 직업이라 오히려 식사를 거르지 않으려 노력한다.
촬영 전날 트러블 대처법 진정 팩을 하는 것 외에는 평소와 똑같이 생활하고 대신 잠을 푹 잔다.
관리를 위해 자주 찾는 곳 긴급하게 관리가 필요할 때는 테마피부과에 간다. 과도한 시술을 권하기보다 피부에 꼭 필요한 관리만 해주기 때문이다. 아침 부기가 심할 때 물을 자주 많이 마셔서 체내 혈액 순환을 활성화하게 하고, 다리를 머리보다 높이 올린다.
촬영과 쇼로 피부가 지쳤을 때 피부가 심하게 민감해졌을 때는 즉시 피부과에 가서 진정관리를 받는다. 그렇지 않을 때는 집에 와서 클렌징을 꼼꼼히 하고, 코스메 데코르테의 모이스쳐 리포솜 같은 수분 에센스를 도톰하게 바른다. 한여름에 종일 야외 촬영을 한 후에는 수분 에센스를 바른 다음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식힌 알로에베라 수딩 젤을 팩처럼 피부에 듬뿍 얹고 잔다.
잦은 스타일링으로 손상된 모발 관리 샴푸 후에는 린스 대신 모발의 손상을 집중적으로 관리해주는 트리트먼트 제품을 사용한다.
완벽한 몸매를 위한 노력 모델이 되기 전에는 키가 큰 게 콤플렉스여서 구부정한 자세로 다녔는데 지금은 어깨도, 허리도 쫙 펴고 다닌다. 촬영을 하거나 런웨이를 걸을 때 평소에 자주 취하던 자세가 고스란히 나오기 때문이다.
몸매가 가장 아름다운 모델 한혜진. 마른 몸이 아니라 탄탄하고 매끈한, 완벽에 가까운 몸매다.
다리가 부었을 때 다리가 잘 붓는 편이라 촬영이나 쇼를 할 때를 제외하고는 하이힐 대신 편한 신발을 신는다. 발가락과 발바닥 중간을 자주 지압한다.

백지원

체중조절을 위한 노하우 목이 마르지 않아도 물을 수시로 마시고 싱겁고 담백하게 먹는다.
단기간에 체중을 빼는 방법 유산소운동, 그중에서도 걷기를 주로 한다.
촬영 전날 피부 트러블 대처법 피부를 최대한 편안하게 쉬게 하고 식물추출물을 담은 마스크 팩을 바르고 잠자리에 든다.
관리를 위해 자주 찾는 곳 더풋샵. 하이힐을 많이 신는 직업이라 발의 피로를 풀기 위해 자주 찾는다.
중요한 쇼나 촬영 전날 자기 전에 허리 스트레칭과 유산소운동을 하고 잠을 충분히 잔다.
아침 부기가 심할 때 찬물로 세안하고 냉동실에 넣어두었던 숟가락을 수건에 싸서 눈두덩에 올린다. 손가락으로 엄지와 검지 사이를 꾹꾹 누르는 것도 효과가 좋다.
촬영과 쇼로 피부가 지쳤을 때 피부에 자극이 적고 보습효과가 좋은 제품을 바른다. 베네피트의 토탈 모이스처 페이셜 크림과 오리진스의 드링크 업 인텐시브 오버나이트 마스크를 주로 바른다.
잦은 스타일링으로 손상된 모발 관리법 머리가 많이 엉켜 있을 때는 샴푸를 사용하기 전에 린스를 푼 물에 모발을 담가 엉킨 모발을 부드럽게 한다. 샴푸 후에는 트리트먼트로 마무리한다.
꾸준히 하는 운동 운동하는 것을 좋아해서 유도와 배드민턴, 테니스를 오랫동안 해왔다. 실내보다는 야외에서 자연을 보며 빨리 걷는 운동이 더 좋다.

리복의 요가매트.

윤소정

체중조절을 위한 노하우 기본에 충실한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차가운 물을 한 잔 마시고 맵고 짠 음식은 피한다. 국물이 있는 음식은 건더기만 건져먹고 음료수를 마실 때는 허브티처럼 칼로리가 없는 것을 고른다.
단기간에 체중을 빼는 방법 첫 단독화보 촬영을 앞두고 2주일간 4킬로그램을 뺀 적이 있다. 식사량도 철저히 줄이고 아침과 점심은 저열량식단으로 먹었다. 저녁에는 가능한 한 적게 먹고 걷거나 뛰는 운동을 했다. 쇼나 촬영 전날 트러블 대처법 최소한의 기초제품만 바르고 화장을 생략해 피부를 최대한 쉬게 한다.
관리를 위해 자주 찾는 곳 피부과에서 일주일에 한 번 비타민 관리를 받는다. 집에서도 팩을 수시로 한다. 중요한 쇼나 촬영 전날 자극적인 음식이나 술을 피하고 스트레칭을 한 다음 탄력이나 보습 성분의 팩을 하고 잔다.
아침 부기가 심할 때 찬물로 세수하고, 눈 주변을 지압한 다음 큰 브러시로 두피 마사지를 하듯 머리를 빗는다. 녹차나 아메리카노처럼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하는 카페인 음료를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된다.
촬영과 쇼로 피부가 지쳤을 때 사용하는 제품 눈가 전용 리무버부터 클렌징 오일, 폼, 워터로 4단계에 걸쳐 꼼꼼하게 세안한다. 그 다음에는 팩을 꼭 하는데 요즘에는 이니스프리의 캡슐팩을 즐겨 사용한다.
꾸준히 하는 운동 요가. 체중감량효과는 적지만 심신의 피로를 풀고 몸매 라인을 다듬는 데에는 더없이 좋다.
완벽한 몸매를 위한 노력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에는 목적지보다 두세 정거장 전에 내려 걷는다. 앉아 있을 때는 허리를 꼿꼿이 펴고 다리를 꼬지 않는다. 식사는 항상 조금 모자라다 싶을 정도로 하고, 열량이 있는 음료수를 절대 마시지 않는다.
몸매가 가장 아름다운 모델 적당히 탄력 있고 마른 몸매의 미란다 커.
다리가 부었을 때 종아리의 알통 부분을 세게 지압한다.
완벽한 몸매를 위한 노력 다리를 꼬거나 구부정한 자세를 취하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오래 걷거나 운동을 한 다음에는 마사지를 해서 종아리에 잡힌 근육을 풀어준다. 쇼나 촬영을 끝내고 집에 오면 누워서 벽에 다리를 올리고 따뜻한 물에 발을 담근다. 다리의 부종을 없애는 데 좋다.
탄력 있는 보디 피부를 위한 노력 제모를 하기 전에는 셰이빙 크림이나 샤워젤의 거품을 발라 피부 자극을 줄이고, 제모 후에는 보디 로션을 충분히 바른다.
한여름, 야외 촬영을 마치면 스프레이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를 가방에 늘 가지고 다니며 수시로 뿌린다. 피부에 열이 올라오면 찬물로 샤워하고 감자팩을 한다.

세노비스의 칼슘+비타민D 60정 2만5천원.

박세라

체중조절을 위한 노하우 건강한 몸상태를 유지하려고 노력한다. 칼슘과 비타민을 비롯한 각종 영양제와 홍삼, 양파즙 등 건강에 좋은 식품을 챙겨 먹는다.
단기간에 체중을 빼는 방법 식사량을 조절해 한 달에 5킬로그램을 감량한 적이 있었다. 당시 저녁은 절대 먹지 않고, 호박과 고구마를 밥 대신 먹었다.
촬영 전날 트러블 대처법 과일로 저녁을 대신하고 따뜻한 물과 찬물로 번갈아가며 세안한 다음 숙면을 취한다.
관리를 위해 자주 찾는 곳 약손명가. 부종이 심한 편이었는데 1년 정도 꾸준히 다니면서 마사지를 받자 혈액순환이 좋아져 부종이 사라지고 몸매가 더 매끈해졌다.
아침 부기가 심할 때 급하게 촬영을 가야 할 때는 냉동실에 얼려둔 수건이나 얼음으로 냉찜질을 한다.
촬영과 쇼로 피부가 지쳤을 때 따뜻한 물로 여러 번 세안해 메이크업 잔여물을 지우고, 찬물로 헹군 다음 에센스와 라메르의 크렘 드 라메르만 바르고 잔다.
잦은 스타일링으로 손상된 모발 관리 머리를 감을 때마다 헤어 팩을 한다.
꾸준히 하는 운동 요즘 필라테스의 매력에 푹 빠졌다. 스트레칭과 근력 운동을 함께 할 수 있어서 좋다. 수영과 등산도 즐겨 한다.
탄력 있는 보디 피부를 위해 목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얼굴에 바르는 좋은 크림을 아낌없이 바른다. 한여름, 야외촬영을 마치면 냉장고에 넣어 차가워진 알로에베라 젤을 듬뿍 바르는 게 최선이다.
다리가 부었을 때 부종이 심한 편이라 평소에도 꾸준히 종아리는 물론 발목과 무릎 관절, 뼈 마디마디까지 꼼꼼히 마사지한다.

리복의 리얼플렉스런 2.0 가격미정.

이솜

체중조절을 위한 노하우 하루 한 끼는 맛있는 음식을 먹는다. 인스턴트 음식보다 집 밥을 좋아하는 편이다.
단기간에 체중을 빼는 방법 1~2킬로그램 정도는 왔다 갔다 하는 편이라 체중에 크게 신경 쓰지는 않지만 중요한 일이 있을 때는 저녁을 굶는다.
촬영 전날 피부 트러블 대처법 물이나 따뜻한 차를 자주 마시고 일찍 잠자리에 든다.
관리를 위해 자주 찾는 곳 피부과는 다니지 않고 가끔 경락을 받거나 마사지 숍에 가서 관리를 받는다. 운동을 하면서 스트레칭을 많이 해 근육을 충분히 풀어준다. 중요한 쇼나 촬영 전날 시간을 내서 평소 즐겨 하던 스트레칭 동작을 집중적으로 한다.
촬영과 쇼로 피부가 지쳤을 때 특별히 관리하기보다 세안과 보습에 집중한다. 클렌징 워터로 깨끗이 닦고 수분크림을 듬뿍 바르는 게 최고다.
잦은 스타일링으로 손상된 모발 관리법 헤어 트리트먼트 제품을 매일 사용하고 가끔 헤어숍에서 트리트먼트 관리를 받는다. 상한 모발은 케어를 받는 것보다 조금이라도 자르는 것이 최선이다.
꾸준히 하는 운동 최근에는 PT를 시작했다. 지금까지 해본 운동 중에는 필라테스가 가장 잘 맞았다. 스트레칭 동작이 많아 몸매가 예뻐진다.
완벽한 몸매를 위한 노력 촬영이 없는 날에는 화장도 잘 하지 않고 운동화를 신거나 헐렁한 옷을 입어 몸을 편안하게 쉬게 한다.

온뜨레의 바쓰 브러쉬1만3천5백원.

미란다 커

체중조절을 위한 노하우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따뜻한 물에 레몬즙을 짜서 마시는데 디톡스에 효과적이다. 커피 대신 클로렐라와 단백질이 풍부한 해조류인 스피룰리나, 밀싹, 마카 뿌리, 치아시드를 넣어 갈아 만든 스무디를 즐겨 마신다. 체중조절을 위해 하는것들 중 가장 좋아하는 것은 아들, 플린과 함께 있는 거다. 플린은 늘 분주하게 움직이기 때문에 같이 있는 것만으로도 저절로 운동이 된다.
완벽한 몸매를 위한 노력 여행이나 출장을 위해 짐을 꾸릴 때 빼놓지 않고 챙기는 것이 바로 보디 브러시다. 매일 아침마다 보디 브러시로 마른 피부에 빗질을 하는데 이렇게 하면 오래된 각질이 제거되고, 혈액 순환이 좋아져 세포 재생이 활발해지면서 피부결이 부드러워진다. 림프액의 흐름도 원활해져서 부종을 예방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빅토리아 시크릿 패션쇼 전에 하는 운동 평소보다 강도 높은 트레이닝을 받는다. 특히 스쿼트 동작을 반복해 하는데, 하루에 20분만 해도 근력이 매우 강해지는 게 느껴진다.
평소 피부 관리 탄력 있는 피부의 비결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로즈힙 오일에 있다. 아이 메이크업을 지울 때에도, 큐티클에 영양을 공급할 때에도 로즈힙 오일을 사용하고, 잠들기 전에 크림 대신 로즈힙 오일을 바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