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발톱 색깔도 샌들에 따라 바꾸는 시대다. 발톱과 샌들의 완벽한 궁합에 대하여.

1 흰색 슈즈 + 파스텔 네일 에나멜 + 파스텔 네일 스티커
오른쪽 엄지 발톱과 왼쪽 검지 발톱에 다이아몬드 모양의 네일 스티커인 반디의 젤리커 네일 스트립스를 붙인다. 나머지 발톱에 파스텔 블루 색상의 네일 에나멜인 헤라의 네일 에나멜 에메랄드 그린을 바른다. 페이턴트 가죽 소재 웨지힐 슈즈는 아쉬(Ash). 팬츠는 띠어리(Theory).

2 메탈릭 슈즈 + 은색 펄 네일 에나멜
발톱 전체에 화려한 은색 펄이 섞인 네일 에나멜인 맥의 네일락커 디스코테크를 바른다. 페이턴트 가죽 소재 스트랩 슈즈는 쥬세페 자노티(Giuseppe Zanotti). 스커트는 럭키 슈에뜨(Lucky Chouette).

3 형광색 슈즈 + 형광색 네일 스티커 + 형광색 네일 에나멜
엄지 발톱에 흰색 네일 에나멜인 오를리의 네일 래커 데즐을 바르고 뷰티모아의 핑크 회오리 워터 데칼 스티커를 붙인다. 나머지 발톱에는 형광 분홍색 네일 에나멜인 랑콤의 베르니 인 러브 362B를 바른다. 플랫 샌들은 카이아크만 (Kai-aakmann). 팬츠는 넘버21 X 지컷(No.21 X G-cut).

4 파란색 프린트 슈즈 + 오렌지색 네일 에나멜
발톱 전체에 오렌지색 네일 에나멜인 나스의 에스노 런 네일 폴리쉬 듀오를 바른다. 라피아 굽 장식의 웨지힐 슈즈는 어그 오스트레일리아(Ugg Australia).

1 은색 스터드 장식 슈즈 + 형광 노란색 네일 에나멜 + 검은색 네일 에나멜 + 형광색 워터 스티커
엄지 발톱에 검은색 네일 에나멜인 스킨푸드의 네일 비타 블랙을 바르고 네일 스케치의 워터 데칼 스티커를 붙인다. 나머지 발톱에 형광 노란색 네일 에나멜인 글로리의 네일락카 강강술래를 바른다. 스터드 장식의 샌들은 크리스찬 루부탱(Christian Louboutin). 팬츠는 보브(Vov).

2 복숭아색 슈즈 + 에메랄드 블루 네일 에나멜 + 민트 펄 네일 에나멜
발톱에 에메랄드 블루 색상의 네일 에나멜인 디올의 버드 오브 파라다이스 네일 듀오 002와 펄이 섞인 민트 색상의 네일 에나멜인 데보라 립만의 머메이즈 드림을 번갈아 바른다. 버클 장식의 스트랩 슈즈는 아쉬. 팬츠는 조셉(Joseph).

3 초록색 뱀피 슈즈 + 분홍색 네일 에나멜 + 터키 블루 글리터 네일 에나멜 + 은색 라인 테이프
발톱 전체에 복숭앗빛이 도는 분홍색 네일 에나멜인 네이처 리퍼블릭의 컬러왈츠 네일 마론 핑크를 바른다. 터키 블루 색상의 글리터 네일 에나멜인 헤라의 네일 에나멜 에메랄드 비치를 덧발라 딥프렌치를 연출한다. 은색 라인 테이프를 대각선으로 붙여 세모 모양을 만든다. 샌들과 팬츠는 에스카다(Esc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