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보다 먼저 디자이너의 새로운 시즌 의상을 입는 모델들. 그중에서 옷 잘 입는 네 명의 모델에게서 듣는 스타일 이야기.

셔츠와 스커트는 자라(Zara). 손에 든 가방은 시스템바이 에이치컬렉션(System by H-Collection).가죽 부티는 주크(Zooc).(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행어에 걸린 흰색블라우스는 SJ SJ. 꽃무늬 원피스는 마가린핑거스(Margarin Fingers). 핑크색 셔츠는 모델소장품. 주름 스커트는 비비안 웨스트우드(VivienneWestwood). 하늘색 셔츠는 시스템(System).프린트 스커트는 르윗(Lewitt). 크림색 체인백은모스키노(Moschino). 스트랩 슈즈는 나인웨스트(Nine West). 플랫 슈즈는 레페토(Repetto).하늘색 오픈 토 슈즈는 찰스앤키스(Charles &Keith). 클러치백은 리스트(List).

셔츠와 스커트는 자라(Zara). 손에 든 가방은 시스템
바이 에이치컬렉션(System by H-Collection).
가죽 부티는 주크(Zooc).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행어에 걸린 흰색
블라우스는 SJ SJ. 꽃무늬 원피스는 마가린
핑거스(Margarin Fingers). 핑크색 셔츠는 모델
소장품. 주름 스커트는 비비안 웨스트우드(Vivienne
Westwood). 하늘색 셔츠는 시스템(System).
프린트 스커트는 르윗(Lewitt). 크림색 체인백은
모스키노(Moschino). 스트랩 슈즈는 나인
웨스트(Nine West). 플랫 슈즈는 레페토(Repetto).
하늘색 오픈 토 슈즈는 찰스앤키스(Charles &
Keith). 클러치백은 리스트(List).

 

김원경

시그니처 스타일 편안한 옷차림을 선호해서 데님 팬츠에 셔츠나 티셔츠를 주로 입는다. 최근에는 스커트와 셔츠의 조합을 즐기고 있는데, 주로 장식적인 프린트 스커트와 셔츠를 매치한다.

기본 아이템 기본형 티셔츠와 데님 팬츠. 여기에 앵클부츠를 신고 시계나 꼬임 팔찌를 더하는 정도의 담백한 스타일을 즐긴다.

좋아하는 브랜드 알렉산더 왕, 스티브 J 앤 요니 P, 마가린 핑거스. 특히 간결한 실루엣의 알렉산더 왕의 원피스나 스웨터, 셔츠는 매 시즌 구입하는 편이다. 늘 들고 다니는 가방도 알렉산더 왕의 숄더백이다. 패치워크 장식이나 익살스러운 프린트가 많은 스티브 J 앤 요니 P나 베이식하면서도 소녀풍의 요소가 있는 마가린 핑거스의 의상을 좋아한다.

자주 가는 쇼핑 장소 알렉산더 왕 팝업스토어. 그리고 랙앤본, 오프닝 세레모니부터 비욘드 클로젯까지, 국내외 브랜드의 감각적인 셀렉션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퍼스트 룩 마켓은 고가의 의상부터 합리적인 가격대까지 두루 갖추고 있어 쇼핑하기 편하다.

올봄의 쇼핑 리스트 비즈 장식이 있거나 꽃무늬나 옵티컬, 바로크 패턴 프린트 스커트. 이처럼 좀 장식이 들어간 스커트는 주얼리를 하지 않아도 차려입은 느낌을 줄 수 있어 스타일링을 하기도 편하다.

최근에 구입한 의상 마가린 핑거스의 꽃무늬 시폰 원피스와 비비안 웨스트우드의 초록색 스커트, 자라의 비즈 장식 스커트, 세인트 제임스의 스트라이프 티셔츠 등. 날이 따뜻해지면 바로 입을 옷을 잔뜩 사두었다.

1 면 소재 셔츠는 29만8천원, 띠어리(Theory). 2 꽃무늬 스커트는 29만9천원, 키이스(Keith). 3 뱀피 프린트의 소가죽 소재 토트백은 42만원, 바이커 스탈렛(Biker Starlet). 4 소가죽 소재 스트랩슈즈는 53만8천원, 띠어리. 5 스테인리스스틸 소재 시계는 29만4천원, 스톤 헨지(Stone Henge).

1 면 소재 셔츠는 29만8천원, 띠어리(Theory). 2 꽃무늬 스커트는 29만9천원, 키이스(Keith). 3 뱀피 프린트의 소가죽 소재 토트백은 42만원, 바이커 스탈렛(Biker Starlet). 4 소가죽 소재 스트랩
슈즈는 53만8천원, 띠어리. 5 스테인리스스틸 소재 시계는 29만4천원, 스톤 헨지(Stone Henge).

 

가죽 재킷은 무바 바이 투비쿨(Muubaa by2bcool). 목걸이는 크롬 하츠(Chrome Hearts).티셔츠는 유니클로(Uniqlo). 손에 낀 반지는모두 디크로메틱(Dikromatik). 카고 팬츠는릭 오웬스(Rick Owens). 하이톱 운동화는나이키(Nike).(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행어에 걸린 가죽재킷은 릭 오웬스. 계단에 놓인 회색 클러치백은수인(Suin). 흰색 운동화는 아쉬(Ash). 베이지색운동화는 체사레 파치오티(Cesare Paciotti).선글라스는 입생로랑 바이 사필로(Yves SaintLaurent by Safilo). 야구 모자는 NBA. 데님 소재클러치백은 202팩토리(202Factory).

가죽 재킷은 무바 바이 투비쿨(Muubaa by
2bcool). 목걸이는 크롬 하츠(Chrome Hearts).
티셔츠는 유니클로(Uniqlo). 손에 낀 반지는
모두 디크로메틱(Dikromatik). 카고 팬츠는
릭 오웬스(Rick Owens). 하이톱 운동화는
나이키(Nike).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행어에 걸린 가죽
재킷은 릭 오웬스. 계단에 놓인 회색 클러치백은
수인(Suin). 흰색 운동화는 아쉬(Ash). 베이지색
운동화는 체사레 파치오티(Cesare Paciotti).
선글라스는 입생로랑 바이 사필로(Yves Saint
Laurent by Safilo). 야구 모자는 NBA. 데님 소재
클러치백은 202팩토리(202Factory).

 

지현정

시그니처 스타일 보이시 룩. 낙낙한 상의에는 몸매를 드러내는 하의를, 하의가 낙낙하면 그 반대로 연출해 균형을 맞춘다.

기본 아이템 워커. 발목을 감싸면서 다리를 돋보이게 해주기 때문이다. 요즘에는 하이톱 운동화가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다.

올봄의 쇼핑 리스트 릭 오웬스의 남성용 카고 팬츠. 사실 릭 오웬스의 카고 팬츠는 남자친구가 즐겨 입는 아이템인데 내내 탐이 났다. 똑같은 디자인으로 신상품이 출시된다고 해서 기다리는 중이다.

올봄 도전해보고 싶은 스타일 1990년대풍 보이 룩. 봄/여름 시즌에는 컬러풀한 의상이 강세이긴 하지만 패션 잡지 촬영 때 많이 입어봐서인지 벌써 질려버렸다. 대신에 무채색의 크롭트 톱에 팬츠를 입고, 운동화와 야구 모자 등으로 마무리하는 ‘스포티브 보이 룩’을 시도해볼 예정이다. 액세서리는 실버 주얼리를 곁들여서!

좋아하는 브랜드 좋아하는 브랜드는 생 로랑, 발렌티노, 다미르 도마. 즐겨 구입해 입는 브랜드는 알렉산더 왕, 칩먼데이, 아크네.

자주 가는 쇼핑 장소 주로 편집숍과 SPA 브랜드 매장들. 편집숍은 KTZ나 제레미 스캇 등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를 만날 수 있는 데일리 프로젝트나 무이, 톰그레이 하운드 다운스테어즈에 주로 가고, 유니클로나 아메리칸 어패럴 등에서 기본 아이템을 구입한다. 외국에서는 아우터나 슈즈 위주의 쇼핑을 하는데, 뉴욕의 오프닝 세레모니를 특히 좋아한다.

딸에게 물려주고 싶은 아이템 모자들. 다양한 종류의 모자를 수집하는 중이다.

1 가죽 재킷은 3백25만원, 릭 오웬스. 2 가죽 벨트는 가격미정, 쟈딕앤볼테르(Zadig & Voltaire). 3 왼쪽 반지는 16만8천원, 오른쪽 반지는 8만2천원, 모두 디크로메틱. 4 운동화는 11만9천원,아디다스 오리지널스(Adidas Originals). 5 실버 소재 목걸이는 22만8천원, 디크로메틱. 6 소가죽 소재 클러치백은 25만9천원, 라코스테(Lacoste).

1 가죽 재킷은 3백25만원, 릭 오웬스. 2 가죽 벨트는 가격미정, 쟈딕앤볼테르(Zadig & Voltaire). 3 왼쪽 반지는 16만8천원, 오른쪽 반지는 8만2천원, 모두 디크로메틱. 4 운동화는 11만9천원,
아디다스 오리지널스(Adidas Originals). 5 실버 소재 목걸이는 22만8천원, 디크로메틱. 6 소가죽 소재 클러치백은 25만9천원, 라코스테(Lacoste).

 

블라우스는 티 바이 알렉산더 왕(T by AlexanderWang). 왼팔의 투명 참 장식 팔찌는 먼데이에디션(Monday Edition). 나머지는 모두 뉴욕에서구입한 빈티지 팔찌들. 팬츠와 스트랩 슈즈는 자라.(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행어에 걸린 원피스는쥬시 꾸뛰르(Juicy Couture). 레이스 스커트는모델 소장품. 니트 스웨터는 SJ SJ. 민트색톱은 르샵(Leshop). 흰색 재킷은 바네사브루노아떼(Vanessabruno Athe). 선글라스는 까레라바이 사필로(Carrera by Safilo). 참 장식 목걸이는먼데이 에디션. 선반 위 팔찌들은 모두 모델 소장품.목걸이는 지컷(G-cut). 가방은 더블 엠(Double M).검정 샌들은 클로에 세비니(Chloe Sevigny). 흰색오픈 토 슈즈는 자라.

블라우스는 티 바이 알렉산더 왕(T by Alexander
Wang). 왼팔의 투명 참 장식 팔찌는 먼데이
에디션(Monday Edition). 나머지는 모두 뉴욕에서
구입한 빈티지 팔찌들. 팬츠와 스트랩 슈즈는 자라.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행어에 걸린 원피스는
쥬시 꾸뛰르(Juicy Couture). 레이스 스커트는
모델 소장품. 니트 스웨터는 SJ SJ. 민트색
톱은 르샵(Leshop). 흰색 재킷은 바네사브루노
아떼(Vanessabruno Athe). 선글라스는 까레라
바이 사필로(Carrera by Safilo). 참 장식 목걸이는
먼데이 에디션. 선반 위 팔찌들은 모두 모델 소장품.
목걸이는 지컷(G-cut). 가방은 더블 엠(Double M).
검정 샌들은 클로에 세비니(Chloe Sevigny). 흰색
오픈 토 슈즈는 자라.

 

스테파니 리

시그니처 스타일 유행에 따라 조금씩 변하는데, 과거에는 빈티지 프린트 원피스나 스커트 등 소녀적인 의상을 좋아했다면 요즘에는 좀 더 심플한 의상에 주얼리를 잔뜩 레이어드해서 포인트를 준다.

올봄의 쇼핑 리스트 큼직한 사이즈이거나 혹은 화려한 색감의 목걸이와 팔찌들을 구입할 예정이다. 서로 어울리지 않을 법한 것들을 섞어 연출하는 걸 좋아한다. 여러개 찰수록 멋진 체인 팔찌나 60년대풍의 액세서리를 즐겨 한다.

올봄 도전해보고 싶은 스타일 부드러운 파스텔색을 가미한 베이식 룩. 사랑스러운 색감의 셔츠나 블라우스, 티셔츠에 큼직한 주얼리로 포인트를 줘서 캐주얼하면서도 여성스러운 구석이 있는 옷차림을 연출할 생각이다.

좋아하는 브랜드 티 바이 알렉산더 왕. 편하게 입을 수 있는 베이식한 의상이 많다.

자주 가는 쇼핑 장소 뉴욕 소호에 있는 작은 빈티지 숍에서 쇼핑하는 것을 즐긴다. 특히 이나(Ina)에는 예쁜 빈티지 주얼리가 많아 자주 들른다. 새것보다는 세월의 흔적이 묻어있는 빈티지 주얼리를 좋아해서다.

딸에게 물려주고 싶은 아이템 특별히 주문제작한 하트 모양의 루비와 다이아몬드 장식 목걸이. 모양은 클래식한데 바랜 듯한 색감은 빈티지해서 좋다. 유행을 타지 않는 사랑스러운 하트 모양이라 딸이 좋아하지 않을까?

스타일 아이콘 포피 델레바인. 최근에 만날 기회가 있었는데, 어떤 스타일이든 소화하려 하는 애티튜드가 인상적이었다.

1 레이온 소재 블라우스는 6만9천원, 르샵. 2 데님 팬츠는 20만원대, 캘빈 클라인 진(Calvin Klein Jeans). 3 스터드 장식 팔찌는 7만9천원, 지컷. 4 페도라는 9만3천원, 캉골(Kangol). 5 스웨이드소재 스트랩 슈즈는 6만9천원, 자라.

1 레이온 소재 블라우스는 6만9천원, 르샵. 2 데님 팬츠는 20만원대, 캘빈 클라인 진(Calvin Klein Jeans). 3 스터드 장식 팔찌는 7만9천원, 지컷. 4 페도라는 9만3천원, 캉골(Kangol). 5 스웨이드
소재 스트랩 슈즈는 6만9천원, 자라.

 

스터드 장식의 가죽 재킷은 트윈셋(Twin-Set). 데님재킷은 스티브 J 앤 요니 P(Steve J & Yoni P).팬츠는 TBJ. 팔찌와 반지는 에이랜드에서 구입한모델 소장품. 손에 쥔 체인 숄더백은 쥬시 꾸뛰르.앵클부츠는 슈콤마보니(Suecomma Bonnie).(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행어에 걸린 소매 지퍼장식의 롱 재킷은 데스킨스 띠어리(TheyskensTheory). 이 재킷을 제외한 데님 셔츠는 모두모델 소장품. 스톤 장식 클러치백은 수인. 태슬장식의 가방은 뷰레(Beaure). 워커는 닥터 마틴(Dr.Martens).

스터드 장식의 가죽 재킷은 트윈셋(Twin-Set). 데님
재킷은 스티브 J 앤 요니 P(Steve J & Yoni P).
팬츠는 TBJ. 팔찌와 반지는 에이랜드에서 구입한
모델 소장품. 손에 쥔 체인 숄더백은 쥬시 꾸뛰르.
앵클부츠는 슈콤마보니(Suecomma Bonnie).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행어에 걸린 소매 지퍼
장식의 롱 재킷은 데스킨스 띠어리(Theyskens
Theory). 이 재킷을 제외한 데님 셔츠는 모두
모델 소장품. 스톤 장식 클러치백은 수인. 태슬
장식의 가방은 뷰레(Beaure). 워커는 닥터 마틴(Dr.
Martens).

 

진정선

시그니처 스타일 데님 룩. 데님으로 된 의상은 무엇이든 다 좋아한다.

기본 아이템 데님 셔츠와 스키니 팬츠. 데님 셔츠는 색상에 따라 다채로운 분위기를 낼 수 있어서 색상별로 다양하게 가지고 있다. 스키니 팬츠 역시 마찬가지. 특히 검정 스키니 팬츠를 거의 매일같이 입는다.

올봄의 쇼핑 리스트 다채로운 프린트 스타킹과 워커. 평범한 의상이어도 대담한 디자인의 스타킹으로 다양한 분위기를 낼 수 있다는 게 재미있다. 평소 워커를 자주 신는데, 올봄에는 스터드 장식이 있거나 컬러풀한 워커를 구입해 전체적인 옷차림에 활력을 더할 예정이다.

올봄 도전해보고 싶은 스타일 록 시크 룩. 가죽 라이더 재킷과 블랙 스키니 팬츠로 본격적으로 강렬한 록 시크 스타일에 도전해보고 싶다.

자주 가는 쇼핑 장소 신사동에 위치한 편집숍 보이 플러스. 스터드 장식의 재킷이나 스톤 장식의 클러치백 등 옷차림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의상과 액세서리를 구입한다. 프리마돈나나 카이, 202팩토리 같은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를 한번에 구경할 수 있고, 가격도 합리적이다.

딸에게 물려주고 싶은 아이템 세이코 시계. 시계는 오래될수록 그 가치가 더욱 빛난다고 생각한다. 할머니가 엄마에게 물려주신 세이코 시계를 얼마 전 엄마에게서 물려받았다. 언젠가는 이 시계를 내 딸에게도 물려줄 생각이다.

스타일 아이콘 알렉사 청과 카라 델레바인. 소녀적인 감성을 세련되게 연출하고 싶을 때는 알렉사 청을, 록시크 룩을 입을 때에는 카라 델레바인의 룩을 참고한다.

1 양가죽 소재 바이커 재킷은 1백만원대, 아쉬. 2 데님 재킷은 가격미정, 막스 마라 위켄드(Max Mara Weekend). 3 프린지 장식의 송아지가죽 소재 숄더백은 80만원대, 아쉬. 4 스웨이드 소재앵클부츠는 가격미정, 쟈딕앤볼테르. 5 목걸이는 4만8천원, 리코앤러비(Ricco & Lovey).

1 양가죽 소재 바이커 재킷은 1백만원대, 아쉬. 2 데님 재킷은 가격미정, 막스 마라 위켄드(Max Mara Weekend). 3 프린지 장식의 송아지가죽 소재 숄더백은 80만원대, 아쉬. 4 스웨이드 소재
앵클부츠는 가격미정, 쟈딕앤볼테르. 5 목걸이는 4만8천원, 리코앤러비(Ricco & Lo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