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강, 즉 진저향은 꿈을 꾸게 한다. 마치 인도에서 극동지역으로 여행할 때 느끼는 이국적인 것에 대한 동경이랄까. 패출리, 레몬, 오렌지 등과 섞여 달콤하기까지 한 생강은 얼어붙은 심신에 주는 자연의 답이다.

자연치료사며 운동치료사인 로비 잭은 자신의 저서 <The Blossoming Heart>에, ‘생강은 오랫동안 소진되어온 신체의 회복을 도울 뿐 아니라 우울과 슬픔에서 벗어나도록 돕는다’고 썼다. 저자는 생강이 따뜻한 기운을 주며 숨겨진 에너지를 끌어내기도 한다고 덧붙였다.동양인에게 더 친숙한 이 향은 특히 감기에 특효약으로 알려져 있을 정도로 몸의 체온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는데, 최근에는 프랜차이즈카페에서도 ‘진저 브레드 카페라테’를 대대적으로 마케팅할 정도로 대중적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때문에 음식에 들어가 살균효과와 알싸한 풍미를 자랑하는 이 생강향을 화장품이나 향 관련 제품에서 찾는 것은 이제 어려운 일이 아니다. 감각을 예민하게 하고, 기억력을 높여주고, 혈액순환을 돕는 생강성분 화장품은 에너지와 따뜻한 기운이 동시에 필요한 지금우리에게 다른 차원의 ‘힘’을 실어줄 기특한 존재다.

1. 달팡의 너리싱 새틴 오일
진저 에센셜 오일과 8가지의 꽃 성분 등이 함유된 보디 오일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부드럽고 매끄럽게 한다. 100ml 6만5천원.

2. 겐조키의 프레시 진저 플루이드
자연적으로 추출한 생강 플랜트 워터로 만든 보디 에멀전으로 미네랄염 등이 함유되어 보디 피부를 반짝이고 탄력 있게 한다. 100ml 4만1천원.

3. 조 말론의 너트맥 앤 진저
샌들우드와 삼나무에 너트맥과 강렬한 생강향이 어우러진 향수. 조말론이 개발한 최초의 향이기도 하다. 100ml 16만원.

4. 에이솝의 진저 플라이트
테라피 맥박 위에 바르는 에센셜 오일로 생강과 라벤더 성분이 피로감을 덜고 머리를 맑게 해준다. 10ml 3만6천원.

5. 스파리츄얼의 인스팅츄얼 오가닉
배스 솔트 유기농 진저 에센셜 오일을 주성분으로 한 목욕소금으로 몸과 마음에 생기를 돋운다. 218g 4만원.

6. 씨흐트루동의 퐁디쉐리
강한 레몬, 오렌지 향에 생강향기를 조화시킨 향초로 이국적인 달콤함과 사향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 270g 11만원.

7. 비욘드의 바이탈라이징 바디 스크럽
생강과 레몬이 주성분인 보디 스크럽으로 비타민 성분, 천연 호두알갱이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 매끄러운 피부로 가꾼다.

8. 버츠비의 엑스트라 에너자이징 시트러스 앤
진저 루트 바디 워시 생강뿌리 추출물과 코코넛, 해바라기씨 오일 등이 함유되어 아로마 효과로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샤워젤. 350ml 2만7천원.

9. 필로소피의 진저 브레드 맨 샴푸, 샤워젤 앤 버블배쓰
톡 쏘는 진저 브레드 향의 샴푸, 샤워젤 겸 입욕제로 달콤한 향이 머릿결과 피부를 따뜻한 느낌으로 감싼다. 480ml 2만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