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얼굴이 되려면 성형에만 의존해야 할까? <얼루어>의 대답은 ‘아니다’이다. 어두운 색의 블러셔와 하이라이트만 사용해서 얼굴이 작아지는 메이크업을 지면과 동영상을 통해 공개한다.

원피스는 질 샌더네이비(Jill SanderNavy). 아래 사진의검은색 베스트는 칩먼데이(Cheap Monday).
1 맥의 프로 롱웨어 블러쉬. 따뜻한 갈색의 이터날 선과 가벼운 로즈 베이지색의 블러쉬 올 데이각각 7.5g 3만3천원. 2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쉬어 블러쉬. 빛을 반사해 얼굴에 윤기를 주어 윤곽을살린다. 6g 5만4천원대. 3 슈에무라의 하드 포뮬라 아이브로우 펜슬. 도톰하게 그려도 자연스럽게연출되는 눈썹용 펜슬. 4g 2만7천원. 4 나스의 알바트로스 하이라이팅 블러쉬 파우더. 얼굴에입체감을 주는 하이라이터로 은은한 반짝임까지 더한다. 4.8g 3만8천원.

Step 1 얼굴 가장자리를 외곽에서 안쪽으로 셰이딩하고 하이라이터를 바른다
붉은 기와 펄이 거의 없는 갈색 톤 파우더를 파우더 브러시에 묻혀 이마 헤어라인, 광대, 턱 등 얼굴 가장자리에 뭉치지 않게 펴 바른다. 이때 얼굴 외곽에서 안쪽 방향으로 발라야 얼굴 색이 자연스러워진다. 그러고 나서 하이라이터 브러시를 사용해 눈썹 위,코,광대, 턱, 인중, 눈 앞머리 등 얼굴면에서 돌출된 부분에 하이라이팅 파우더를 바른다. 하이라이트용 파우더는 흰색 펄보다는 금빛 펄이 들어간 제품을 사용하면 보다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Step 2 얼굴형에 맞춰서 블러셔 바르는 방향을 다르게 한다
셰이딩 브러시와 하이라이터 브러시 크기의 중간쯤 되는 브러시를 사용해 톤 다운된 차분한 핑크색 블러셔를 바른다. 하이라이터를 바른 눈 옆부터 광대까지의 C존 뒤쪽에서 입꼬리 방향으로 바르는데, 얼굴형이 동그랗거나 사각에 가깝다면 사선 방향으로, 긴 얼굴이면 가로로 바르는 것이 얼굴형 보정에 도움이 된다.

Step 3 눈썹을 도톰하게 그리면 얼굴이 작아 보인다
눈썹이 가늘면 얼굴이 더 커 보일 수 있다. 도톰한 일자 모양의 눈썹으로 그려야 얼굴 세로면을 분할해 작아 보이는데, 먼저 스크루 브러시를 사용해 눈썹을 결대로 정리하고 밑에서 위쪽 방향으로 빗는다. 그러고 나서 단단한 질감의 회갈색 아이브로 펜슬로 눈썹의 빈 부분을 채우듯 그린다. 그리는 중간중간에 스크루 브러시로 빗어주면서 그리면 눈썹이 과하게 진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