큼직한 오버사이즈 코트도 살을 에는 칼바람을 원천봉쇄하기는 역부족이다. 추위를 막아내고 건강한 겨울을 나기 위해서는 우선 몸을 따뜻하게 하고, 몸 안팎으로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 우선이다.

베스트는 디에스 모피.

베스트는 디에스 모피.

겨울의 목욕
꽁꽁 언 몸을 녹이는 데 최고인 목욕은 잘하면 최고급 호텔 스파 부럽지 않은 겨울철 보디 관리법이다. 우선, 냉탕과 온탕을 번갈아 오가는 목욕법을 시도하자. 사실 가장 먼저 냉탕에 몸을 담그는 것이 좋지만, 그렇지 않아도 추운 날씨인데 찬물에 몸을 맡기는 것이 꺼려지면 뜨거운 물로 몸을 데운 후 냉탕으로 옮긴다. 10분 정도 냉탕에 몸을 담근 후에는 온탕과 냉탕을 1분씩 번갈아 오가면 좋다. 헤어 아티스트 이혜영은 이 목욕법의 마니아인데, 화보 촬영으로 하루 종일 서 있어 하체가 부었을 때 이렇게 하면 부기가 쏙 빠지고 몸이 한결 개운해진다고 한다고. 특히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 손발을 따뜻하게 할 뿐만 아니라 보디라인을 탱탱하게 한다. 겨우내 움츠린 자세 때문에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각질을 정리하고 싶다면 욕조에 거품이 풍부한 입욕제를 풀어주면 좋다. 오렌지 오일과 스위트 아몬드 오일, 브라운 슈가 성분은 체내의 정체된 수분과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 목욕물에 포도씨, 살구, 아몬드 등의 식물성 오일 1 작은술과 우유를 혼합한 물에 몸을 담가도 좋다. 각질 제거와 근육 이완, 보습까지 가능한 일석삼조의 관리법이다. 이때, 에센셜 오일은 열에 의해 분해되므로 목욕물에 들어가기 직전에 넣어야 효과가 오래 지속된다. 그런 후 가슴 아래까지만 몸을 담근 후 땀이 송골송골 맺힐 때까지 앉아 있으면 된다. 단, 심장 질환이 있거나 고혈압인 사람은 너무 오랜시간 목욕을 하면 위험하므로 15분 이내로 끝내야 한다.

각질에 대처하는 법
허옇게 일어난 각질만큼 보기 흉한 것도 없지만 피부 각질은 우리 몸의 보호막 역할을 하기도 한다. 따라서 각질은 ‘적당히’ 제거하는 것이 좋다. 스크럽 제품을 사용할 때에는 발목과 손목에서 시작해 심장 방향으로 마사지한다. 피부가 연약한 목과 데콜테는 샤워 젤을 물로 씻어내는 정도로만 가볍게 바르고, 팔꿈치와 무릎은 다시 한번 덧발라 비벼가며 묵은 각질을 탈락시킨다. 찬물을 세게 틀어 샤워기로 씻어내면 혈액 순환이 촉진돼 보다 효과적이다. 보디 브러시도 각질 제거에 유용한데, 빳빳한 브러시는 각질뿐만 아니라 셀룰라이트까지 제거할 수 있다. 물론, 너무 심한 자극은 염증을 유발하거나 노화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할 것. 각질 제거는 1주일에 1회로 제한하고, 보디 크림은 빨리 바를수록 효과적이므로 물기가 남아 있는 상태에서 덧발라야 한다. 한편, 보디 스크럽을 직접 만들어볼 수도 있다. 포도씨 오일 50ml에 입자가 고운 바다 소금을 50g 넣고 섞는다. 여기에 라벤더, 장미, 네롤리 에센셜 오일 등을 2~3 방울 첨가하면 아로마테라피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단골 목욕탕에서 냉탕과 온탕을 번갈아 오가는 목욕을 하거나 집 안의 욕조에 따뜻한 물을 채우고 입욕제품 또는 살구씨 오일과 우유를섞어 반신욕을 하면, 최고급 호텔 스파 부럽지 않다.

1. 휴고 내추럴의 피지 배쓰밤
미네랄과 비타민E, 스위트 아몬드 오일이 데톡스 효과를 준다. 170g 4천원.

2. 자주의 무드 메이커
로즈 로즈 오일이 혼합된 배스 솔트는 정체된 수분을 제거하기에 좋다. 250ml 가격미정.

3. 러쉬의 신더스
오렌지 오일과 시나몬 오일이 경직된 몸의 긴장을 풀어준다. 90g 7천원.

4. 로라 메르시에의 앰버 바닐라
앰버 바닐라 향의 입욕제가 몸을 따뜻하게 감싼다. 300g 5만8천원.

5. 프레쉬의 슈가 레몬 배스 큐브
샤워할 때는 큐브를 온몸에 직접 문지르고, 반신욕을 위해서는 2~4개를 넣어 사용하면 천연 브라운 슈가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한다. 180g 5만7천원.

1. 헤라의 모이스트 멀티 버터. 무루무루버터와 시어버터가 고농축된 멀티밤으로 사이즈가 작아파우치에 쏙 들어간다. 15ml 3만원. 2. 엘리자베스 아덴의 에잇아워 크림 스킨 프로텍턴트. 제품을손바닥에 덜어 체온으로 녹인 후 원하는 부위에 바르면 수분과 영양이 공급되는 동시에 윤기가더해진다. 50ml 2만5천원. 3. 라노립스의 101 오인트먼트. 양의 털에서 채취한 1백 퍼센트 천연 라놀린성분이 들어있는 멀티밤. 피지와 가장 유사한 성분으로 피부 보습 능력이 뛰어나다. 17.5g 2만1천원.

1. 헤라의 모이스트 멀티 버터. 무루무루버터와 시어버터가 고농축된 멀티밤으로 사이즈가 작아
파우치에 쏙 들어간다. 15ml 3만원. 2. 엘리자베스 아덴의 에잇아워 크림 스킨 프로텍턴트. 제품을
손바닥에 덜어 체온으로 녹인 후 원하는 부위에 바르면 수분과 영양이 공급되는 동시에 윤기가
더해진다. 50ml 2만5천원. 3. 라노립스의 101 오인트먼트. 양의 털에서 채취한 1백 퍼센트 천연 라놀린
성분이 들어있는 멀티밤. 피지와 가장 유사한 성분으로 피부 보습 능력이 뛰어나다. 17.5g 2만1천원.

덧바르는 보디 밤
얼굴에 미스트를 뿌리듯이 몸에도 수시로 수분을 공급해야 한다. 여기에 보디 밤만큼 좋은 제품은 없다. 미니 사이즈의 멀티 밤을 파우치 안에 넣어 극도로 건조한 팔꿈치나 트고 갈라진 부위에 연고처럼 덧바르면 제격이다. 또, 팔뚝 바깥쪽이나 쇄골 등 노출된 부분에 문지른 후 벨벳 소재의 두툼한 퍼프로 가볍게 쓸어주자. 보디 메이크업을 한 것처럼 피부 위에 가볍고 우아하게 반짝이는 빛을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