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좋은 여덟 명의 패션 피플이 자신만의 파티 스타일을 이야기한다. 어떤 의상과 액세서리를 선택할지, 낮과 밤, 반전 있는 파티 스타일 연출법도 더했다.

1. 시스루 장식의원피스는 25만9천원,주크(Zooc).2. 크리스털 장식의 진주목걸이는 88만원,미네타니.3. 크리스털 장식의귀고리는 28만원,미네타니(Minetani).4. 크리스털 장식의반지는 28만원,미네타니.5. 레이스 소재 클러치백은 3만6천원,액세서라이즈(Accessorize).6. 스틸레토 펌프스는4만9천원,자라(Zara).7. 디올의 디올쇼 라이너 워터 프루프 0.3g 3만2천원.

Question
1 연말에 계획하고 있는 파티나 모임은?
2 그곳에서 데이&나이트 룩을 효과적으로 연출할 수 있는 의상을 하나만 고른다면?
3 이 의상을 데이&나이트의 두 가지 스타일로 연출한다면?
4 데이&나이트를 아우르는 슈즈는?
5 나이트 스타일에 즐겨 하는 액세서리는?
6 5분 안에 변신을 가능하게 하는 것은?

Classic Feminism
김선영(미네타니 디자이너)
1 가족과 함께 샌프란시스코와 카멜로 여행을 가기로 했다. 와이너리에도 머무를 예정인데, 온 가족이 모두 모여 와인을 즐기면서 연말 파티를 할 예정이다. 2 간결하게 선이 살아 있는 실루엣이 예쁜 화이트 드레스. 3 낮에는 드레스에 크림색 카디건을 입고 잔잔한 프린트 스카프를 두르고, 밤에는 드레스 하나만 입고 장식적인 주얼리를 곁들인다. 4 붉은색 스틸레토 펌프스. 군더더기 없는 하이힐 펌프스는 파티를 위한 가장 기본이 되는 구두다. 그중에서도 붉은색을 선택하면 별다른 장식이 없어도 극적인 화려함을 연출할 수 있다. 5 실루엣이 간결한 드레스에 화려한 주얼리를 즐겨 한다. 진주 목걸이는 좀 심심해 보여서 진주와 다른 장식을 섞어 만든 목걸이를 한다. 여기에 같은 라인의 귀고리와 반지까지 여러 개를 더한다. 6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 그리고 큼직한 귀고리만 있으면 가장 짧은 시간 안에 파티 룩으로 변신할 수 있다.

1. 선글라스는 62만원, 장마릴(Jean Maryll).2. 꼬임 팔찌는3만원,모리(Moree).3. 가죽 라이더재킷은99만8천원, 럭키슈에뜨(LuckyChouette).4. 바비 브라운의 팟루즈 포 립스 앤치크 3.7g 4만원.5. 드레스는 80만원대,알렉산더 왕 바이디테일(AlexanderWang by Detail).6. 앵클부츠는95만원, 알렉산더왕(AlexanderWang).7. 체인 숄더백은2만9천원, 자라.

Casual Chic
김원경(모델)
1 아직 계획은 없다. 어떤 파티에 갈지 모르겠지만, 그날만큼은 늦잠을 푹 자고 최상의 컨디션으로 나가서 신나게 놀 거다. 2 블랙 미니드레스. 몸매를 드러내는 간결한 라인의 드레스는 은근한 섹시미를 드러낼 수 있다. 3 친구들과 함께 클럽 파티나 하우스 파티를 즐겨서 낮과 밤 스타일을 따로 구분해본 적은 없다. 가죽 라이더 재킷만 있으면 충분하다. 꼭 낮과 밤이 극적으로 달라야 할 필요는 없으니까. 4 알렉산더 왕의 검은색 부츠. 언뜻 보면 평범하지만 빈티지 느낌의 워싱이 들어가 있어 어떤 옷에 매치해도 자연스러운 멋을 더한다. 5 평소 주얼리는 잘 하지 않는 편이다. 한다면 여러 가지 색상의 가죽과 실을 엮은 팔찌를 여러 겹 두르는 정도다. 그리고 여기에 앙증맞은 크기의 작은 숄더백을 멜 거다. 손에 들어야 하는 클러치백은 불편하니까. 6 검정 펜슬 아이라이너와 손쉽게 사용 가능한 크림 블러셔.

1. 목걸이는 37만원,엠주(Mzuu).2. 십자가 모양 반지는 5만8천원, 엠주.3. 스터드 장식 반지는8만8천원, 엠주.4. 겔랑의 루즈G3.5g 5만7천원.5. 스웨이드소재 부츠는가격미정,지니 킴(JinnyKim).6. 양가죽 소재재킷은 31만9천원,자라.7. 데님 팬츠는가격미정, 플랙진(Plac Jeans).8. 크리스털 장식의반지는 11만원, 엠주.

Black Glamour
박민주(엠주 디자이너)
1 연말에는 늘 엠주 식구들과 다 같이 모여 한 해를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근사한 레스토랑에서 저녁을 먹고 클럽이나 라운지에서 해 뜰 때까지 신나게 놀 생각이다. 2 검은색 스키니 팬츠와 톱. 검정은 실패하지 않는 색인 데다, 팬츠를 입으면 활동하기 편하기 때문이다. 3 낮에는 트렌치코트를 입어 좀 더 캐주얼한 분위기를 내고, 밤에는 가죽 재킷을 걸칠 거다. 세련된 블랙 룩을 연출하는 데 가죽 재킷만큼 효과적인 의상은 없다. 4 저녁에 파티가 있을 때는 간결한 라인의 하이힐 부츠를 선택한다. 낮에 신어도 부담스럽지 않은 데다, 은근히 섹시해서 이브닝 슈즈로도 역할을 톡톡히 한다. 5 큼직한 보석이 장식된 화려한 목걸이를 하거나, 여러 개의 반지를 레이어링한다.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반지를 여러 손가락에 마구 섞어 끼는 게 포인트다. 6 버건디 컬러의 립스틱이라면 5분 만에 분위기 반전이 가능하다.

1. 실크 소재 드레스는가격미정, 로버트로드리게즈 바이디누에(RobertRodriguez by D.Nue).2. 샹테카이의 엘리펀트팔레트 4g×4 13만9천원.3. 진주 팔찌는36만5천원, 더엠 주얼리 바이디누에(The M Jewelryby D.Nue).4. 클러치백은 2만4천원,액세서라이즈.5. 여우털 소재 재킷은 2백만원대,DS 모피(DS Fur).6. 헤어핀은20만원대, 꼴레트말루프(ColetteMalouf).7. 부티는 62만8천원, 캣마코니 바이 디누에(KatMaconie by D.Nue).

Evening Grace
유한나(편집숍 디누에 이사)
1 연말에 친한 친구가 미국 비벌리힐스에서 결혼을 하는데, 웨딩 파티에 참석할 예정이다. 2 우아한 주름이 돋보이는 누드 톤의 이브닝 드레스. 3 낮에는 니트 스웨터나 카디건을 입고 누드 톤의 선글라스를 껴 드레시한 느낌을 살짝 가리고, 밤에는 진주 주얼리를 더해 우아한 느낌을 더할 예정이다. 4 누드 톤의 부티. 특히 즐겨 신는 캣 마코니의 슈즈는 광택은 우아하고 굽은 투박해서 데이 룩은 물론이고 드레스에도 멋지게 어울린다. 5 메탈릭 소재의 클러치백은 파티 룩에 빠질 수 없는 요소다. 또 화려한 헤어 장식을 이용하면 드라마틱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6 카키 컬러를 이용한 스모키 메이크업이나 과감한 디자인의 헤어 장식을 이용하면 5분 만에 변신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