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리터로 장식한 손톱은 화려한 조명 아래서 주얼리보다 눈부시게 빛난다. 파티 스타일을 완성하는 화룡점정, 글리터 네일 아트에 대해서.

금색 큐빅으로 장식한 인조속눈썹은 디올의 폴스 래쉬.반지는 폴리 폴리Folli Follie

금색 큐빅으로 장식한 인조 속눈썹은 디올의 폴스 래쉬. 반지는 폴리 폴리 Folli Follie.

1. 녹색 네일 컬러를 손톱 전체에 바르고 홀로그램 필름이 들어 있는 투명한 네일 컬러를 덧바른다. 손톱 전체에 녹색 글리터를 얹고 톱 코트를 바른다.

(위부터)샤라샤라의 워너비 스타 네일 머라이어 그린트리 15ml 3천원. + 반디의 네일 래커 트윙클링 그린 14ml 2만원. + 천사네일의 엔퓨오 블링 블링 글리터 믹스 Ⅱ BBGM-14 7천5백원. or 다나한 룩의 아트네일 글리터 GN02 12ml 3천원.

2. 버건디 네일 컬러를 손톱 전체에 바르고 톱 코트 브러시에 브론즈 색상의 글리터 가루를 묻혀 손톱 끝에 일렬로 발라 프렌치 네일을 연출하고 톱 코트를 바른다.

(위부터)샤넬의 르 베르니 멜리스 13ml 3만원. + 네일몰의 글리터가루ALT토파즈 2천원. or OPI의 스카이폴 컬렉션 골든아이 15ml 2만2천원.

3. 보라색 네일 컬러를 손톱 전체에 바르고 비늘처럼 얇은 육각형의 연보라색 글리터를 손톱 테두리에 얹은 다음 톱 코트를 바른다.

(위부터)에스쁘아의 더 블랙 컬렉션 네일컬러 글램패션 10ml 1만원. + 천사네일의 엔퓨오 블링 블링 글리터 믹스 Ⅰ BBGM-12 7천5백원. or 반디의 네일 래커 트윙클링 바이올렛 14ml 2만원.

4. 고운 금색 펄이 들어 있는 네일 컬러를 손톱 전체에 바른다. 손톱의 3분의 2만 남기고 골드 글리터가 들어 있는 검은색 네일 컬러를 발라 딥 프렌치 네일을 연출하고 톱 코트로 마무리한다.

(위부터)에스티 로더의 퓨어 칼라 네일 락카 메탈 매니아 컬렉션 익스플로시프 9ml 2만6천원대. + 데보라 립만의 클레오파트라 인 뉴욕 15ml 3만3천원.

GLITTER NAIL STICKER 섬세함이 요구되는 네일 아트에 자신이 없다면 붙이는 글리터 네일 스티커를 이용해도 좋다. 1. 로레알 파리의 컬러 리쉬 르 네일 아트 9호 18매 1만2천원. 2. 컬러라치의 셀럽 패션 네일 골드스터드 20매 1만1천9백원. 3. 로레알 파리의 컬러 리쉬 르 네일아트 8호 18매 1만2천원. 4. 에뛰드 하우스의 스윗 드라이 네일디자인&프렌치 5호 골드 크랙 16매1만9천5백원. 5. 컬러라치의 셀럽 패션 네일실버앤골드 쉐이크 20매1만1천9백원. 6. 더페이스샵의 페이스 잇 스티커아트 네일즈 1호 골드 글리터 18매5천원. 7. 더페이스샵의 페이스 잇 스티커아트 네일즈 2호 실버 글리터 18매5천원. 8. 스킨푸드의 이지 글리터 스티커 2호20매 6천원. 9. 스킨푸드의 이지 글리터 스티커 3호20매 6천원. 10. 에뛰드 하우스의 스윗 드라이 네일디자인&프렌치 2호 핑크 레오파드16매 1만9천5백원.

GLITTER NAIL STICKER 섬세함이 요구되는 네일 아트에 자신이 없다면 붙이는 글리터 네일 스티커를 이용해도 좋다. 1. 로레알 파리의 컬러 리쉬 르 네일 아트 9호 18매 1만2천원. 2. 컬러라치의 셀럽 패션 네일 골드
스터드 20매 1만1천9백원. 3. 로레알 파리의 컬러 리쉬 르 네일
아트 8호 18매 1만2천원. 4. 에뛰드 하우스의 스윗 드라이 네일
디자인&프렌치 5호 골드 크랙 16매
1만9천5백원. 5. 컬러라치의 셀럽 패션 네일
실버앤골드 쉐이크 20매
1만1천9백원. 6. 더페이스샵의 페이스 잇 스티커
아트 네일즈 1호 골드 글리터 18매
5천원. 7. 더페이스샵의 페이스 잇 스티커
아트 네일즈 2호 실버 글리터 18매
5천원. 8. 스킨푸드의 이지 글리터 스티커 2호
20매 6천원. 9. 스킨푸드의 이지 글리터 스티커 3호
20매 6천원. 10. 에뛰드 하우스의 스윗 드라이 네일
디자인&프렌치 2호 핑크 레오파드
16매 1만9천5백원.

Glitter Spectrum

글리터의 크기와 종류에 따라 쓰임새도 달라진다.

1. 곱고 섬세한 펄을 함유한 네일 컬러는 어떤 자리에서나 부담 없이 바를 수 있다. 굵은 글리터를 바르기 전 베이스로 바르기 좋다.

더샘의 아덴트 레이디 리플렉스 네일 소울쥬얼골드 10ml 4천원.

2. 입자가 고운 글리터는 빛을 받으면 은하수처럼 은은하게 반짝이므로 검은색이나 보라색, 남색 등 진한 색 네일 컬러를 바르고 손톱 전체에 덧바르거나 프렌치 네일처럼 손톱 끝에만 바르면 세련되게 연출할 수 있다.

브이디엘의 페스티벌 네일 902 샌드페이퍼 7ml 2천5백원대.

3. 고운 펄과 입자의 크기가 다른 다양한 글리터가 섞여 있는 제품은 네일 컬러를 바른 손톱에 덧바르면 손쉽게 그러데이션 효과를 줄 수 있다.

아리따움의 모디 네일즈 가을 컬렉션 35호 모자이크 10g 3천5백원.

4. 입자가 굵은 글리터를 투명한 네일 컬러와 섞어놓은 제품은 주얼리처럼 손톱에 포인트를 줄 때 사용하면 좋다. 손톱 전체에 바르기보다 손톱 안쪽이나 손톱 끝에 포인트로 사용해야 더 세련돼 보인다.

OPI의 스카이폴컬렉션 더리빙데이라이츠 15ml 2만2천원.

Tips

손톱 모양은 둥글게 다듬기
손톱 끝이 각지거나 지나치게 뾰족하면 글리터를 발랐을 때 강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여성스러운 느낌을 원한다면 손톱을 둥글게 다듬는 게 좋다.

적당한 크기의 글리터 고르기
글리터의 크기나 종류에 따라 쓰임새가 다르므로 연출하고자 하는 스타일에 맞는 글리터를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입자가 고운 글리터는 짧은 손톱에 어울리며, 입자가 큰 글리터는 긴 손톱에 어울린다. 사용하고 남은 펄 아이섀도를 빻아 글리터 대신 사용해도 좋다.

베이스 색상과 글리터의 궁합 맞추기
글리터가 돋보이려면 어두운 색상의 네일 컬러를 베이스로 바르고 글리터가 섞인 투명한 네일 컬러를 덧바르는 것이 좋은데, 글리터와 베이스 색상의 톤을 하나로 맞추는 것이 세련돼 보인다.

글리터는 포인트로 사용하기
손톱 전체에 굵은 글리터를 도톰하게 올리면 자칫 촌스러워 보일 수 있다. 입자가 큰 글리터를 바를 때는 튀지 않는 색상을 베이스로 바르고 손톱의 안쪽이나 손톱 끝에만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최고의 컬러 궁합은 누드와 골드 글리터, 네이비와 실버 글리터다.

글리터로 그러데이션하기
글리터를 여성스럽게 연출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크기가 다른 글리터를 이용해 그러데이션하는 것이다. 입자가 작은 글리터 순으로 손톱 전체에, 손톱의 2분의 1에, 손톱 끝부분에 차례대로 바르면 된다.

글리터를 꼼꼼하게 바르기
글리터를 붙일 때는 베이스로 바른 네일 컬러가 마르기 전에 핀셋을 이용해 살포시 얹거나 톱 코트 브러시에 묻혀 바른다. 글리터가 섞인 투명한 네일 컬러로 그러데이션 효과를 줄 때는 브러시를 세워서 가볍게 쓸어주듯이 바르고, 글리터를 도톰하게 올릴 때는 브러시를눕혀 톡톡 찍어주듯이 여러 번 바른다. 거의 다 마를 때쯤 손끝으로 글리터를 살짝 눌러 들뜨지 않게 한다.

톱 코트로 마무리하기
톱 코트는 글리터를 손톱에 단단하게 고정할 뿐 아니라 글리터의 광택을 살아나게 하는 역할을 한다. 처음에는 브러시를 눕혀 글리터를 톡톡 눌러주듯이 바르고 마지막에는 브러시를 세워 손톱 결을 따라 매끈하게 바른다. 시간이 지나 글리터의 광택이 둔해지면 톱 코트를 덧바르면 된다.

글리터 말끔히 제거하기
글리터는 한번 바르면 쉽게 벗겨지지 않아 오래가지만 그만큼 지우기도 어렵다. 그렇다고 억지로 긁어내면 손톱이 상하기 쉽다. 화장솜에 리무버를 흠뻑 적셔 손톱을 감싸듯 올리고 포일로 감싼 다음 4~5분 지난 후에 약간의 힘을 주어 화장솜과 포일을 함께 잡아당기면 글리터가 말끔히 지워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