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파티를 위해 준비하면 좋을 세 가지 요리, 그 요리와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는 와인 리스트까지.

해산물과 채소 샐러드

요리법
먼저 홍합, 새우, 생선 등 해산물을 익힌다. 감자, 주키니, 비트를 적당한 크기로 자르고 각종 채소를 넣은 후 올리브유와 레몬즙 식초와 소금을 넣고 드레싱한다. 해산물을 그 위에 올리면 요리 끝! 쉽게 만들 수 있고 대중적인 맛이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어울리는 와인
몬테스 알파 샤도네이 (Montes Alpha Chardonnay)
마리네이드한 채소와 해산물이 제각각의 맛을 내는 이 요리에는 가볍지 않은 바디감을 가진 샤도네이 품종이 제격이다. 복잡한 맛을 하나로 감싸주는 역할을 할 것이다.

디 레나르도 피노 그리지오 (Di Lenardo Pinot Grigio)
홍자몽, 청사과 등의 풍부한 과실향이 채소 샐러드와 잘 어울린다. 해산물의 감칠맛을 더해, 맛을 더욱 풍부하게 만든다.

빵가루를 묻힌 조개 새우구이

요리법
조개와 가리비를 볶은 후 화이트 와인을 넣고 찐다. 익은 해산물은 마늘, 파슬리 등 향이 나는 재료를 함께 넣고 마리네이드한 뒤, 빵가루를 뿌려 오븐에 구워낸다.

어울리는 와인
돈나푸가타 리게아 (Donnafugata Lighea)
시칠리아의 대표적인 요리인 만큼 시칠리아산 와인과 잘 어울린다. 특히 이 와인은 꽃향기와 과일향이 풍부하여 달콤함과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다.

카델 보스코 프란치아코르타 퀴베 프리스티지(Ca’del Bosco Franciacorta Cuvee Prestige)
입안을 가득 감싸는 섬세한 기포와 바닐라 버터의 풍미가 올리브 오일로 구운 해산물 요리의 고소한 맛을 부각시킨다.

칸놀리

요리법
밀가루 반죽을 둥글게 말아 기름에 튀긴 후 리코타 치즈와 설탕에 절인 과일을 안에 채워 넣는다. 양끝에 설탕에 절인 체리를 장식하면 완성. 하나씩 집어 먹을 수있어 디저트로 즐기기에 좋다.

어울리는 와인
보시오 모스카토 다스티 (Bosio Moscato d’Asti)
모스카토 품종 와인은 이탈리아 전역에서 쉽게 볼 수 있는데 디저트 메뉴와 특히 궁합이 잘 맞는다. 풍부한 과일향과 달콤한 풍미가 가벼운 요리와 잘 어우러진다.

폴 자불레 엔 뮈스카 뵘 드 베니스 ‘르 샹 데 그리올’ (Paul Jaboulet Aine Muscat Beume de Venise ‘Le Chant des Griolles’)
부드럽고 신선한 볼륨감을 가지고 있어 리코타 치즈의 풍미와 잘 어울린다. 와인의 적절한 산도가 깔끔한 느낌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