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이나 파티에 가기 전 가장 쉽고 빠르게 섹시함을 얻는 방법은 ‘고양이 눈매’다. 다음을 기억하면 아무리 메이크업에 서툰 당신이라도 꽤 멋진 고양이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오렌지색 원피스와검은색 시스루원피스는 모두쟈니해잇재즈(JohnnyHates Jazz).



STEP 1. 점막과 위쪽 아이라인 그리기
피부 베이스가 끝나면 매트한 질감의 브라운 컬러 섀도를 눈두덩에 바르고 뷰러로 속눈썹 전체를 올린다. 긴 눈이라면 부분 뷰러를 사용해 속눈썹의 앞부분과 뒷부분을 한 번 더 집어준다. 납작하고 뾰족한 브러시를 사용해 젤 라이너를 묻혀 점막을 따라 아이라인을 그리는데, 위로 빼듯 그리지 말고 눈의 연장선상, 즉 평행으로 빼듯 그린다. 위쪽 아이라인을 그릴 때 시선은 아래로 향하게 한다. 쌍꺼풀 눈은 얇게 그리고, 홑꺼풀 눈은 3 ~4mm 정도로 다소 두껍게 그린다. 눈 앞머리 점막부분을 한 번 더 채우듯 라인을 그려 앞트임 효과를 준다. 수정이 필요할 때에는 면봉으로 살살 지운다.

STEP 2. 언더라인과 마스카라로 고양이 눈매 강조
언더라인을 그릴 때에는 펜슬을 사용하면 번지기 쉽고, 리퀴드 아이라이너는 사용이 불편하기 때문에 젤 아이라이너를 선택한다. 눈 앞머리부터 중간 지점까지, 중간 지점부터 꼬리까지 나누어 라인을 그리고 눈 앞머리와 눈꼬리 부분에는 위쪽 아이라인과 만나도록 그려 앞트임과 뒤트임 효과를 준다. 아이라인의 번짐을 막고 싶다면 라인의 두께를 따라 검정 아이섀도를 바른다. 마스카라를 사용해 속눈썹 뿌리 부분을 솔로 눌러 마스카라액을 먼저 묻힌 후 지그재그 방향으로 속눈썹을 올리며 바른다. 간혹 속눈썹의 끝부분을 강조하고 싶다고 끝만 바르기도 하는데 용액의 무게 때문에 속눈썹 끝이 처질 수 있다. 눈 밑의 속눈썹에도 마스카라를 사용해야 눈매가 더 예뻐지지만 눈 밑 속눈썹 숱이 많지 않다면 언더 마스카라는 생략한다.

STEP 3. 눈매를 돋보이게 하는 누드 립스틱
주인공은 눈매다. 포인트 메이크업끼리 충돌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입술색과 비슷한 누드 컬러의 립스틱을 바른다. 먼저 파운데이션을 입술에 두드리며 발라 입술색을 없애고 립라이너는 생략한 후 자연스럽고 가볍게 바른다. 사랑스럽게 보이려면 누드 핑크색을, 세련돼 보이려면 누드 베이지 색을 선택한다. 웃으면 튀어나오는 광대 부분에 연한 핑크피치 컬러의 블러셔를 가볍게 발라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1. 메이블린 뉴욕의 아이스튜디오 젤 라이너. 번짐 없이 우수한 지속력으로 물과 땀에지워지거나 흐려지지 않는다. 2.8g 1만5천원대. 2. 로라 메르시에의 크림 스무드 립 컬러엔젤릭. 립밤처럼 가볍고 끈적임이 없다. 4g 3만6천원. 3. 바비 브라운의 듀얼- 엔디드마스카라. 속눈썹을 길어 보이게 하는 렝스닝 마스카라. 6ml 3만5천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