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 그룹 멤버들의 탐나는 몸매 따라잡기




올킬 몸매 크리스탈, 구하라 개미허리, 가희 명품 쇄골. 인터넷 검색 순위 상위권에 오르는 검색어 중에 걸 그룹 멤버의 몸매를 이야기하는 것이 눈에 띈다. 그래서 알아봤다. 그녀들은 어떻게 몸을 만들고 있는지를.




크리스탈의 ‘올킬 몸매’


운동으로 하려면? 몸매의 비율이 좋아 키가 커 보이는 크리스탈은 타고난 건강 체질이라고 한다. 하지만 그녀의 11자 복근은 노력 없이는 얻어질 수 없다. 복근 운동법으로 잘 알려진 크런치 운동은 여성들도 쉽게 할 수 있다. 먼저 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 무릎을 세운다. 양손으로 머리를 받치고 무릎과 허벅지가 90도가 되게 양다리를 들어 올린다. 그런 다음 배에 힘을 주면서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들어 올린다. 이 상태로 1 분 정도 버틴 뒤, 천천히 상체와 하체를 내린다. 이때 팔을 앞으로 쭉 뻗고 이 동작을 하면 복근에 더 힘이 들어가 운동 효과가 높아진다.

시술로 하려면? 복부나 허벅지, 등, 엉덩이 라인과 같이 셀룰라이트가 축적돼 살이 쉽게 빠지지 않는 부위는 지방 흡입술이 효과적이다. 통증을 적게 느낄 뿐 아니라 수술 후 후유증도 적기 때문이다. 지방 흡입술의 일종인 ‘스마트 리포라’는 수술 전 지방이 잘 흡입되도록 지방을 녹이는 다이오드 레이저 시술 후에 고열의 더마스무스 레이저와 탤런트 자기장파로 치료하는 방법이다. 전신 마취를 하지 않아도 되고, 복부는 1시간에서 1시간 반 정도 걸리며 바로 일상생활은 가능하나 2~3일은 안정을 취하면 좋다.




현아의 ‘섹시 라인’


운동으로 하려면? 현아는 현란한 춤 동작도 춤 동작이지만, 성숙하고 섹시한 몸매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스스로 다이어트와 계단 오르기를 통해 살을 뺐다고 고백한 현아의 운동 포인트는 웨이트와 스트레칭의 병행이라고 할 수 있다. “계단을 오르내리는 동작과 비슷한 다리 펴기, 들기 등의 동작을 반복하는 것만으로도 살이 빠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먼저 덤벨을 잡은 양손을 가슴 높이로 들어 올린다. 오른쪽 다리로 몸을 지탱하면서 왼쪽 무릎을 살짝 구부려 발끝만 바닥에 닿게 한 뒤 오른쪽 무릎을
곧게 편다. 상체를 허벅지와 90도가 되게 구부리면서 덤벨을 든 양손을 발끝을 향해 쭉 편다. 왼발끝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오른발에 힘을 주어 상체를 들어올리고 양손을 머리 위로 활짝 뻗으면서 왼쪽 다리를 곧게 펴 뒤로 킥을 차듯 들어 올린다. 이 상태를 5초간 유지한다. 무게중심을 왼쪽과 오른쪽 번갈아 두면서 각 3회씩 한다. 덤벨을 들지 않고 하면 스트레칭 효과를 볼 수 있다.

시술로 하려면? 미니 지방 흡입술은 체중은 많이 나가지 않는데, 배나 허벅지 등에 군살이 많은 사람에게 제격이다. 원하는 부위만 가볍게 지방을 빼기 때문에 바로 활동하는 데 무리가 없고 부종도 적어 티나지 않게 시술받을 수 있다. 먼저 흡입할 부위를 다이오드 레이저로 녹이고 원하는 부분만 지방 용해용 투메슨트 용액을 주입한 후 부분적으로 지방을 뺀다. 1시간 이내에 시술이 가능하며 통증은 거의 없다. 시술 후 고주파 몸매 관리를 2~3회 하면 효과적이다.




구하라의 ‘개미허리’


운동으로 하려면? 콜라병처럼 유선형을 그리는 구하라의 허리 라인은 여성들에게는 선망의 대상이다. 10분 베개 체조로 유명한 구하라만의 복근 운동을 잘하기 위해서는 등 운동이 선행되어야 한다. 비포앤애프터 프라이빗 트레이닝짐의 오승엽 전문 트레이너는 척추를 감싸고 있는 척추 기립근을 강화하는 운동을 추천한다. “예를 들어 요가에서 흔히 하는 코브라 자세를 취하거나 땅에 있는 바벨을 들어 올리는 데드 리프트 운동법이 좋아요. 바벨 운동이 힘들면 배를 땅에 대고 누워 가슴을 들어 올리는 프론 코브라 자세를 해보세요. 허리를 많이 젖히지 않고 팔을 바깥쪽으로 돌린 후 견갑골을 꽉 모으며 가슴만 살짝 들어 올리는 거죠. 이때 손의 방향에 주의하세요.” B.E.S.T. 피트니스 프로덕션의 기은형 대표는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수건을 이용한 운동법을 권한다. 두 발을 벌리고 서서 수건을 어깨 너비보다 넓게 잡고 만세를 하듯 위로 올린 뒤 스트레칭을 한다. 왼발과 오른발을 교차하면서 몸을 옆으로 기울인다. 이때 몸을 최대한 옆으로 기울이고 몸을 천천히 일으켜야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이 동작을 3번씩 반복한다.

시술로 하려면? 강력한 자기장을 이용한 지방 파괴술 ‘탤런트’는 레이저 시술법으로, 다양한 레이저가 지방을 파괴하고 지방이 용해되는 과정을 돕는다. 그래서 림프 순환과 리프팅 효과까지 있다. 특히 마그네틱은 깊은 층까지 투과하는 성질이 있어 내장까지 부드럽게 자극해 장의 대사를 촉진한다. 이는 부분적 셀룰라이트 치료, 처진 뱃살의 리프팅, 두피케어, 만성적인 근육통에도 도움이 된다. 10회 정도는 시술을 받아야 효과적이며 주사 요법의 통증이 두려운 사람에게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