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대 위에서 반짝반짝 빛나는 에프엑스의 멤버 크리스탈의 반짝이는 눈화장 비결을 담당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듣는다.




ARTIST TIPs
아이돌 그룹 여자 가수들의 과감한 의상과 파격적인 화장은 그녀들을 빛나게 만드는 요소임에 틀림없다. “에프엑스의 ‘일렉트로닉 쇼크’ 노래 분위기에 맞게 형광색을 사용해 메이크업을 했어요. 하지만 이런 색은 일상에서 활용하기에는 좀 무리가 있겠죠. 그래서 펄이 함유된 제품으로 조금 완화된 느낌의 메이크업을 제안하고 싶어요.” 에프 엑스의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는 바이라의 장혜진 실장은 먼저 펄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피부를 깨끗하게 정돈하라고 조언한다. 특히 눈가 피부는 컨실러를 한 번에 바르지 말고 조금씩 나눠 손가락으로 두드려 발라 피부에 잘 밀착시킨다.

눈가에도 베이스 메이크업을 하는데, 크림 타입의 연한 베이지색의 아이섀도를 이용하면 펄 메이크업이 뭉치지 않고 오래 유지된다. 펄 아이섀도는 금색이나 연한 복숭아색 또는 어두운 색을 이용하는데, 가루날림이 없도록 손가락으로 쓱쓱 문지르듯 바른다. “요즘 유행하는 흰색이나 은색의 펄 아이섀도는 포인트로만 사용하는 게 좋아요. 눈 앞 머리나 언더라인에만 살짝 발라 반짝임을 더하는 거죠.” 펄 입자로 눈이 부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한 톤 어두운 색의 라이너로 라인을 그리고, 마스카라는 여러 번 나누어 꼼꼼히 바른다.

속눈썹 끝 부분에 렝스닝 기능의 마스카라를 덧 바르고 뷰러로 컬링한다. 눈을 강조하는 메이크업이기 때문에 입술과 양 볼은 한가지 톤으로 마무리한다.



1. 피부 톤 보정하기
전체적으로 깨끗하면서 환한 느낌을 연출하기 위해 파운데이션을 조금씩 여러 번 나누어 바른다. 특히 다크 서클은 전용 컨실러로 바르는 데 한 번에 바르지 말고 손가락이나 퍼프를 이용해 살살 두드리듯 펴 바른다.

2. 크림 섀도로 바르기
베이스 메이크업을 한다는 생각으로 연한 베이지색의 크림 섀도로 눈두덩 전체를 펴 바른다. 쌍꺼풀 라인이 짙은 사람이라면 라인 바로 위까지만 바르고, 손가락으로 부드럽게 문지르면 라인 사이에 섀도가 끼지 않는다.

3. 반짝이게 연출하기
펄 입자를 함유한 크림 섀도나 크레용 타입의 아이섀도를 라인을 따라 바르고 그러데이션한다. 눈두덩 전체를 바르면 눈이 부어 보인다. 파우더 타입의 펄 아이섀도를 사용할 때는 손등에 한번 털고 바르는 게 좋다.

4. 속눈썹 올리기
뷰러를 속눈썹 깊숙이 넣어 속눈썹을 조금씩 집어 여러 번 나누어 올린다. 한번에 올리면 속눈썹이 직각 모양으로 올라가 부자연스럽다. 오후에 속눈썹을 한번 더 뷰러로 집어 올리면 마스카라를 덧바르지 않아도 된다.

5. 마스카라와 라이너 바르기
펄 아이섀도보다 한 톤 더 어두운 색의 펜슬 타입 라이너로 라인을 그린다. 마스카라는 뿌리부터 지그재그로 움직이면서 아래에서 위를 향해 꼼꼼히 바르고, 속눈썹 끝쪽에는 한번 더 덧발라 올린다.

6. 볼과 입술 연출하기
입술과 양 볼을 같은 톤으로 연출한다. 블러셔는 웃었을 때 약간 튀어나오는 부위에 둥글게 바르고, 입술은 립스틱을 살짝 찍듯이 바른다

1. 속눈썹에 잘 밀착되어 컬링효과가 뛰어나다. 시세이도의 아이래쉬 컬러 1만8천원. 2. 4가지 색의각기 다른 펄 입자의 섀도가 들어있는 아이팔레트. 메이블린 뉴욕의아이스튜디오 하이퍼 다이아몬드섀도우 와인 3.7g 1만8천원.3. 꿀처럼 늘어나는 독특한 포뮬러로속눈썹을 길게 연출한다. 크리니크의래쉬 파워 렝스닝 마스카라 6g3만4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