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일의 약속>은 화제를 일으키며 바람같이 사라졌지만 몇 가지 후폭풍을 남겼다.

<천일의 약속>은 화제를 일으키며 바람같이 사라졌지만 몇 가지 후폭풍을 남겼다. 그중 하나가 이미숙의 헤어 스타일이다. “이미숙이 가진 고혹적인 분위기, 서구적인 마스크는 대담한 스타일링을 시도하기에 적합하죠. 이미숙은 나이를 뛰어넘어 글래머러스한 스타일링을 제대로 소화했어요.” 이미숙의 헤어 스타일링을 담당했던 제니하우스 올리브점의 헤어 디자이너 태양의 말이다. 그리고 <얼루어> 독자를 위해 약간의 팁도 귀띔했다.

1. C컬 웨이브 볼륨을 많이 살려야 해서 샴푸 후 컨디셔너를 생략하고 모발 뿌리에 무스 타입 볼륨제를 바른다. 머리를 숙여 머리 뒷쪽부터 앞 방향으로 모발을 말려 뿌리를 살린 후, 고개를 들어 빗질을 하며 모발 끝의 모양을 잡으면 자연스런 C컬이 생긴다.

2. 로맨틱한 업두 스타일 샴푸 후 무스 타입 볼륨제로 밑작업을 하고 모발을 완전히 말린 후 통째로 잡고 머리 아랫부분에서부터 위로 비틀면서 꼬아 올린다. 이때 최대한 볼륨을 살리고 실핀으로 고정한다. 나이 들어 보일 수 있어 헤어밴드로 마무리한다.

3. 레트로풍 스트레이트 1번과 밑작업은 같다. 헤어 밴드로 올백을 만들고 머리 뒷부분에 백콤을 넣은 후 단정하게 빗는다. 머리 전체에 고정 스프레이를 뿌리면 끝! 대신 관자놀이 부분이 훤하게 드러나면 나이 들어 보이니 손가락으로 잔머리를 내려 가려줘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