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의 수단에서 식자재로, 이제는 화장품의 원료로 진화된 것은? 그것은 바로 피부 문제를 유발하는 이온 흐름의 정상화를 돕고 에너지를 보충해 피부 기능을 활성화하는 금이다!




Gold Effect


화장품에 금이 들어갔다고 명기돼 있으면 대부분 순도 99%, 즉 순금이다. 금이 발생시키는 미약한 전류는 우리 몸속에 흐르는 전류와 유사해서 신진대사를 활성화하며 피부 기능을 재생하는 효과가 뛰어나다. 또한 금은 영양 흡수를 촉진하고 이온작용으로 혈액순환을 촉진할 뿐 아니라 피부 혈색을 개선하고 해독작용으로 염증을 방지하는 등 장점이 많은 원료. 화장품에 넣기 위해 금을 가공할 때는 대개 미립자로 쪼개서 다른 화장품 원료와 섞는다. 다른 보석 성분은 사이즈를 나노화한다거나 원료를 리포좀화하기도 하지만 금은 통상적으로 그렇게 하지 않는다. 일부 브랜드의 경우 젤 베이스 속에 잘 함유되도록 프레스 가공법을 통해 만든 순금가루를 넣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세럼에는 10ppm, 크림에는 30ppm 정도 함유되고 토너, 에멀젼, 아이크림, 마스크 시트에 들어 있는 경우도 10ppm정도가 보통이다. 메이크업 제품은 이보다 함유량이 높은 경우가 많은데 겔랑의 ‘로르’ 같은 베이스에는 9ml까지 들어간다.

1. 겔랑의 로르. 촉촉한 수분 공급 메이크업 베이스로 수분 스무딩 젤에 첨가된 24K의 금 성분이 혈색 있는 피부 톤을 만든다. 30ml 8만7천원.
2. 에스티 로더의 리-뉴트리브 소프트닝 로션. 다음 단계의 스킨케어 제품이 잘 흡수되도록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는 금가루를 함유한 토너. 250ml 8만원.
3. 헤라의 에이지 어웨이 파운데이션. 농축된 에센스에 24K 순금과 고채도의 색소를 함유해 피부 혈색을 개선하고 영양과 수분을 공급한다. 30ml 5만5천원.
4. A.H.C의 골드 프레스티지 패치. 에센스나 앰플을 피부에 바른 뒤 순금 패치를 붙이고 두드리듯 흡수시켜 피부 기능을 활성화한다. 100장 12만원.
5. 마몽드의 황금꿀팩. 혈행 촉진을 돕는 순수 금박이 떠 있는 끈적임 없는 촉촉한 꿀 질감의 팩으로 피부결 개선 및 균일한 피부 톤을 만든다. 100ml 2만원.
6. 더샘의 젬 미라클 24K 골드라인 스탑 세럼. 순금의 유효 성분이 안전하게 피부에 침투해 피부 재생 효과를 주는 젤 타입의 세럼. 40ml 2만2천원.
7. 홀리카홀리카의 블랙 캐비어 안티 링클 크림. 안티에이징 효과를 주는 순금 성분과 벨루가 캐비어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를 튼튼하게 만들어 탄력을 준다. 50ml 2만5천원
8. 오휘의 더 퍼스트 셀 레볼루션 앰플. 순금 성분이 피부를 정화하고 혈행을 촉진하여 피부 노화를 방지한다. 30ml 3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