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로운 보라색 아이섀도를 당신의 눈가에 제대로 물들이기 위해서 고른 제품들과 기억해야 할 전문가의 조언들.

1. 네이처 리퍼블릭의 네이처 아일랜드 아이섀도우 퍼플나이트 1.8g 3천9백원. 2. 랑콤의 옹브르 압솔뤼 룸에센스 쿼드 팔레트 시크릿 드 로즈 2g 6만8천원. 3. 에뛰드 하우스의 블링블링 아이스틱 4호 1.4g 4천원. 4. 슈에무라의 크림 아이섀도우 P 라이트 퍼플 5g 2만8천원. 5. 메이크업 포에버의 아쿠아 크림 19호 6g 3만1천원.

ROMANTIC PURPLE

같은 계열의 밝기가 다른 섀도를 활용하면 깨끗하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줄 수 있다. 연보라색 크림 섀도를 눈썹뼈 아래까지 넓게 펴 바르고 은은한 펄이 섞인 크림 섀도를 눈썹뼈를 제외한 눈두덩에 바른다. 진한 보라색 섀도로 눈꼬리 쪽에 자연스럽게 음영을 주고 밝은 톤의 보라색 섀도로 눈 중앙과 눈머리에 포인트를 준다.

1. 디올의 5꿀뢰르 디자이너 8호 핑크 디자인 4.4g 7만3천원. 2. 맥의 아이섀도우 쇼카홀릭 1.5g 2만2천원. 3. 바비 브라운의 롱 웨어 젤 아이라이너 데님 잉크 3g 3만4천원. 4. 슈에무라의 프레스드 아이섀도우 ME785호 1.4g 1만8천원. 5. 메이크업 포에버의 아쿠아 크림 16호 6g 3만1천원.

CHIC PURPLE

진하고 어두운 톤의 보라색 섀도나 아이라이너로 점막 사이사이를 메우면 부드러운 스모키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미세한 펄이 있는 베이지 핑크 크림 섀도를 눈두덩에 얇게 펴 바르고 브러시를 이용해 보라색 섀도를 라인을 따라 좁게 바른다. 푸른빛이 도는 보라색 아이라이너로 점막을 따라 라인을 그리는데, 눈머리에서 3분의 1 지점부터 눈꼬리까지는 두툼하게 그려 그러데이션을 주어야 눈매가 더욱 또렷하고 깊어진다.

1.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마에스트로 아이섀도우 11호 1.3g 3만9천2백원. 2. 바비 브라운의 메탈릭 아이섀도우 미드나이트 2.8g 3만2천원. 3. 메이크업 포에버의 아쿠아 라이너 7호 1.7ml 3만3천원. 4. 네이처 리퍼블릭의 플라워 뷰 아이 젤 컬러 4호 베이지 3.6g 5천5백원. 5. 네이처 리퍼블릭의 익스트림 스파클링 아이라이너 스파클링 골드 5g 6천6백원.

ALLURING PURPLE

차가운 색상의 어두운 보라색과 따뜻한 색상의 골드를 매치하면 파티 룩에 어울리는 매혹적인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포인트 컬러가 진하기 때문에 먼저 연보라색 섀도를 눈썹뼈 아래까지 가볍게 펴 바른다. 눈꼬리를 살짝 올리는 느낌으로 은은한 펄을 함유한 어두운 보라색 섀도를 눈두덩 전체에 바르고 굵은 펄이 들어 있는 골드 섀도로 눈 중앙과 눈머리에 포인트를 준다. 블렌딩 블러시를 이용해 골드 섀도와 어두운 보라색 섀도 사이에 경계가 생기지 않도록 가볍게 바른다.

1. 에스티 로더의 퓨어 칼라 아이섀도우 듀오 3.5g 4만2천원. 2. 샤넬의 일루젼 드 옹브르 86호 에블뤼 4g 4만5천원. 3. 맥의 플루이드라인 매크로바이올렛 3g 2만6천원. 4. 베네피트의 롱래스팅 크리즈리스 크림 섀도우 스틸레토 4.5g 3만원. 5. 에스티 로더의 더블 웨어 스테이 인 플레이스 아이펜슬 4호 블랙 플럼 1.2g 2만8천원

PURE PURPLE

눈꺼풀이 얇거나 쌍꺼풀이 있는 눈이라면 와인빛이 도는 보라색 섀도로 생기를 더해보자. 스킨 톤에 가까운 브라운 섀도를 베이스로 눈썹뼈까지 넓게 펴 바르고 와인 컬러의 섀도를 눈두덩과 언더라인에 덧바른다. 보라색 펜슬 아이라이너로 눈 중앙에서 눈꼬리까지 점막을 따라 라인을 그리고 미세한 펄이 있는 연한 퍼플 섀도로 눈두덩 중앙과 언더라인을 밝혀 마무리한다.

1. 크림 섀도나 아이 전용 베이스 바르기 보라색처럼 진한 색상의 아이 메이크업을 할 때는 크림 타입의 아이섀도나 눈가 전용 베이스를 눈두덩 전체에 발라야 발색도 선명하고 메이크업을 하기도 쉽다. –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현아

2. 동양인의 눈매에 어울리는 베이스 컬러 찾기 동양인의 눈은 홑꺼풀인 경우가 많고 눈꺼풀이 두툼해 옅은 색 섀도를 바르면 눈이 부어 보이기 쉬우므로 컬러 선택에 신경 써야 한다. 붉은 기가 많이 도는 컬러는 눈을 부어 보이게 하므로 보라색 계열 중에서도 차가운 느낌의 컬러를 베이스로 하고, 블렌딩 브러시를 이용해 브라운 컬러 섀도로 눈꼬리 쪽에 가볍게 펴 바른다. 짙은 보라색 아이라인으로 눈꼬리에 음영을 더하면 깊이 있는 눈매가 완성된다. – 맥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은지

3. 따뜻한 색상과 차가운 색상을 동시에 사용하기 좀 더 균형 있는 컬러 표현을 하려면 따뜻한 색상과 차가운 색상을 동시에 매치하는 것이 좋다. 따뜻한 느낌의 진한 보라색이나 와인빛이 도는 보라색을 포인트 색상으로 사용할 때는 진한 핑크색이나 샴페인 색상의 베이스와 매치하면 좋다. – 바비 브라운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기석

4. 언더라인도 세심하게 연출하기 언더라인에 섀도를 바르거나 라인을 그리면 눈매가 또렷해져 눈두덩이 부어 보이는 효과가 반감된다. 눈두덩에 바른 베이스 섀도를 언더라인을 따라 얇게 바르고 딥한 컬러의 섀도를 덧바르면 깊고 매력적인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 메이크업 아티스트 권호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