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이 뿔테 안경을 쓰는 것은‘ 화장을 하지 않았어요’와 동의어이지만, 매일 뿔테 안경을 쓰는 당신이라면 매일 화장을 하지 않을 수는 없을 것이다. 그래서 6가지 디자인의 뿔테 안경에 가장 적합한 화장법을 찾아보았다.

안경은 세린느 바이 세원 I.T.C.(Celine by Sewon I.T.C.). 블라우스는 아뇨나(Agnona). 흰색 니트 스웨터는 폴앤앨리스(Paul&Alice).

호피무늬처럼 화려한 프린트의 안경을 쓸 때는 매트한 피부 표현이 어울린다.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 바르고 파우더로 마무리한다. 펜슬로 눈썹 사이사이를 메우듯이 아이라인을 그리고, 투명 마스카라나 검정 마스카라를 바른다. 입술은 베이지 핑크 립스틱으로 자연스럽게 연출한다. 하이라이터나 블러셔는 과한 느낌을 줄 수 있으니 생략하는 것이 좋다.

안경은 로쏘 바이 옵티칼W(Lotho by OpticalW). 블라우스는 아뇨나(Agnona). 흰색 니트 스웨터는 폴앤앨리스(Paul&Alice).

나비 모양의 뿔테 안경은 여성스럽거나 섹시한 분위기의 메이크업과 잘 어울린다. 매트한 질감의 붉은색 립스틱을 바르면 깨끗하고 세련된 이미지가 완성된다. 립밤으로 입술을 촉촉하게 한 다음 파운데이션으로 본래 입술 색을 감추고 립스틱을 발라야 색상이 훨씬 선명하다. 펜슬 아이라이너로 속눈썹 라인을 따라 라인을 얇게 그리고, 브라운 아이섀도로 눈썹 사이를 채운다.

안경은 칩 먼데이 바이 BCD코리아(Cheap Monday by BCD Korea). 블라우스는 아뇨나(Agnona). 흰색 니트 스웨터는 폴앤앨리스(Paul&Alice).

사각 뿔테 안경과 색조화장은 웬만해선 어울리기 힘들다. 이럴 땐 눈썹과 광대를 강조해 보이시한 느낌을 살리는 게 좋다. 빗으로 눈썹을 정돈하고 눈썹이 자연스럽게 일자가 되도록 펜슬로 라인을 그린 다음, 브라운 아이섀도로 눈썹 사이사이를 메운다. 뉴트럴 톤 블러셔로 관자놀이에서 광대뼈 방향으로 사선을 그리듯 쓸어주면 인상이 한결 또렷해진다.

안경은 마크 바이 마크 제이콥스 바이 사필로(Marc by Marc Jacobs by Safilo). 블라우스는 아뇨나(Agnona). 흰색 니트 스웨터는 폴앤앨리스(Paul&Alice).

렌즈가 좁고 각진 형태의 뿔테 안경은 깐깐한 인상을 주기 쉬우므로 블러셔로 볼을 강조한 메이크업을 시도해보자. 파운데이션과 파우더로 보송보송한 피부를 만든 다음, 스펀지로 톡톡 두드려가며 산호색 크림 블러셔를 관자놀이에서 광대 전체에 걸쳐 넓게 펴 바른다. 브러시에 로즈핑크 컬러 파우더 블러셔를 묻혀 볼에 살짝 두드려 마무리한다.

안경은 린다 패로우 바이 한독(Linda Farrow by Handok). 블라우스는 아뇨나(Agnona). 흰색 니트 스웨터는 폴앤앨리스(Paul&Alice).

동그라미 모양의 뿔테 안경은 프레임 자체가 독특해 별다른 메이크업이 필요 없다. 다만 프레임 색상이 하얀색이라면 피부 표현에 신경 써야 한다. 컨실러로 결점을 가리고 파운데이션을 매끄럽게 펴 바른다. 입술 색은 하얀색 프레임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오렌지색이 어울린다. 브러시를 이용해 입술 가운데에서부터 바르기 시작해 입술 라인을 선명하게 그린다.

안경은 뷰 디씨 바이 옵티칼W(Vue dc by OpticalW). 블라우스는 아뇨나(Agnona). 흰색 니트 스웨터는 폴앤앨리스(Paul&Alice).

복고풍의 검은색 뿔테 안경에는 눈매를 강조한 메이크업이 제격이다. 펜슬 아이라이너로 원래의 눈매를 따라 점막에서부터 꼼꼼하게 라인을 그리고,아이라인을 따라 검정 아이섀도를 덧바른다. 아이라인이 번지지 않게 면봉으로 라인을 말끔히 정리하는 것도 잊지 말길. 입술에는 글로시한 느낌만 더하도록 고운 펄이 들어 있는 누드 톤의 립스틱을 바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