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브랜드에서 선보이는 향수는 그 브랜드의 DNA를 향으로 표현한 결과물이다. 구찌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남자 향수, 길티 뿌르 옴므 역시 매끈하게 재단된 구찌 슈트처럼 섹시하고 우아했다. 이 향수가 세상에 처음 공개되던 날 〈얼루어〉가 함께했다.

1 여성용 향수‘ 구찌 길티’의 이미지 컷. 2 광고 캠페인 촬영 스틸 컷. 3 촬영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프리다 지아니니와 프랭크 밀러. 4 촬영 현장에서의 크리스 에반스와 에반 레이첼 우드. 5, 7 광고 캠페인의 콘티 보드판. 6 구찌 뿌르 옴므 오드 뚜왈렛 50ml8만3천원.

1 여성용 향수‘ 구찌 길티’의 이미지 컷. 2 광고 캠페인 촬영 스틸 컷. 3 촬영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프리다 지아니니와 프랭크 밀러. 4 촬영 현장에서의 크리스 에반스와 에반 레이첼 우드. 5, 7 광고 캠페인의 콘티 보드판. 6 구찌 뿌르 옴므 오드 뚜왈렛 50ml8만3천원.

수천 개의 유리 조각이 깨지고, 오토바이를 탄 남자가 광속으로 도시를 질주한다. 은밀한 바에서 그는 한 여자를 만난다. 그 여자와의 숨가쁜 하룻밤을 지새우고, 남자는 매혹적인 향기를 남긴 채 도심 속으로 사라진다. 구찌가 새롭게 선보이는 남성 향수‘ 구찌 길티 뿌르옴므’ 광고는 진부한 줄거리를 상쇄할 세련된 영상미로 시선을 압도했다. 전 세계 기자들이 구찌 길티 뿌르 옴므와의 첫 만남을 위해 런던의 야경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파라마운트에 모였다. 영화 <판타스틱4>에 출연하며 할리우드의 뜨거운 러브콜을 받고 있는 배우이자 구찌가 선택한 남자, 크리스 에반스도 함께다. 3D 영상으로 제작된 광고 필름이 끝나자 여기저기서 앙코르 요청 소리가 들렸다. 자리에 함께한 크리스 에반스는“ 프리다 지아니니, 프랭크 밀러와 함께한 광고 촬영은 한 편의 영화를 찍는 기분이었어요. 최고의 스태프와 함께 작업하는 기분이란! 마치 홈런을 친 것 같았죠”라고 소감을 전했다. 아직까지 흥분이 채 가시지않은 그의 모습은 그 향을 그대로 닮아 있었다. 뿌리는 순간 레몬과 만다린, 핑크 페퍼의 상쾌한 향이 코끝을 자극하고, 라벤더향과 오렌지향이 슬쩍 달콤함을 전하고, 삼나무향과 앰버향이 은은히 퍼진다. 섹시한 남성에 부드럽고 담백한 소년의 이미지가 교차되는 향이다. 향부터 영상, 패키지 디자인의 모든 과정을 함께한 구찌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프리다 지아니니에게 이 향수에 대해 궁금한 점을 물었다

Allure 아이디어는 어디에서 얻었나요?
FridA GiAnnini 이 향수는‘ 길티(Guilty)’라는 단어에서 출발해요‘. 길티’는 대담해지는 것,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고 갈망하는 그 무언가를 말하죠. 새로운 세계에 대한 모험심, 미래에 대한 이상으로 가득한 섹시 하고 젊은 남성을 떠올렸어요.

Allure 이 단어를 선택하게 된 계기가 있었나요?
FridA GiAnnini 어느 날, 운전을 하다가 바브라 스트라이샌드의‘ 길티’라는 노래를 듣고서 외쳤죠“. 그래 이거야! 길티!”라고요.

Allure 구찌의 이미지에 맞는 향을 이끌어내기 위해 어떤 과정을 거쳤나요?
FridA GiAnnini 향수에 대한 여러 가지 아이디어를 모은 후,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몇 개의 샘플 작업을 진행했어요. 본능적으로 끌리는 향을 선택한 뒤 다양한 성분의 균형점을 찾아내는 과정을 끊임없이 반복했어요. 마침내 너무 달콤하지도, 강하지도 않은 향을 만들어냈죠. 또 피부에 닿았을 때, 모두 같은 향이 발현되어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이 작업에 꽤 오랜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Allure 당신의 컬렉션에서 느낄 수 있는 도시적이 고 섹시한 아름다움을 향으로 표현하는 과정이 쉽지만은 않았을 것 같아요. 어떤 부분이 가장 어려웠나요?
FridA GiAnnini 향수병이나 패키지를 디자인하는 것은 액세서리를 디자인하는 것과 매우 비슷했어요. 하지만 향을 만드는 건 전혀 다른 문제였죠. 무에서 유를 창조해야 했으니까요. 샘플을 만들고, 마음에 들지 않은 향을 제거하고, 원하는 향을 더하고. 모든 요소가 최상의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도록 미묘한 조합을 이끌어내는 작업을 되풀이했어요. 이 향수를 만들어내는 데 1년이 넘게 걸렸죠.

Allure 프랭크 밀러와 작업한 3D 광고 필름을 보는 순간 탄성이 터져 나왔어요. 그와의 작업은 어땠나요? 3D로 제작한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FridA GiAnnini 저는 프랭크 밀러가 젊은 세대에게 좀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영상을 만들어내길 바랐어요. 지금까지 진행했던 구찌 광고와 다른 방식이기를 원했죠. 전 세계를 놀라게 했던 그의 영화 <신 시티(Sin City)>처럼, 우리만의 영상 <구찌 시티(Gucci City)>를 만들고 싶었어요. 3D를 이용한 아이디어는 훗날 TV광고를 위한 시험 무대이기도 해요. 아이패드와 웹사이트 등을 염두에 둔 디지털 광고 작업은 새로운 세대와의 소통을 위한 필수 요소죠. 그런 의미에서 그는 정말 완벽한 감독이었습니다.

Allure 당신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구찌 맨은 어떤 남성인가요?
FridA GiAnnini 구찌 맨은 대담한 타입의 사람이에요. 위험을 감수할 준비가 되어 있죠. 어떤 일이 일어나기만을 앉아서 기다리지 않아요

Allure 한국 남자에 대한 이미지가 있나요?
FridA GiAnnini 한국 남자들은 스타일에 민감하고 세련됐어요. 또 자신만의 스타일로 패션을 재해석하는 데 두려움이 없죠. 제가 생각하는 구찌 맨과 많이 닮았어요.

Allure 구찌 길티 뿌르 옴므를 한 단어로표현할 수 있다면?
FridA GiAnnini 에지(Ed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