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련된 네일 컬러를 더하기 위해 꼭 전문가를 찾을 필요는 없다. 집에서 손쉽게 손톱을 손질하는 방법과 프렌치 네일 같은 멋진 네일 아트를 연출하는 방법을 반디의 양재희 네일 아트 디렉터가 전한다.

ARTIST TIP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는 것만으로도 고운 손을 가꿀 수 있어요.” 반디의양재희 네일 아트 디렉터의 말이다. 손톱 주변 큐티클은 니퍼보다 우드스틱이나 파일을 이용하는 게 안전하다. 살균되지 않은 니퍼를 사용하면 감염될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오래 쓴 파일에 큐티클 오일을 묻혀 손톱 주변을 문지르면 자극적이지도 않아요.” 네일 에나멜은 얇게 두 번 덧바르는 게 좋다. 완벽하게 마르기까지는 평균 6시간 정도가 걸린다. “만약 네일 컬러가 채 마르기 전에 손톱에 스크래치가 났다면, 그 부분에만 리무버를 묻혀 손가락으로 조심스럽게 문질러요. 많이 번졌다면 아예 지우고 다시 바르는 게 좋죠.” 네일 에나멜을 빨리 말리고 싶다면 색이 묻어 나오지 않을 때쯤 찬물에 손을 담근다. “또는 네일 에나멜을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만드는 것도 좋아요. 네일 에나멜은 차가울수록 빨리 마르거든요.”

6-STEPS MANICURE

1 각질 제거&보습 손 전용 스크럽 제품을 마른 손 전체에 바른 뒤 부드럽게 문지른다. 각질을 제거하면서 가볍게 핸드 마사지를 한다. 2~3분 정도 마사지를 하고 뜨거운 수건으로 닦아낸다. 손 전용 스크럽 제품이 없다면 보디용 각질 제거제를 사용하는데, 알갱이가 작고 부드러운 것을 선택한다.

2 수분 공급하기 얼굴 피부에 수분과 영양 공급이 중요하듯 네일 케어도 마찬가지다. 각질 제거가 끝난 후에는 손가락을 물에 담가두거나, 손 전용 팩을 이용해 수분과 영양을 충분히 공급한다. 피부결이 매끄러워질 뿐만 아니라, 손가락 주변 굳은살이 물에 불어 큐티클 제거가 쉽기 때문이다.

3 큐티클 제거 및 손톱 모양 정리 손톱 주변 굳은살은 억지로 잘라내면 더 지저분해진다. 큐티클 전용 오일을 바르고 몇 번 사용해 부드러워진 파일로 굳은살을 가볍게 문지른다. 처음에는 2~3일 간격으로 자주 정리한다. 손톱 모양은 파일로 갈아 다듬는데,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은 끝을 둥글게 정리한다.

4 베이스 코트 바르기 베이스 코트는 손톱을 보호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네일 컬러의 착색을 방지해 손톱이 누렇게 변색되는 것을 막는다. 또한 베이스 코트를 바르면 네일 컬러가 3~4일 정도 더 오래 지속되고, 발색이 좋다. 단 베이스 코트를 큐티클에 바르지는 말 것. 건조해지기 때문이다.

5 컬러 바르기 결이 많이 지지 않는 원색이나 굵은 펄이 들어간 네일 에나멜은 손톱을 삼등분해 나누어 바른다. 진주 펄이나 파스텔 색은 결이 많이 생기므로 여러 번에 나누어 바른다. 네일 에나멜은 가능한 한 적게 묻히고, 손톱 주변에 네일 에나멜이 묻은 경우는 면봉에 리무버를 묻혀 수정한다.

6 손톱 꾸미기 프렌치 네일은 아트 펜이나 얇은 브러시의 네일 에나멜을 이용하는데, 사선으로 그려야 더 쉽고 깨끗하게 그릴 수 있다. 마블 아트는 네일 에나멜을 바른 손톱에 베이스 노트를 덧바른 뒤 다른 컬러의 네일 에나멜을 3~4방울 떨어뜨리고 랩으로 톡톡 찍는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색이 번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