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보딩 시간을 몇 분 남기지 않고 하게 되는 면세점 쇼핑에서 필요한 것은 스피드다. 당신의 금쪽 같은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국내 유명 면세점 세 곳의 베스트셀러만을 모았다.



1 더페이스샵 에센셜 콜라겐 마스크 시트 22ml 10개 약 8달러 장시간 비행으로 건조해진 피부를 달래기 위해, 혹은 저렴한 가격대 때문에 시트 마스크는 늘 면세점 화장품 쇼핑의 상위권에 있다. 특히 중국과 일본 관광객들 사이에서 베스트셀러다.

2 키엘 울트라 페이셜 크림 125ml(면세점 전용) 약 53달러 15초에 한 개씩 팔린다는 키엘의 대표 수분 크림으로 내국인이 많이 찾는다. 면세점 전용 제품이라 더욱 인기가 높으며, 남성 고객의 구매율도 높은 편이다.

3 SK-II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215ml(면세점 전용) 약 130달러, 피테라 세트 약 63달러명성 때문에 자주 품절된다는 피테라 세트는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와 클리어 로션, 마스크 1장으로 구성된 면세점 전용 제품이다.

4 에스티 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100ml (면세점 전용) 약 164달러 에스티 로더의 전설적인 제품으로 가장 높은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 내국인과 외국인 모두에게 인기가 높으며, 아이크림과 함께 묶은 세트도 인기다.

5 맥 스트롭 크림 50ml 약 35달러 맥 면세점 코너에서 꾸준한 인기를 모으는 베이크업 베이스 계통 제품이다. 메이크업 아티스트들도 출장길에 많이 구입한다고.

6 오휘 셀 파워 넘버원 듀오 기획(면세점 전용) 35mlx4개 약 107달러 같은 사이즈의 정품과 리필용이 함께 들어 있어 합리적인 가격대가 가장 큰 장점이다. 출시 100일 만에 10만 개를 판매한 제품답게 내국인에게 인기가 높다.

7 베네피트 포지틴트 12.5ml 약 34달러 틴트계의 명물이라고 할 수 있는 포지틴트가 베스트 아이템인 것은 새삼스럽지 않다. 특히 신라와 동화 면세점에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역시 고객층은 젊은 여성이 많다.

8 디올스킨 익스트림 핏 수퍼 모이스트 9.5g 약 46달러 디올스킨 익스트림 핏 수퍼 모이스트는 출시한 지 10년이 넘었음에도 여전히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특별한 프로모션 없이 입소문만으로 알려진 이 제품은 면세점 판매 직원들도 애용하는 제품이다.

9 미샤 퓨어 소스 시트 마스크 21g 약 1달러 외국인이 많이 찾는 롯데면세점에서 특히 높은 판매율을 보인다. 중국과 동남아 관광객이 많이 찾는 제품으로 부담 없는 가격 때문에 다량 구매하는 고객이 많다.

10 에뛰드 하우스 토탈 에이지 리페어 발효 비비 크림 SPF45 PA+++ 50g 약 14달러 일본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추천으로 신라호텔 면세점의 에뛰드 하우스 매장은 일본 관광객들에게는 필수 코스가 되었다. 그중 대한민국의 대표 제품인, 비비 크림이 베스트셀러인 것은 당연지사.

11 샤넬 르 블랑 화이트닝 컴팩트 파운데이션 10g 약 59달러 우리나라 여성들의 샤넬 사랑은 화장품에서도 이어진다. 특히 이 제품은 신혼여행길에 오른 신부들이 많이 구입한다고.

12 크리니크 모이스처 서지 익스텐디드 썰스트 릴리프 75ml(면세점 전용) 약 49달러 일명 ‘분홍 수분 크림’이라 불리며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 면세점에서의 가격 할인율이 매우 높다.

13, 14 랑콤 제니피끄 액티베이터 100ml(면세점 전용) 약 175달러, 랑콤 유브이 엑스퍼트 SPF50 50ml 약 55달러 랑콤을 대표하는 선블록인 유브이 엑스퍼트와 2009년에 선보인 안티에이징 세럼인 ‘제니피끄 액티베이터’가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제니피끄 액티베이터는 100ml의 면세점 전용 사이즈의 경제성이 인기의 비결이다.

15 설화수 윤조 에센스 60ml 약 59달러 G20 정상회담 당시 각국 영부인들 선물로 선정되면서 세계적으로도 유명해진 제품이다. 윤조 에센스는 단품으로 판매 중이며 자음수 세트는 매번 달라지는데 자음수, 자음 유액, 자음생 크림 등 다양한 구성이 특징이다.

16 비오템 아쿠아수르스 수분 크림 50ml 약 39달러 절대적인 인기를 모으는 수분크림으로 롯데, 신라, 동화 면세점에서 높은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