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이야말로 최고의 화장품이라는 브랜드의 메시지를 누구보다 열심히 행하고 있는 베네피트의 글로벌 홍보대사인 매기와 애니를 만났다. 브랜드의 창립자인 진의 딸이며 제인의 조카인 매기와 애니는 선명한 오렌지 코랄 빛을 내는 차차틴트를 바른 입술에 걸맞은 화사한 미소를 지니고 있었다.

ALLURE 보통은 어릴 적에 엄마의 화장대에서 화장품을 몰래 써보곤 하잖아요. 그런 면에 있어서 엄마의 화장대가 조금 남달랐을 거 같아요.
MAGGIE 베네피트의 첫 번째 스토어가 생겼을 때 늘 가게 한쪽 구석에서 분주하게 움직이는 손님과 색색의 화장품을 구경했었는데요. 그 매장자체가 커다란 화장대였던 것 같아요. 그만큼 재미의 규모도 컸죠.

ALLURE 베네피트의 홍보대사이니만큼 평소 생각하고 있는 베네피트의 장점을 듣고 싶어요.
ANNIE 베네피트는 뷰티 해결사예요. 한마디로‘ 페이크 잇(Fake it)’이죠. 입술이 얇은 게 고민이라면 플럼핑 효과를 내는 제품을 바르라고 권하는 브랜드예요. 메이크업 자체를 즐길 수 있는 브랜드이기도 하고요.
MAGGIE 일반적인 메이크업 브랜드의 경우에는 패션쇼 메이크업에 참여하면서 트렌드를 이야기해요. 하지만 베네피트는 모델이 아닌 보통 여자를 위한 제품을 선보이는 것에 더욱 열중하고 있죠. 전문적인 모델 대신 본사의 직원들을 모델로 내세우는 것도 그런 이유에서예요. 이런 우리의 생각을 담은 메이크업 팔레트를 올 가을쯤 선보일 예정이에요. 낮과 밤에 따라 전혀 다른 룩을 선보일 수 있는 메이크업 제품을 하나의 팔레트에 담았으니 기대해도 좋을 거예요.

ALLURE 조금 어려운 질문일 수도 있겠지만, 솔직하고 객관적으로 진과 제인 중에 누가 더 메이크업을 잘한다고 생각해요?
ANNIE, MAGGIE (1초의 망설임도 없이 동시에) 진이오. 엄마라서가 아니라 제인은 베네피트에서 비즈니스를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진의 메이크업 실력이 훨씬 뛰어나거든요.

ALLURE 신제품 얘기로 넘어가서 베네틴트는 유두를 선홍빛으로 물들이고 싶은 스트립댄서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으로 유명하잖아요. 이번에 선보이는 차차틴트는 어떻게 만들어졌나요?
MAGGIE 우리는 여성스럽고 순수한 소녀를 표현했던 포지틴트에 조금 더 강렬한 에너지를 추가하고 싶었어요. 전혀 심심할 틈이 없는 무언가가 필요했고, 그러한 에너지가 듬뿍 담긴 차차댄스를 떠올렸어요.

ALLURE 베네틴트가 우아한 귀부인이었다면, 포지틴트는 천진난만한 소녀의 느낌이었잖아요. 차차틴트는 어떤 이미지인가요?
ANNIE 섹시하고 보다 정열적인 느낌이에요. 포지틴트보다는 성숙한 여성을 대변하고 있는 것이죠.
MAGGIE 차차댄스에서 영감을 얻은 것이기에 이전의 틴트들 보다 더욱 정열적인 느낌이 가미된 컬러를 갖고 있어요.

ALLURE 한국은 춤 문화가 발달하지 않아서 차차댄스의 느낌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을 수도 있어요. 보다 자세한 설명을 해준다면 차차댄스는 어떤 춤이죠?
MAGGIE 정열적이고 경쾌하면서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춤이에요. 그러면서도 섹시함을 잃지 않는 춤이기도 하고요. 우리는 이 춤의 에너지를 차차틴트의 컬러와 패키지에 모두 녹여냈어요.

ALLURE 차차틴트를 활용할 수 있는 팁을 준다면요?
ANNIE 차차틴트는 입술에 단독으로 발라도 투명하면서 선명하게 발색되고, 하이빔과 섞어서 볼에 바르면 윤기 나고 생기 있는 볼을 완성해줘요. 단, 틴트의 특성상 금방 착색 될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문질러야 한다는 것을 잊으면 안 돼요.

ALLURE 포지틴트는 우리나라에서 발매 후 1개월 만에 1만 개가 팔렸어요. 지금도 베네피트 코리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이고요. 그렇다면 차차틴트에 대한 기대치는 어느 정도인가요? 포지틴트를 뛰어넘을 수 있을까요?
ANNIE 포지틴트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마음에 들어 할 핑크 컬러예요. 그게 나오자마자 인기를 끌 수 있었던 이유죠. 트렌드를 앞서가지도 않지만 거스를 일도 없는 제품이에요.
MAGGIE 반면에 차차틴트는 트렌드를 앞서가는 컬러예요. 오렌지빛이 가미된 코랄 컬러는 이번 시즌 가장 이슈가 될 컬러죠. 유행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 것이라고 생각되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는 포지틴트의 바로 뒤를 이어서 베네틴트와 함께2위를 다툴 거라고 예상하고 있답니다.

ALLURE 마지막으로, 차차틴트를 한 단어로 표현한다면요?
ANNIE Fresh!
MAGGIE Energet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