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시즌이 시작될 즈음이면 각 브랜드마다 지난해보다 좀 더 향상된 프레스트 파우더를 내놓는다. 어떤 제품이 얼마나‘ 잘’ 나왔는지, 네 명의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새로 나온 프레스트 파우더 24개를 꼼꼼하게 테스트했다.

1 겔랑 메테오리트 컴팩트 미세한 멀티 컬러의 래디언트 펄 입자가 들어 있어 피부 톤을 화사하게 가꾸고 과다한 피지와 습기를 흡수해 번들거림을 잡는다. 7g 6만5천원.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현아 가볍고 산뜻한 느낌의 파우더로 전체적으로 피부톤을 화사하게 만들지만 커버력은 좀 떨어져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준성 잡티 커버 기능보다는 보송보송하면서 화사한 느낌만 주는 가루 파우더에 가까운 듯해요.

2 네이처 리퍼블릭 바닐라 스카이 팩트 SPF30/PA+++ 바닐라 추출물이 함유되어 달콤한 향이 나며 블루라군 워터를 함유한 미네랄 추출물로 피부에 촉촉하게 발린다. 12ml 8천8백원.
메이크업 아티스트 원영미 은은한 향은 마음에 들지만 생각만큼 촉촉하게 발리지는 않아요. 하지만 어느 정도 피지와 땀은 잡아줘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권호숙 매끄럽게 발리지만 전체적으로 잡티를 커버하기에는 역부족인 듯해요.

3 랑콤 브라이트닝 미라클 컴팩트 파운데이션 SPF35/PA+++ 가벼운 텍스처를 위한 아우라 브라이트닝 테크놀로지로 12시간 동안 번들거림 없이 보송보송하게 유지시킨다. 9g 7만2천원.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현아 매끄럽게 잘 발리지만, 오후에 덧발랐을 때 피부 타입에 따라 약간 뭉치는 느낌이 들 수도 있어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준성 바를 때는 부드럽고 마무리감이 보송보송하고 내장된 퍼프가 우수해 결이 생기지 않아요.

4 롤린느 듀얼 파우더 팩트 SPF35/PA+++ 앱솔루트 펄 진주 성분과 셀틱 워터가 들어 있어 피부에 자연스럽게 밀착되고 피부톤을 화사하고 빛나게 가꾼다. 11g 2만5천원.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현아 은은한 펄 입자 덕에 피부톤은 화사하지만 커버력이 조금 떨어져요. 하지만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치지 않고 산뜻해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준성 얼굴의 번들거림을 제거하거나 화사함을 더하는 데 사용하기 좋아요.

5 메리케이 쉬어 미네랄 프레스드 파우더 8시간 동안 피부 번들거림을 잡아주는 미네랄 베이스로 피부를 하루 종일 산뜻하게 가꾸고, 잔주름을 커버해 피부를 화사하게 연출한다. 9g2만2천원.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현아 퍼프가 아니라 브러시로 바르는 타입이 마음에 들어요. 브러시로 발라도 웬만한 잡티는 가릴 수 있어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준성 피부에 닿는 느낌이 산뜻하고 지성과 건성 모두 사용해도 만족할 수 있는 제형이에요.

6 미샤M시그너처 래디언스 투웨이 팩트 미네랄과 콜라겐을 함유하여 하루 종일 땅기는 느낌이 없으며 피부의 잡티를 완벽하게 커버하면서 산뜻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11g 2만3천8백원.
메이크업 아티스트 원영미 잡티 커버력이 우수해 한 번만 발라도 좋아요. 번들거림도 확실히 잡아줘서 그런지 화장 후 산뜻한 기분이 들어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권호숙 피부톤도 화사해지고, 가볍게 발리며 잡티 역시 어느 정도 가릴 수 있어요.

7 보브 수분 커버 팩트 맥 픽스+ 라벤더 파우더마다 에센셜 보습 성분이 코팅되어 있어 촉촉하게 발리며 미네랄 커버링 파우더가 피부 결점을 커버한다. 15g 3만2천원.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현아 매끄럽게 발리고 처음 사용했을 때 어느 정도 잡티는 가릴 수 있어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준성 잡티 커버력이 뛰어나고 번들거림을 눌러주네요. 촉촉한 편이라 건조한 피부에도 마음껏 덧바를 수 있을 듯해요.

8 부르조아 파스뗄 뗑 테라코타 공법으로 구운 파우더로 입자가 매우 고와 피부 밀착력이 뛰어나며 피부에 발랐을 때 자연스러운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15g 3만2천원.
메이크업 아티스트 원영미 전체적으로 보송보송한 아기같은 피부에 사용하기 좋은데 건조한 피부보다는 중, 지성 피부에 더욱 적합한 듯해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권호숙 오후에 땀이나 얼룩을 제거하는 데 탁월하지만 잡티를 완벽하게 가릴 수 없어요.

9 샤넬 라이트 마스터링 화이트닝 컴팩트 파운데이션 SPF25/PA+++ 리코리스 추출물과 진주 추출물이 결합된 미네랄 세라믹 색소가 들어 있어 피부톤을 균일하고 빛나게 가꾸고, 피지 컨트롤 복합체가 피부의 번들거림을 없앤다. 10g 7만5천원.
메이크업 아티스트 원영미 퍼프 질감이 가장 마음에 들어요. 전체적으로 피부톤도 화사하게 가꾸고 한 번만 발라도 번들거림을 완벽하게 없애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권호숙 피부톤이 확실히 환해지는 효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아주 매끄럽게 발려요.

10 세니떼 미네랄 블라썸 파우더 팩트 자외선 차단 기능이 겸비된 제품으로 통기가 잘되는 에어 채널링 기술로 피부에 산뜻하게 발리며, 진주 파우더가 들어 있어 피부를 화사하게 만든다. 15g 3만원대.
메이크업 아티스트 원영미 가벼운 느낌으로 바를 수 있고, 피부톤과 함께 잡티도 어느 정도는 커버할 수 있어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권호숙 연한 기미나 주근깨도 가릴 수 있고 피부톤도 환해지는 느낌이에요. 내장된 퍼프의 품질이 좀 더 좋았으면 해요.

11 숨37 에어라이징 TF피팅 파우더 팩트 SPF30/PA+++ 특수 3D표면 처리 기술로 밀착력이 뛰어난 제품으로 미네랄 파우더와 옥수수 전분 성분이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고 보송보송하게 발린다. 11g4만8천원.
메이크업 아티스트 원영미 전체적으로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파우더예요. 가볍게 발리고 여러 번 덧발라도 메이크업이 밀리지 않아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권호숙 수정 메이크업을 할 때 피지는 눌러주고 파우더리한 마무리감이 마음에 들어요.

12 시세이도 메이크업 트랜스 루슨트 프레스드 파우더 오일 흡수력이 높아 번들거림과 끈적임이 없으며 편상 파우더 기술로 주름이나 트러블이 많은 굴곡 있는 얼굴에도 잘 펴 발린다. 7g 5만5천원.
메이크업 아티스트 원영미 번들거림이 눈에 띄게 줄어들고, 메이크업이 밀리지 않아요. 미세한 펄감은 좋지만 피부가 어두운 편이라면 들떠 보일 수도 있어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권호숙 부드럽게 발리기는 하나 커버력은 2% 부족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