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인으로 태어난 이상, 백설같이 하얀 피부는 불가능하다. 하지만 우리 나라 여성들의 하얀 피부로의 염원은 과거 박가분으로부터 시작해 화이트닝 제품으로 이어져오고 있다. 과거 순백의 피부를 염원했던 여성들은 이제 피부 속부터 빛이 나는 투명한 피부로 화이트닝의 이상향을 수정했고, 이들의 염원에 한발 다가서기 위한 코즈메틱 브랜드의 연구는 매년 가열차게 이루어지고 있다. <얼루어>는 대한민국을 사는 20~30대 여성 2,377명을 대상으로 화이트닝에 관한 설문 조사를 했다. 그녀들에게서 피부 이상향과 현재 화이트닝 제품에 대한 솔직한 고민을 들었고, 전문가의 해법을 담았다. 그리고 2011년 진일보한 화이트닝 제품을 요약했다.

드레스는 맥앤로건.

드레스는 맥앤로건.

 

7 WHITENING ISSUE

1. DNA손상 방지
피부 톤이 칙칙해지는 근본적인 원인을 세포 속DNA 손상으로 보고, DNA를 관리해 멜라닌 색소의 합성을 차단한다는 원리이다.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되면 일시적으로 세포 속 DNA를 보호하기 위해 피부 속 멜라닌 색소가 증가하는데, 이 일시적인 방어가 끝나면 멜라닌 세포는 정상적인 기능으로 돌아가고 세포 수나 색소도 정상이 되어야 한다. 그러나 자외선의 지속적인 공격을 받거나 피부의 재생 속도가 늦고 탄력과 수분 등 지지구조가 약하면 이러한 과정이 순조롭지 못해 피부위 색소 침착으로 남게 된다. 아이오페는 피부 속콜라겐을 강화해 피부 진피의 섬유조직을 보호하는고기능성 펩타이드 성분인 안티에이지 화이트콤플렉스™를 개발해 진피층을 탄탄하게 만들어 피부의 탄력을 회복시켰다. 탄력의 회복은 곧 건강한 피부 컨디션을 만들어 무분별한 멜라닌색소의 합성을 막아 궁극의 화이트닝을 실현한다.디올 역시 색소 침착의 원인인티로시나아제의형성을 막기 위해 피부 속 세포에 영양분을 공급해 DNA가 손상되지 않도록 했다.

2. ‘스팟’을 케어한다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는 혈액이 증가해 홍반현상이 생기며, 이 홍반은 피부 세포를 파괴한다. 이에 대처하기 위해 피부는 멜라닌 색소를 만들어내는데, 이 멜라닌 색소는 기미, 주근깨, 잡티 등의 ‘스팟’을 생성한다. 스팟의 생성을 막으려면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자극하는 인자를 피하고, 다음으로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각 단계별로 차단해야 한다. 즉, 멜라닌의 이동을 차단하고, 생성된 멜라닌의 배출을 촉진하고, 검은 멜라닌 색소를 흰 멜라닌 색소로 전환해 멜라닌의 생성을 낮춰야 피부 위에 자리 잡은 스팟을 케어할 수 있다. 2011년의 화이트닝은 이러한 스팟 케어에 대한 대안을 제시한다. SK-Ⅱ는 피부 표면의 다크스팟뿐 아니라 피부 속 숨어 있는 히든스팟까지 케어해 화이트닝 피부를 실현하고자했는데, 히든 스팟의 수는 피부에 드러나 기미나 잡티의 수보다 보통 5배나 많다. 이들의 출현을 막기 위해 홍조류 성분인 팔팔 추출물과 피테라™등의 성분을 개발해, 피부 속 멜라닌 색소의 생성 자체를 막는다. 랑콤은 ‘멜라닌이터’라는 신성분과 효모 추출물을 결합해 멜라닌 주머니인 멜라노좀을 분해하는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이는데, 이는 곧 피부 표면의 다크 스팟을 케어 해맑고 투명한 피부를 실현한다.

3. 색소 침착의 환경적 요인들
지금까지 색소 침착의 전적인 이유는 바로 자외선이었다. 따라서 화이트닝 케어의 모든 방법이오로지 자외선에만 초점을 맞추었던 게 사실이다. 하지만 2011년의 화이트닝 경향은 스트레스와 환경 오염을 비롯해 수분 부족과 거친 피부결, 콜라겐의 붕괴, 그리고 피부 내미세 순환의 약화 등 칙칙한 피부를 만드는 좀 더 구체적인 원인을 언급한다. 특히 환경오염으로 인한 공해는 활성산소의 수치를 높여 피부 세포를 변형시키고, 멜라닌의과다 생성을 유발한다. 이에 크리니크는 피부에 해를 입히는 외부적인 요소를 방어하는 안티폴루션 테크놀로지를 실현해 눈으로는 보이지 않는 공해 차단 필터를 통해 오염된 공기가 피부에 침투하지 못하도록했다. 클라란스는 씨릴리 추출물과 활성 브라이트닝성분으로 환경오염과 공해, 건조함과 같은 피부 스트레스 요소를 제거하고, 피부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칙칙한 피부톤과 침착된 색소를 케어한다.

4. 화이트닝과 안티에이징의 듀얼 효과
<얼루어> 설문 조사에서 31% 여성이 화이트닝 제품을 바르면서 동시에 수분이나 안티에이징에 관한 염려를 털어놓았다. 브랜드에서는 이에 관한 현실적인 대안을 속속 내놓고 있다. 바로 화이트닝에 안티에이징 효과를 결합한 에스티 로더, 라프레리, 아이오페 등의 제품이 그것. 콜라겐 강화 성분인 비타민C가 함유되어 미세 순환을 개선해 탄력을 주는 에스티 로더와골든 임 페 리얼 캐비어 추출물과 안티 링클 펩타이드로 탄력을 되돌려 주름을 케어하는 라프레리,그리고 안티에이지 화이트 콤플렉스™와 같이 화이트닝과 안티에이징 효과를 동시에 가능하게하는 독자적인 신성분을 개발한 아이오페까지, 화이트닝 제품만 바르기엔 얼굴 곳곳의 늘어진 주름이 신경 쓰이는 그녀들을 위한 멀티플레이어의 실현이 눈앞으로 다가왔다.

5. 멜라닌을 겹겹이 차단한다
외부 자극으로 인해 멜라닌 색소가 활성화되면 멜라닌 함유 세포인 멜라노좀이 발 빠르게 움직여 피부 표면으로 전달되고, 이는 곧 색소 침착으로 이어져 기미나 주근깨와 같은 잡티가 생성된다.2011년의 화이트닝 경향은 이 모든 일련의 과정에 관여해, 외부적인 요인으로 멜라닌 색소가 아무리자극을 받아도 피부 속 멜라노좀이 원활히 활동하지 못하도록 막아 궁극의 화이트닝 피부를 실현한다.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는 것은알부틴, 코직산, 비타민C 등인데, 이는 멜라닌을 생성하는 효소인 티로시나아제의 활성을 저해한다. 또 멜라닌의 이동을 차단하는 비타민 B3나대두추출물 등의 성분으로 이미 생성된 멜라닌이 피부에서 기미와 주근깨로 보이지 않도록 만든다.멜라닌의 배출을 촉진하는 단계에서는 AHA나 BHA와 같은 각질 제거 성분이 필요한데, 피부의 턴오버를 촉진해 피부 표면의 멜라닌을 묵은 각질과 함께 피부 밖으로 배출한다. 마지막으로 멜라닌을 전환하는 단계에 있어서는 리포익산성분이 관여해 이미 자리 잡은 피부 위의 멜라닌색소를 하얗게 변환한다. SK-Ⅱ는 색소 침착을 이모든 단계에 관여하는 성분을 넣어 멜라닌 색소의 근원을 막아 밝고 투명한 피부로 가꾼다.

6. 항산화와 디톡스 기능
우리 몸은 방어하거나 대사를 하는 과정에서 독성산화물질을 생성하게 되는데, 이러한 독성 산화물질이 피부에 주름이나 색소를 만드는 활성 산소이다. 활성산소는 피부에 색소나 주름을 만드는 결정적인 이유가되는데, 이것을 피부 독소로 보고 독소를 정화하는 기술력을 정면에 내세운 것이 올해 화이트닝 제품의 경향이다. 피부에 들어온 유해물질이 표피 각질 세포의 산화 스트레스를 증가시키는데, 이것이 신호가 되어 피부 기저층의 멜라노사이트까지 전달되고, 멜라닌이 급격히 형성되어 피부가 눈에 띄게 어둡고 칙칙해진다. 아이오페는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옥소디펜™을 개발해냈다. 이 성분은 인도의 멀구슬나무에서 추출한 것으로 피부 해독 효과가 매우높다. 옥소디펜™은 피부 산화를 막아 피부 디톡스시스템을 활성화하고 색소 침착의 근원을 막는다.

7. 다양한 성분의 발굴
올해의 화이트닝 제품엔 다양한 성분이 많이 등장했다. 무화과 추출물의 비타민C 성분을 이용해 피부에 화사한 빛을 선사하는 록시 땅과 진주에서 뽑아낸 단백질 성분으로 빛나는 피부로 가꾸는 샤넬,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을 함유한 화이트 데이지 추출물을 넣은 클라란스, 자작나무 수액과 히비스커스 추출물로 피부 수분의 농도를 회복하고 콜라겐의 합성을 41%나 증가하게 만들어 피부 속 밀도를 높인 디올과, 삼백초 추출물이멜라닌 성분을 차단해 색소 침착을 예방하는 라네즈까지 한층 새로운 성분을 추가한화이트닝 제품으로 좀 더 강력한 화이트닝 효과를 기대해본다.

도움말&감수: 조애경(WE클리닉 원장)

 

ESSENCE1 설화수 자정 미백 에센스. 자외선뿐 아니라 열에 의해 생기는 색소 침착까지 케어해 피부 속부터 맑고 화사한 안색을 부여한다. 50ml 20만원대. 2 라프레리 화이트 캐비아 일루미네이팅 세럼. 멜라닌의 활성화를막아 스폿을 케어하고 건강하고 밝은 안색을 부여한다. 30ml 55만원. 3 겔랑 블랑 드 펄 화이트닝 펄 퍼펙션 에센스. 안티에이징 디톡스 활성 성분이 들어있어 노화를 케어하고, 진주 펄 테크놀로지로 화사한 안색을 부여한다. 30ml 15만 3천원. 4 헤라 화이트 프로그램 이펙터. 피부 속 세포를 되살려 얼굴 빛을 밝히는 투명 미백 에센스. 50ml 12만원. 5 한율 고결 미백 에센스. 오백고와 오매 성분이 이미 생성된 기미뿐 아니라, 앞으로 생길 기미와 다크 스팟까지 예방해 맑고 투명한 피부를 선사한다. 50ml 13만원. 6 샤넬 르 블랑 화이트닝 컨센트레이트 컨티뉴어스 액션 TXC™. 즉각적인 보습 효과를 선사하고 칙칙한 피부 톤을 개선해다시 태어난 듯 투명한 광채를 선사한다. 30ml 16만원. 7 오휘 화이트 익스트림 셀샤인 에센스. 멜라닌 억제 효과와 줄기 세포 활성화 효과, 진피 구조 강화 기능으로 세포의 어린 빛을 되돌린다. 45ml 11만원. 8 에스쁘아 모이스트 브라이트닝 시크릿 소스. 피부 침투력이강한 고통축 앰플 타입의 미백 기능성 인텐시브 트리트먼트 세럼. 30ml 3만5천원. 9 맥 프렙+프라임 스킨 브라이트닝 세럼. 비타민C가 함유되어 피부를 환하게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 피부결을 고르고 환하게가꾼다. 30ml 5만 8천원. 10 라네즈 화이트 플러스 리뉴 에센스. 멜라닌 차단 기능이 밝고 투명하게 빛나는 촉촉한 피부로 가꾼다. 40ml 4만원대. 11 에스티 로더 사이버화이트 브릴리언트 셀 풀 스펙트럼 브라이트닝 에센스. 잡티 예방 및 일루미네이팅 효과를 주는 기술력을 동원해 피부가 투명함과 빛을 회복하도록 돕는다. 30ml 14만원대. 12 디올 디올스노우 D-NA 리버스 나이트 세럼. 손상된 DNA가 멜라닌생성 과정에 관여하는 연쇄 반응을 억제해준다. 30ml 14만원.

ESSENCE
1 설화수 자정 미백 에센스. 자외선뿐 아니라 열에 의해 생기는 색소 침착까지 케어해 피부 속부터 맑고 화사한 안색을 부여한다. 50ml 20만원대. 2 라프레리 화이트 캐비아 일루미네이팅 세럼. 멜라닌의 활성화를막아 스폿을 케어하고 건강하고 밝은 안색을 부여한다. 30ml 55만원. 3 겔랑 블랑 드 펄 화이트닝 펄 퍼펙션 에센스. 안티에이징 디톡스 활성 성분이 들어있어 노화를 케어하고, 진주 펄 테크놀로지로 화사한 안색을 부여한다. 30ml 15만 3천원. 4 헤라 화이트 프로그램 이펙터. 피부 속 세포를 되살려 얼굴 빛을 밝히는 투명 미백 에센스. 50ml 12만원. 5 한율 고결 미백 에센스. 오백고와 오매 성분이 이미 생성된 기미뿐 아니라, 앞으로 생길 기미와 다크 스팟까지 예방해 맑고 투명한 피부를 선사한다. 50ml 13만원. 6 샤넬 르 블랑 화이트닝 컨센트레이트 컨티뉴어스 액션 TXC™. 즉각적인 보습 효과를 선사하고 칙칙한 피부 톤을 개선해다시 태어난 듯 투명한 광채를 선사한다. 30ml 16만원. 7 오휘 화이트 익스트림 셀샤인 에센스. 멜라닌 억제 효과와 줄기 세포 활성화 효과, 진피 구조 강화 기능으로 세포의 어린 빛을 되돌린다. 45ml 11만원. 8 에스쁘아 모이스트 브라이트닝 시크릿 소스. 피부 침투력이강한 고통축 앰플 타입의 미백 기능성 인텐시브 트리트먼트 세럼. 30ml 3만5천원. 9 맥 프렙+프라임 스킨 브라이트닝 세럼. 비타민C가 함유되어 피부를 환하게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 피부결을 고르고 환하게가꾼다. 30ml 5만 8천원. 10 라네즈 화이트 플러스 리뉴 에센스. 멜라닌 차단 기능이 밝고 투명하게 빛나는 촉촉한 피부로 가꾼다. 40ml 4만원대. 11 에스티 로더 사이버화이트 브릴리언트 셀 풀 스펙트럼 브라이트닝 에센스. 잡티 예방 및 일루미네이팅 효과를 주는 기술력을 동원해 피부가 투명함과 빛을 회복하도록 돕는다. 30ml 14만원대. 12 디올 디올스노우 D-NA 리버스 나이트 세럼. 손상된 DNA가 멜라닌생성 과정에 관여하는 연쇄 반응을 억제해준다. 30ml 14만원.

 

ITEMS FORW HITENING

2011년 브랜드마다 새롭게 선보이는 화이트닝 신제품을 소개한다.

LOTION&CREAM1 아이오페 화이트젠 루미너스 에멀젼. 피부 항산화 효과로 맑고 투명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화이트닝 에멀전. 120ml 가격미정. 2 비오템 화이트 디톡스 트랜스루셀 네오클래리파잉 벨베티 밀키로션. 바르는 즉시 피부가 부드러워지는 질감의 로션으로, 환한 안색을 부여한다. 125ml 5만 2천원. 3 키엘 덤 얼티밋 화이트 액티베이티드 화이트닝 크림. 피부를 밝고 투명하게 만들어주는 3가지 비타민에 피부 재생과 24시간 보습 기능이 더해진 촉촉한 화이트닝 크림. 50ml 가격미정. 4 클라란스 화이트 플러스 HP 리페어링 화이트닝 나이트 크림. 색소 침착을 케어해 다크스팟을 없애고 피부 톤을 보정한다. 50ml 8만 2천원.

LOTION&CREAM
1 아이오페 화이트젠 루미너스 에멀젼. 피부 항산화 효과로 맑고 투명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화이트닝 에멀전. 120ml 가격미정. 2 비오템 화이트 디톡스 트랜스루셀 네오클래리파잉 벨베티 밀키로션. 바르는 즉시 피부가 부드러워지는 질감의 로션으로, 환한 안색을 부여한다. 125ml 5만 2천원. 3 키엘 덤 얼티밋 화이트 액티베이티드 화이트닝 크림. 피부를 밝고 투명하게 만들어주는 3가지 비타민에 피부 재생과 24시간 보습 기능이 더해진 촉촉한 화이트닝 크림. 50ml 가격미정. 4 클라란스 화이트 플러스 HP 리페어링 화이트닝 나이트 크림. 색소 침착을 케어해 다크스팟을 없애고 피부 톤을 보정한다. 50ml 8만 2천원.

 

SPOT CARE1 엘리자베스 아덴 브라이트닝 스팟 코렉터. 가벼운 질감의 텍스처로 잡티 부위에 발라 색소를 개선한다. 15ml 가격미정. 2 랑콤 블랑 엑스퍼트 멜라노라이저™스팟 이레이저. 감초 추출물과 멜라노 콤플렉스™이 다크스팟을 케어해 칙칙한 피부를 투명하게 가꾼다. 30ml 14만 3천원. 3 빌리프 더 트루화이트닝 스팟밤. 다크스팟 부위를 자연스럽게 커버하면서 미백 성분을 침투해 색소 침착 부위를 케어한다. 14g 5만5천원. 4 SK-II 화이트닝 스팟 스페셜리스트. 눈에 보이는 다크스팟과 보이지 않는 히든스팟을 케어해 깨끗하고 환한 피부로 가꾼다. 30ml 14만원대.

SPOT CARE
1 엘리자베스 아덴 브라이트닝 스팟 코렉터. 가벼운 질감의 텍스처로 잡티 부위에 발라 색소를 개선한다. 15ml 가격미정. 2 랑콤 블랑 엑스퍼트 멜라노라이저™스팟 이레이저. 감초 추출물과 멜라노 콤플렉스™이 다크스팟을 케어해 칙칙한 피부를 투명하게 가꾼다. 30ml 14만 3천원. 3 빌리프 더 트루화이트닝 스팟밤. 다크스팟 부위를 자연스럽게 커버하면서 미백 성분을 침투해 색소 침착 부위를 케어한다. 14g 5만5천원. 4 SK-II 화이트닝 스팟 스페셜리스트. 눈에 보이는 다크스팟과 보이지 않는 히든스팟을 케어해 깨끗하고 환한 피부로 가꾼다. 30ml 14만원대.

 

PLUS ITEM1 록시땅 이모르뗄 브라이트닝 모이스처 마스크. 이모르뗄 에센셜 오일이 안색을 환하게 가꾸고글리세린과 무화과 추출물이 수분을 공급한다. 125ml 11만원. 2 시슬리 휘또 블랑 클리어링 에센스. 비타민C 성분으로 칙칙하고 생기 잃은 피부에 활기를 되찾아 윤기를 부여한다. 6ml×8 32만원. 3 올레이 화이트래디언스 수딩 화이트닝 스트레치 마스크. 얼굴 윤곽에 맞는 혁신적인 스트레치&핏 기술로 고안된제품으로, 화이트닝 액티브 콤플렉스 성분이 집중적인 화이트닝 트리트먼트를 제공한다. 24g×5 3만5천원대. 4 에뛰드하우스 산소정화 화이트 C 집중 세럼 비타민C 파우더에 세럼을 섞어 발라 집중적인화이트닝 효과를 제공한다. 40ml, 2.4g 1만 8천5백원.

PLUS ITEM
1 록시땅 이모르뗄 브라이트닝 모이스처 마스크. 이모르뗄 에센셜 오일이 안색을 환하게 가꾸고글리세린과 무화과 추출물이 수분을 공급한다. 125ml 11만원. 2 시슬리 휘또 블랑 클리어링 에센스. 비타민C 성분으로 칙칙하고 생기 잃은 피부에 활기를 되찾아 윤기를 부여한다. 6ml×8 32만원. 3 올레이 화이트래디언스 수딩 화이트닝 스트레치 마스크. 얼굴 윤곽에 맞는 혁신적인 스트레치&핏 기술로 고안된제품으로, 화이트닝 액티브 콤플렉스 성분이 집중적인 화이트닝 트리트먼트를 제공한다. 24g×5 3만5천원대. 4 에뛰드하우스 산소정화 화이트 C 집중 세럼 비타민C 파우더에 세럼을 섞어 발라 집중적인화이트닝 효과를 제공한다. 40ml, 2.4g 1만 8천5백원.

 

UV CONTROL1 오리진스 브라이트닝 안티 스트레스UV 페이스 프로텍터. 바질 잎과 작약추출물이 함유되어 색소 침착을 예방한다. SPF50 PA+++ 40ml 4만5천원. 2 디올 화이트 리빌 인스턴트스팟 컨실러 SPF 50 PA+++. 국소부위에 바르는 스팟 컨실러로 칙칙한 부위를 커버하고 색소가 침착된 부위에 화이트닝 효과를 부여한다. 15ml 가격 미정. 3 시세이도 화이트 루센트 브라이트닝 스팟 컨트롤베이스 UV SPF 35. 이미 생긴 잡티는 물론 앞으로 생길 잡티까지 예방한다. 30ml 5만 3천원. 4 크리니크 더마 화이트 시티 블록안티-폴루션 포뮬러 SPF40/PA+++. 안티 폴루션 테크놀로지와 하이브리드 자외선 차단 시스템이 자외선과 공해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30ml 4만8천원.

UV CONTROL
1 오리진스 브라이트닝 안티 스트레스UV 페이스 프로텍터. 바질 잎과 작약추출물이 함유되어 색소 침착을 예방한다. SPF50 PA+++ 40ml 4만5천원. 2 디올 화이트 리빌 인스턴트스팟 컨실러 SPF 50 PA+++. 국소부위에 바르는 스팟 컨실러로 칙칙한 부위를 커버하고 색소가 침착된 부위에 화이트닝 효과를 부여한다. 15ml 가격 미정. 3 시세이도 화이트 루센트 브라이트닝 스팟 컨트롤베이스 UV SPF 35. 이미 생긴 잡티는 물론 앞으로 생길 잡티까지 예방한다. 30ml 5만 3천원. 4 크리니크 더마 화이트 시티 블록안티-폴루션 포뮬러 SPF40/PA+++. 안티 폴루션 테크놀로지와 하이브리드 자외선 차단 시스템이 자외선과 공해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30ml 4만8천원.

 

 

박사님을 찾아갔다

후생 유전학 연구의 선구자면서 에스티 로더 연구소 피부생물학, R&D 이사인나딘 페르노데 박사(Nadine Pernodet, Ph.D.). 모든 글로벌 스킨케어 제품을위한 기술을 테스트하고 개발하고 연구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으며 10년 이상 과학 연구 분야에서 활동적으로 관여해왔으며 최근에는 여성들이 궁금해하는‘State University of New York’에서 조교수직을 맡고 있기도 하다. <얼루어>는 생물리학 및 생물학 분야의 광범위한 지식과‘ 피부 노화에 대한 스트레스의영향’에 관한 독특한 접근 방식으로 인정받고 있는 페르노데 박사에게‘ 화이트닝과 피부의 관계’에 대해 물었다.

Allure 피부색 변화(칙칙해짐)의 징후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Pernodet,Ph.d. 아시아인 피부가 칙칙하게 되는 징후로는 수분 부족, 거친 피부결, 콜라겐 붕괴 및 미세순환 약화를 들 수 있어요. 수분이 부족할 경우, 피부가 약하고 땅기는 느낌이 드는 것은 물론 전반적으로 칙칙해 보입니다. 적절한 보습이 없을 경우, 표피 세포가 더 불투명해지면서 건강한 생기와 투명함이 떨어지는 피부로 바뀌게 되는 거죠. 또한 피부 표면이 거칠어지고 노화로 인해 콜라겐이 붕괴될 경우 빛을 고르게 반사하지 못해 피부가 어둡고 칙칙해 보이게 됩니다. 또한 에스티 로더의 연구 결과에 의하면, 아시아 여성의 피부는 표면으로 전달되는 혈액이 적어 칙칙하게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Allure 박사님께서 생각하시는‘, 화이트닝을 시작해야 하는 시점’을 말씀해주세요.
Pernodet,Ph.d. 화이트닝은 언제 시작해야 한다거나, 한 해의 일정 시즌에만 하는 계절적인 이슈가 아니라 잡티나 칙칙함에 대한 고민이 있다면 1년 내내해야 하는 중요한 스킨케어 과정입니다.

Allure 최근 화이트닝 트렌드가 과거와 크게 달라진 점은 무엇인가요?
Pernodet,Ph.d. 예전에는 잡티를 완화하여 하얗게 보이는 피부를 만들기 위한 화이트닝이 중요했어요. 그러나 에스티 로더는 아시아인의 고르지 못한 피부 톤의 원인이 비단 잡티만이 아니라는 사실을 밝혀냈습니다. 아시아인의 전반적인 피부 톤이 칙칙한 다른 이유로는 수분 부족, 거친 피부결, 콜라겐 붕괴 및 약한 미세 순환을 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잡티 없이 화사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잡티뿐만 아니라 칙칙함까지 해결해야 해요. 따라서 최근에는 잡티 문제를 해결할 뿐만 아니라 놀라운 브라이트닝 효과까지 제공하는 데 주력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Allure 최근의 화이트닝에 관련해 앞서가는 성분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구체적으로 어떤 효과를 주죠?
Pernodet,Ph.d. 에스티 로더의 연구 결과 잡티 외에도 피부를 칙칙하게 만드는 네 가지 주요 인자가 새롭게 밝혀졌어요. 수분 부족, 거친 피부결, 콜라겐 붕괴 및 약한 미세 순환이 주요 요인이죠. 에스티 로더 사이버화이트 브릴리언트 셀은 멜라닌 형성을 억제하는 잡티 완화 기술 외에 콜라겐 보호 성분이 피부 콜라겐조직이 무너지는 것을 방지하여, 예전처럼 젊고 투명한 상태로 피부를 되돌립니다.또한 이 같은 성분에 더해 칙칙함을 야기하는 미세 순환을 활성화하는 마사지법을 통해 피부를 더욱 환하고 속부터 빛나게 만들 수 있습니다.

Allure 에스티 로더의 아시아 여성 피부 연구 결과 발표를 인상 깊게 보았습니다. 이런 결과를 보여준 연구 사례가 전에는 없었나요?
Pernodet,Ph.d. 멜라닌과 관련한 연구에서 아시아 여성과 백인 여성의 피부에서 다르게 작용한다는 연구 기록은 이전에도 있었어요. 하지만 스펙트럼 이미징을 사용하여, 피부 표면의 순환(피부 속 혈액순환의 간격과 관련)뿐만 아니라 피부 속부터의 빛의 산란(피부 단백질 구조와 관련)에 있어 다른 점을 보여준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러한 발견은 새로운 사이버화이트 브릴리언트 셀 시스템에 사용되어, 아시아 여성을 위해 가시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포괄적인 시스템 개발에 중요하게 적용됐습니다.

Allure 화이트닝의 미래가 어떤 연구에 달려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이유는 무엇인가요?
Pernodet,Ph.d. 에스티 로더 조사 결과에 따르면 잡티나 칙칙함은 아시아여성들의 피부에서 더 빨리, 더 많이 나타납니다. 따라서 화이트닝이나 브라이트닝 기술은 백인 여성들보다는 아시아 여성들에게 더욱 특화되어 개발되는 것이 중요하죠. 이를 위해 에스티 로더에서는 아시아인의 피부와 백인의 피부가 생리학적으로 어떤 차이가 있는지 이해하기 위한 연구를 실시해왔습니다. 일본 도쿄에서 490명의 일본 여성을, 그리고 뉴욕 롱아일랜드에서 380명의 백인 여성을 대상으로 테스트를 진행했죠. 2007년에 시작된 이 연구를 통해 사이버 화이트 브릴리언트 셀 개발을 이끌어낸 중요한 차이점을 발견했습니다. 우리는 아시아인 피부와 백인 피부의 차이점에 관해 흥미롭고 중요한 통찰을 더 발견하기 위해 지금도 이 연구를 계속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