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덥고 건조한 사무실의 필수품은 가습기와 페이셜 미스트이다. 하루 중 6시간 이상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24명의 테스터에게 피부에 고르게 분사되는 정도, 흡수력과 수분 지속력 등의 항목으로 24개의 페이셜 미스트를 테스트했다.

13. 스킨푸드 페이셜 워터 비타-C 미스트
비타민 C가 풍부한 라즈베리, 아사이베리, 크랜베리, 스트로베리의 유효 성분을 담겨 있어 보습뿐만 아니라 미백에도 효과가 있다. 145ml 8천5백원.
김정현(27세, 복합성 피부)
처음 용기를 보았을 때 차분한 느낌의 살구색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지만, 부피감이 있어 나처럼 조그만 가방을 가지고 다니는 사람에게는 좀 불편한 크기였다. 제품을 뿌렸을 때 피부에 착 스며들어 마음에 들었지만 하루종일 건조한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내게는 만족할 만한 보습 유지력은 아니었다. 여러 번 분사해서 톡톡 두드려 바르면 서너 시간은 유지되는 듯.
★★★
질감
보습력 ★★★★
재구매 의사 ★★

14. 쌍빠 스킨 퀀칭 미스트 에센셜
로즈, 캐머마일, 제라늄, 오렌지 블러섬 워터 성분이 피부에 활력과 함께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자극적이지 않아 민감한 피부에 사용해도 좋다. 100ml 2만8천원.
천연화(32세, 건성 피부)
뿌렸을 때 미세한 입자가 고르게 분사되고, 은은한 장미향을 풍겨 첫 느낌이 좋았다. 흡수력도 좋은 편이라 몇 번 두드리기만 해도 빠르게 흡수되었고 메이크업 위에 뿌리면 메이크업 고정력을 높인다. 단 흡수된 후의 촉촉함이 오래 지속되지는 않아 수시로 뿌려야만 했다. 그동안 여러 미스트를 사용해봤는데, 이 제품은 재구매하고 싶을 정도로 만족한다.
★★★★★
질감 ★★★
보습력 ★★★★
재구매 의사 ★★★★★

15. 아벤느 오 떼르말 드 아벤느
풍부한 규산염이 피부에 얇은 보호막을 형성해 피부를 부드럽게 가꾸며, 민감한 피부에 진정 효과가 뛰어난 아벤느 온천수를 사용했다. 150ml 1만5천원.
신은미(29세, 지복합성)
아벤느 제품답게 매우 순해서 민감성 피부에 적합하겠고, 특히 끈적임을 싫어한다면 이 제품이 적격일 듯하다. 그러나 보습 에센스 성분이 함유되어 있지 않은 순수한 물 성분이라 그런지 깊은 보습이 절실한 겨울철에는 오히려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드는 것 같았다. 제품이 즉각적으로 피부에 흡수되지 않아 메이크업 후에 사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
질감 ★★★
보습력 ★★★★★
재구매 의사 ★★★

16. 안나수이 모이스처라이징 트리트먼트 미스트
카니나 장미 열매 추출물이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꾸며, 피지를 조절하는 레몬 추출물과 항염 및 진정 효과가 있는 로즈메리 추출물도 들어 있다. 50g 2만4천원.
김봄이(26세, 건성 피부)
분사되는 수분 입자가 아주 미세해서 얼굴에 닿는 느낌이 가볍고 산뜻했으나, 수분 지속력은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흔들어 사용하면 안 된다는 주의 사항이 영어로 조그맣게 써 있는 바람에 확인하지 못하고 처음에 열심히 흔들어사용했다가, 끈적거리는 액체로 분사되고 말았다. 안나수이 제품 특유의 꽃향기가 마음에 들었고, 용기 디자인도 아기자기해서 휴대하고 다니기가 즐거웠다.
★★★★
질감 ★★
보습력 ★★★★
재구매 의사 ★★★

17. 엔프라니 수퍼 아쿠아 X2 모이스처 미스트
물 분자 1개를 1억 개 이상으로 쪼개놓은 초미세 수분 입자로 되어 있어 일반 물 입자에 비해 피부 흡수가 5배 이상 빠르다. 80ml 1만2천원.
김현민(29세, 복합성 피부)
분사 시 입자가 고와 얼굴에 부드럽게 감기는 느낌이다. 두 번 정도 뿌리면 적당한데, 그 이상을 뿌리면 화장이 좀뭉 치는 듯했다. 뿌린 직후에 느껴진 촉촉함이 오래 지속되지 않아 수시로 뿌려야만 하는 단점도 있다. 개인적으로 향은 별로였지만, 용기는 깔끔해서 마음에 든다. 저녁에 세안 후 맨얼굴에 뿌리고 수분 크림을 듬뿍 발랐더니 수분 크림의 보습력이 배가되는 듯했다.
★★★★
질감 ★★★
보습력
재구매 의사 ★★

18. 유리아쥬 오 떼르말
첨가물 전혀 없이 유리아쥬 온천수 그대로를 담아 건성, 민감성, 아토피성, 여드름성 피부에 모두 사용하기 적합 다. 피부과 시술 및 성형 전후에 사용해도 좋다. 50ml 7천원.
이혜인(28세, 건복합성 피부)
입자가 고와서인지 뿌린 후 두드리지 않아도 흡수력이 상당히 빨랐고, 지속력 또한 괜찮은 편이었다. 홈페이지에서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보았는데, 눈물과 흡사한 성분으로 이루어졌다고 해서 직접 맛을 보니 정말 짭조름한 맛이 났다. 주말에는 집에서 낮 동안 한 시간간격으로 뿌렸더니 저녁 시간 내내 별다른 스킨케어 없이도 촉촉함을 느낄 수 있었다.
★★★★★
질감 ★★★★
보습력
재구매 의사 ★★★★

19. 이니스프리 그린티 미네랄 미스트 AD
100% 유기농 녹차수로 지친 피부에 활력을 제공하며, 민감해진 피부에도 자극이 없다. 항산화 효과도 뛰어나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150ml 1만1천원.
김가을(22세, 복합성 피부)
오후가 되면 얼굴에 열이 나고 번들번들한 유분기가 많이도는 편인데, 이 제품에는 유분이 전혀 들어 있지 않고, 피부에 닿는 수분 질감이 가벼운 편이라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었다. 질소 충전 방식 스프레이라 그런지 수분 입자가 얼굴에 골고루 퍼져서 좋았으며, 흡수가 빨라 화장이 번질 염려 역시 없었다. 녹차 향이 아닌 인공적인 향이 나는 듯해서 아쉬웠다.
★★★★
질감 ★★★
보습력 ★★★
재구매 의사 ★★★

20. 쥴리크 로즈워터 밸런싱 미스트
천연 장미수로 만들어졌다. 알로에와 마시멜로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함과 동시에, 얼굴의 붉은 기운을 가라앉힌다. 100ml 5만2천원.
나유진(32세, 복합성 피부)
천연 장미 추출물이 함유된 미스트라서 향이 무척 상쾌하다. 입자가 곱고 분사력도 강해서 한 번만 뿌려도 얼굴에 고르게 분사되었다. 시간이 지날수록 향수를 뿌린듯 강한 장미향을 느낄 수 있었다. 아쉬운 점은, 촉촉함이 오래 지속되지 않는다는 점. 메이크업 위에 뿌려도 밀리거나 유분감이 도는 현상은 없었다. 오히려 윤기나는 메이크업이 오래도록 지속되는 듯했다.
★★★
질감 ★★
보습력 ★★★★
재구매 의사 ★★★

21. 크리니크 모이스처 써지 페이스 스프레이
알로에와 글리세린 성분이 피부에 보습 및 리프레싱 효과를 주고 캐머마일, 카페인 등 항자극 성분도 혼합되어 있어 피부를 진정시킨다. 125ml 3만원.
공오려(31세, 건성 피부)
피부에 흡수되는 속도가 느리고 약간의 끈적임이 남는다. 미세하게 분사되지 않는 것도 흡수가 느린 이유 중하나일 듯하다. 메이크업 위에 뿌리면 맨 얼굴에 뿌렸을 때보다 끈적거리는 느낌이 더 심해진다.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부적합한 것 같아 집에서 세안 후 맨 얼굴에 사용했는데, 토너 대용으로는 괜찮았다. 무향 제품이라고는 하지만 약품 같은 냄새가 마음에 들지 않았다.
★★
질감 ★★★
보습력 ★★
재구매 의사 ★★

22. 프레쉬 로즈 메리골드 플로럴 워터
프랑스 그라스 지방에서 공급받은 장미와 칼렌듈라 성분이 혼합되어 있어 피부에 수분과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250ml 6만5천원
박소영(38세, 건성 피부)
한 번 뿌릴 때 적당량이 분사되어 만족스러웠다.지금까지 써본 다른 미스트들은 입자가 너무 굵어 피부위에 흘러내리거나, 너무 넓게 분사되는 경우가 있었는데,이 제품은 전혀 그렇지 않았다. 단점이 있다면 사무실이 너무 건조해서인지 빠른 흡수력에 비해 보습 효과가 좀덜하다는 것과 처음 뿌릴 때 향이 너무 강하다는 점이다. 또 용량이 커서 휴대하기가불가능하다는 것!
★★★★★
질감 ★★★★
보습력 ★★★★
재구매 의사 ★★★

23. 피터 토마스 로스 알로에 토닉 미스트
알로에 추출물과 비타민 A, E가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고, 따가움, 붉은 기 등을 빠르게 진정시킨다. 피부 자극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이다. 250ml 5만2천원.
박옥순(32세, 복합성 피부)
미스트는 뿌릴 때만 잠깐 효과가 있고 그 후 피부를 더 건조하게 만든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어서 평소 사용하지 않았다. 그런데 사무실이 심하게 건조해서 제품을 사용하게 되었는데,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고 피부를 촉촉하게 했다. 홍조가 있는 편인데 알로에 성분때문인지 진정 효과도 있었다. 용량이 많아 더운 사무실내에서 제품이 상하지 않을까 살짝 걱정이 된다.
★★★★
질감 ★★★★
보습력 ★★★★★
재구매 의사 ★★★★★

24. 휴고내츄럴 바닐라 앤 스윗오렌지 에센셜 미스트
강력한 항산화 및 보습 작용으로 유명한 바닐라 추출물이 들어 있으며, 피부를 탄력 있게 가꾸는 스위트오렌지 씨오일과 살구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다. 236ml 3만2천원.
김미정(34세, 중성 피부)
흡수가 느린 편이지만 피부는 촉촉하고 탱탱해지는 느낌이다. 그러나 얇게 한 화장도 쉽게 지워져서 당혹스러웠다. 사무실에 두고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듯해 집에서 메이크업을 지운 후 사용해보니 피부가 더욱 촉촉해지고 윤이 났다. 몸에 사용해도 좋을 정도로 용량이 넉넉하다. 유기농 제품이라 안심하고 아이와 함께 사용하고 있다
★★★
질감 ★★★
보습력 ★★
재구매 의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