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이 가장 신경 쓰일 때는 아마도 파티에서가 아닐까. 연말 파티와 모임에서 당신을 진정한 뷰티 퀸으로 거듭나게 해줄 피가 되고 살이 되는 뷰티 팁 26가지.




JEWELRY


메이크업과 조화를 이루는 믹스&매치 파티 메이크업에어울리는 주얼리 스타일링은? 우아한 드레스와 고전적인붉은색 립스틱에는 큼직한 주얼리를 매치해 글래머러스함을더하자. 짙은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이라면 주얼리에는 힘을빼주는 것이 좋을 듯. 주얼리의 컬러를 골드 혹은 모노톤으로통일하거나 절제된 디자인을 선택하자. 귀여운 스타일을선택했다면 진주를 매치하면 여성스러움을 배가시킬 것이다.크리스털, 다이아몬드 등 화려한 주얼리에는 원 포인트메이크업으로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한다.




KNOW-HOW


메이크업 수정은 면봉을 활용할 것 파티를 더욱 즐겁게 보낼 수 있는 파티 퀸들의 뷰티 노하우에 집중하자. 바로 시간이 지나도 화사한 모습을 잃지 않기 위해 클러치 안에 필수 아이템을 챙겨 가는 것. 그중에서도 셀러브리티들의 촬영장에서 요긴하게 사용한다는 면봉에 주목할 것! 파티용 작은 클러치 안에 담기 힘든 파운데이션이나 리무버 등은 면봉에 살짝 묻혀 작은 비닐주머니에 담아가지고 다니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땀이나 물에 의해 지워진 메이크업을 다듬고 흐트러진 아이라인을 쓱싹쓱싹 문지르면 완벽한 메이크업 수정이 가능하며, 립글로스 등도 묻혀 사용하면 번진 입술 라인을 깔끔하게 정돈할 수 있다.



1. 에스티 로더 퓨어 칼라 롱 라스팅 립스틱 엑스트라버건트 레드. 풍부하고 선명한 붉은색이 돋보이는 립스틱. 4ml 3만6천원 2. 시세이도 마끼아쥬 루즈 에나멜 글래머. 에나멜 같은 윤기로 입술이 입체적으로 빛난다. 3.8g+2.1g 3만8천원.


LIPS


파티의 무드를 타는 립 컬러를 택할 것 올 연말 트렌디한 립 컬러를 고르는 것도 파티 메이크업에서 매우 중요한 포인트다. 어떤 컬러를 택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어떤 파티나 모임인지를 먼저 생각해볼 것. 우아한 차림새의 모임인지, 캐주얼한 클럽파티인지에 따라 선택해야 할 립컬러가 다르다. 퍼플, 레드, 핑크 등 강렬한 느낌의 컬러는 칵테일 파티 등에 어울리며 골드 펄이 가미된 붉은색, 깊은 버건디 레드는 우아하며 관능적인 메이크업에 딱이다. 누드 베이지, 베이지 핑크 립 컬러 역시 많이 찾아볼 수있는데 부드러운 느낌을 주면서도 강한 아이메이크업과 훌륭한 조화를 이룬다. 사랑스러운 핑크, 오렌지 계열의 립스틱이주는 발랄함 역시 놓치지 말자.




MAKEUP SERVICE


고민하지 말고 도움을 요청하라 파티 메이크업을 굳이 혼자 고민할 필요가 없다! 파티나 모임에서 주목받을 세련된 메이크업을 책임질 뷰티 살롱이 있으니까. 각뷰티 살롱에서는 연말파티 시즌을 맞아 스킨케어 & 보디마사지, 헤어스타일링, 네일 케어, 메이크업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까지 선보이고 있다고 하니 더욱 반갑다. 세심하고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때와 장소, 파티의 성격 등과 본인의 스타일을 파악, 화려한 변신에 큰 도움을 준다. 그렇다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너무 과하게 투자할 필요는 없다. 가볍게 네일 케어나 헤어 드라이등 만으로도 변신의 효과는 충분하니까.



1. 맥 타탄 테일 챕터 2 너티 리틀 바이스 네일 락커. 5개의 미니 네일 래커로 구성된 홀리데이 키트. 5만원. 2. 디올 베르니. 캣워크 컬러의 황홀함을 네일에 그대로 옮겨놓은 디올 베르니. 10ml 2만9천원.


NAIL


아름답게 빛나는 디테일을 만들 것 작은 차이가 명품을 만들 듯 네일컬러와 같은 디테일에서 파티 룩의 완성도가 결정된다. 부드러운 입술, 볼과 톤을 맞춘 핑크 네일은 여성스러운 멋을 선사한다. 라일락, 퍼플 네일은 대담하고 신비스러운 매력을 배가해줄 것이고, 브라운이나 회색을 선택한다면 따뜻하면서도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다. 드레스와 메이크업이 심플한 룩에는 강렬한 붉은색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정석이다.



1. 디올 캡춰 토탈 플래쉬 멀티 퍼펙션 인스턴트 레스큐 아이 트리트먼트. 눈가 전용 제품. 15ml 11만5천원. 2. 겔랑 수퍼 아쿠아 아이 안티 퍼피니스 스무딩 아이 패치. 촉촉한 눈가를 위한 패치. 6세트 15만원.


O-ZONE


눈가부터 돌볼 것 파티에서 무리를 하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피부 문제는 바로 다크서클. 눈가 둘레인 O존을 건강하고 화사하게 되돌리는 방법은? 파티 메이크업에는 아무래도 아이 메이크업에 공을 들이기 마련이다. 때문에 그만큼 클렌징을 철저히 한 후 눈가 전용 아이스팩 등으로 부은 눈을 가라앉히는 것이 상책이다. 아이크림, 세럼 등 기능성 제품을 바르면서 눈가를 지압하고 마사지해주면 더 큰 효과를 발휘한다. 아이 전용 마스크 패치로 집중관리하는 것 역시 탁월한 선택이다.



1. 디올 멀티 유즈 팔레트. 붉은색 에나멜 패키지의 홀리데이 팔레트는 갑작스러운 파티나 모임을 위해 준비된 실용적인 제품. 9만원. 2. RMK 크리스마스 팔레트. 그레이와 퍼플 아이섀도와 핑크, 코랄, 화이트 핑크로 구성된 치크, 세퍼레이트 컬 마스카라, 립글로스와 페이스 파우더까지. 15만원.


PALETTE ITEMS


그 자체만으로 파티 스타일링 소품이 된다 클러치에 쏙 들어갈 만한 요긴한 파티 메이크업 아이템은? 아이섀도, 립글로스 등 다양한 아이템이 담긴 팔레트 하나만 있어도 든든하다. 각 브랜드에서는 홀리데이 팔레트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보석 같은 클러치 패키지 안에 아이섀도 와 립글로스가 담긴 디올의 미노디에르, 크리스마스를 연상시키는 컬러베리에이션의 섀도와 반짝이는 골드 컬러 젤 아이라이너, 핑크 블러셔까지 구성된 슈에무라의 바우와우! 매직 퀸 팔레트 등은 파티의 훌륭한 단짝 친구가 될 것이다.



1. 메이크업 포에버 아쿠아 크림. 아이섀도, 립 컬러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휴대하기 편리하고 손가락을 이용해 충분히 메이크업할 수 있다. 6g 3만1천원. 2. 크리니크 업 라이팅 리퀴드 일루미네이터. 화사하게 반짝이는 펄감을 연출하는 하이라이터. 30ml 3만2천원.


QUICK MAKEUP


5분 안에 완벽한 클럽 걸로 변신! 5분 안에 클럽걸로 변신할 수 있을까? 물론이다. 언제 어디에서 만나게 될지 모르는 파티를 위해 재빠른 변신을 돕는 메이크업 아이템을 소개한다. 우선, 눈가에 또렷하고 강렬한 아이라인 하나만 그리면 큰 변화를 기대할 수 있으므로 아이라이너는 일순위다. 그리고 입술과 볼을 빨갛게 물들이는 틴트, 눈가는 물론 이마와 코, 광대 부위에 빛을 선사하는 하이라이트로 사용할 수 있는 펄 아이섀도 하나쯤은 항상 챙기자.



샤넬 루쥬 알뤼르. 파티룩에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느낌의 레드 립스틱. 3.5g 3만9천원.


RED POINT


파티 필수 컬러, 레드 활용법 파티 메이크업에서 빼놓을 수 없는 컬러는 바로 레드. 고전적인 아름다움에서부터 시크하고 모던한 느낌까지. 붉은색을
어떻게 사용하는가에 따라 파티 룩은 180도 달라질 수 있다. 오렌지 계열 레드는 얼굴에 톡톡 튀는 생동감을 부여하고 브라운 계열 레드는 성숙미를 더한다. 한 톤 다운된 코럴 레드는 청순한 느낌. 글로시한 버건디 레드, 짙은 와인 레드는 클래식하고 레트로한 매력이 가득하다.



디올 5꿀뢰르 골드 에디션. 화이트 골드와 브론즈 골드, 브라운 골드, 실버 골드, 블랙 골드로 구성되어 있다. 눈에 발리는 순간 놀랍도록 화려하게 빛나는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6g 7만1천원.


SMOKY EYES


파티 메이크업 룩의 정석 파티 메이크업의 단골 메뉴인 것이 스모키 메이크업이지만 이번에는 보다 세련되면서 색다르게 연출한다. 겨울에는 보통 브라운&카키 톤의 스모키를 많이 하지만 요즘은 바이올렛&핑크, 그레이&네이비 컬러 등 자유로운 컬러 조합으로 소프트 스모키 아이로 표현하기도 한다. 또한 최근에는 얇고 정교하게 그려낸 아이라인만 강조하는 스모키도 많이 하는데, 세련된 느낌을 주니 한 번쯤은 꼭 시도해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