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에, 파티에 의한, 파티를 위한 모든 것!

New Restaurant & Cafe 춥고 배고픈 날의 만찬

마이타이
평일 저녁에도 줄 서서 기다릴 만큼 핫한 장소인 마이타이 2호점. 이태원점이 모던한 타이레스토랑이었다면, 이곳은 좀 더 태국의 색깔을 담고 있다. 중앙에는 작은 연못이 흐르고, 나뭇가지를 엮은 등과 모로칸풍의 조명에서는 주황색 불빛이 은은하게 퍼진다. 붉은 벽과 인디고 블루 컬러의 실크 커튼의 대비가 멋스럽고, 마포대교 옆에 자리해 한강의 야경이 시원하게 내려다보인다. 흐릿한 조명 아래서 신선한 조개와 야채에 태국 허브를 가득 올린 호이라이팟에 와인 한잔을 곁들이면 더할 나위 없겠다.
주소 마포구 용강동 51-8 주원빌딩 9층 문의 02-712-1003 영업시간 오후 5시부터 새벽 2시까지 가격 호이라이팟1만8천원, 톰얌꿍 1만5천원, 푸팟퐁커리 2만4천원

바나나그릴
이 집 버거를 먹은 이후 버거집 순례를 떠날 그럴 듯한 이유를 찾았다. ‘아직까지 내가 모르는 맛있는 버거집이 많구나!’ 겉 모습은 지극히 평범한데, 한입 베어 물면 보통 햄버거에서는 느낄 수 없는 담백함에 매료된다. 노릇하게 볶은 양파와 신선한 새싹샐러드, 진한 체다치즈, 도톰한 패티를 층층이 쌓아 올린 클래식 버거는 흐뭇하기 그지없는 맛이다.
주소 서초구 반포동 93-5 서래빌딩 1층 문의 02-532-2011 영업시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일요일 휴무 가격 햄버거 6~8천원대, 햄버거스테이크 8천5백원

레트로나파이
레트로풍 인테리어가 매력적인 파이 전문점. 파이에 올라가는 티라미수나 과일절임 모두 산뜻하고 깔끔한 맛이다. 달큼한 향이 폴폴나는 바닐라 토스트에 스크램블에그와 샐러드, 베이컨등을 곁들인 브런치 세트도 인기다. 초콜릿 셰이크에 오레오와 생크림을 올린 달콤한 프라페도 맛있다.
주소 종로구 팔판동 17-2 문의 02-735-5668 영업시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가격 브런치 1만1천원, 파이5~6천원대, 오레오모카프라페 6천5백원

수안라
돼지뼈 육수를 뽀얗게 우려내 육수에 매콤한 양념과 숙주와 땅콩을 푸짐하게 올린 수안라펀을 먹고는 입이 딱 벌어졌다. 중국어로 ‘시고 달다’는 뜻이 그 이름처럼 맵고, 시고, 달고, 고소함까지 다양한 맛의 조화가 훌륭했다. 야들야들한 감자면도 육수와 잘 어울렸다. 해산물과 채소를 듬뿍 넣어 쌀국수면과 볶아내는 차오미엔도 별미다.
주소 마포구 서교동 358-68 문의 070-4095-9363 영업시간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월요일 휴무 가격 수안라펀, 차오미엔, 딴딴미엔 7천원
에디터 | 조은선

IT 갤럭시탭 vs. 아이패드

갤럭시S와 아이폰 간의 팽팽한 긴장감이 채 사그라지기도 전에 갤럭시탭과 아이패드의 치열한 경쟁이 또다시 시작됐다. 몇 달 전만해도 이미 미국과 일본에서 출시돼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아이패드가 절대적인 우위를 차지하리라 예상됐지만, 갤럭시탭이 출시되면서 승자를 섣불리 결정지을 수 없는 상황이 됐다. 그도 그럴 것이 갤럭시탭은 휴대성, 아이패드는 다양한 콘텐츠와 e북리더기로서의 강점을 내세우는 등 각자의 장점이 명확히 달라, 어떤 제품을 선택할지는 그야말로 사는 사람 마음에 달렸다. 실제로 아이폰이 첫 출시될 때 구입해 ‘아이폰 빠순이’로 살아온 나 역시 웬만한 다이어리보다도 가볍고(386g) 작은(7인치) 갤럭시탭을 보는 순간 하나쯤 가졌으면 하는 충동이 일었으니까. 솔직히 아이패드는 오랫동안 들고 있기에는 그 무게(680g)가 만만치 않다. 하지만 갤러시탭의 ‘아담한 사이즈’는 장점이자 단점이 될 여지도 있다. 갤럭시탭의 첫인상은 조금 더 커진 갤럭시S를 보는 기분이었다. 실제로 아이패드에는 없는 300만 화소의 카메라와 DMB를 탑재했고 영상통화도 가능해 기존 스마트폰의 자리를 대체할 만하다. 바로 이 점 때문에 기존 스마트폰 이용자에게 얼마나 어필할 수 있을지 의문이다. 반면, 스마트폰보다는 넷북에 가까운 아이패드의 시원시원한 화면(9.7인치)은 스마트폰 이용자를 끌어들일 수 있는 매력으로 작용할 여지가 충분하다. 스마트폰 시장을 나눠먹기보다 넷북을 비롯한 휴대용 PC시장의 수요를 끌어들일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어쨌든 아이폰 유저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아이패드가 곧 출시된다. 종이북 시장의 위기를 가져올 것이라는 예상처럼 아이패드의 위력이 어느 정도일지도 곧 알게 된다는 말이다.
에디터 | 조은선
제품협찬 | 애니모드

Tech 선물을 내려주세요

문득 보니 디지털 카메라가 고물이 되어 있다. 사라진 아빠 산타 대신 남자 친구에게 졸라본다. 나는 새 디카가 필요해.

달걀 두 개의 무게
뷰티 파우치에 넣어도 될 정도로 이렇게 가볍고 슬림한 디지털카메라가 나올 줄은 예전엔 미처 몰랐다. 112g의 무게는 137g인 아이폰4보다 가볍다. 인물 사진에 강하다는 평을 받게 한 공신인 올림푸스의 색채 보정 기능인 ‘매직 필터’는 여전히 셀카를 놓을 수 없는 여자들에게 후한 점수를 받고 있다. 15만8천원부터 23만8천원의 부담없는 가격도 매력적인 요소. 겨울이라 빨간색 보디에 끌린다. 올림푸스

모두 더해 열셋
디자인과 컬러에 유독 신경을 많이 쓰는 소니 사이버샷도 진화의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새로운 DSC-TX9는 25mm 칼자이스 렌즈를 장착했고, DSC-T99는 ‘Slim&Stylish’ 디자인의 절정을 보여주며, 피부를 리터칭하는 ‘소프트 스킨’ 모드를 더했다. ‘DSC-WX5’는 컴팩트 카메라 최초로 선보이는 3D 파노라마 스틸 촬영 기술을 갖췄다. 그린, 브라운 등 다른 브랜드에서 보기 힘든 컬러를 모두 더해보니 모두 열셋. 소니.

마성의 PEN E-P2.
모두가 좋아하는 PEN의 업그레이드 버전 PEN E-P2. 하이브리드카메라 중 유일하게 손떨림 방지 기능이 내장되어 있으며, 블랙과 실버 컬러 어느 것에도 만족할 수 없었던 당신을 위해 최근 화이트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비교적 작은 크기에DSLR 성능을 탑재한 패셔너블 하이브리드 카메라의 선봉장으로, 사진 찍을 기분뿐만 아니라 사진 찍힐 기분을 들게 하는 마력을 가졌다. 렌즈 추가 비용은 어쩐담. 올림푸스

플러스 알파
카메라 세계의 대세는 역시 손 떨리게 무거운 DSLR의 기능은 살리면서 작고 가벼운 카메라를 만드는 것. 세계에서 가장 작고 가벼운 렌즈교환식 컴팩트 카메라라는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는 알파 Nex는 빈티지 느낌을 살린 몸체에 Full HD 동영상 기능을 탑재해 이것만 있으면 유튜브 스타가 되는 것도 문제없다. 길게 훑는 것만으로도 3D이미지를 얻을 수 있는 스윕 파노라마 기능도 써보면 좋다. 소니.

G20 말고 G12
촬영하던 사진가가 본인의 DSLR카메라를 내려놓고 ‘좋다‘, ’정말 괜찮다’. ‘사야겠다’고 칭찬에 칭찬을 거듭한 하이엔드 컴팩트 카메라. 여자들이 마음 편히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최대 크기에 최고의 기술을 넣었다. 렌즈 교체가 필요 없을 정도로 성능 좋은 렌즈를 장착했다. 1000만 화소와 넓은 화각, DSLR 부럽지 않은 수동모드는 살짝 복잡해 보이지만 금방 손에 익는다. 캐논.
에디터 | 허윤선

Car 떠나보면 알 거야

폭스바겐 cc를 타고 통영을, 뉴 아우디 Q5를 타고 서해를 여행했다. 1박 2일은 타봐야 시승 아니겠나. 새로운 차와 산 넘고 물 건넌 이야기.

폭스바겐 CC
폭스바겐 담당자에게 또박또박 말한 조건은 다음과 같았다. 장거리 운전을 해도 피곤하지 않고, 차체가 부담스럽게 크지 않으며, 시트가 편안해야 하고, 물론 연비도 좋고, 못생기면 절대 안 되고, 시끄러운 차는 질색이며, 세 명이 타니 뒷좌석이 좁아 목 디스크 걸릴 차역시 안 된다. 말을 하면서도 세상에 이런 마법의 차가 있을 리 없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통영으로 떠나는 날 그 차가서 있었다. 바로 폭스바겐 CC 2.0 TDI. 폭스바겐의 골프는 에디터와 포토그래퍼들 사이에서 꽤나 인기가 있지만 상대적으로 CC는 낯설었던 게 사실. 그러나 CC를 몰고 군산과 통영 도합 298km를 달리며 즐거웠고, 감동했다. 세단의 편안함과 쿠페의 다이내믹함을 모두 갖춘 CC. 1등급 연비답게 오일탱크는 좀처럼 줄지 않았고, 엉덩이와 팔다리가 모두 편안했다. 핸들과 코너링 모두 안정적이었다. 뒷좌석에 탄 어시스턴트는 차만 타면 자동으로 잠이 들어, 안락함을 증명한다. 게다가 CC는 볼수록 예쁘다. 유려한 라인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뒷모습에서는 활발함과 위트가 느껴진다. 주차된 빛나는 CC를 볼때마다 흐뭇했고, 요즘은 길에서 다니는 CC가 귀신같이 눈에 들어온다. 이 차는 활동적이면서 우아한 드라이빙을 즐기는 여자에게 완벽한 차다. 2011년식 모델은 4인승에서 5인승으로 또 한번 달라졌다. 결심했다. 돈 벌어서 난 이 차를 살 거다.
기계를 살 때 마땅히 구해야 할 남자의 조언 “폭스바겐 CC타는 여자 친구가 있으면 좋겠다”고 말하겠어요. CC는 자동차가 갖는 매력을 정확히 이해하고 폭스바겐 특유의 모범생적 기본기에 충실하면서, 스타일에 대한 욕심도 포기하지 않은 차니까. 더불어 폭스바겐은 남들이 산다고 우르르 사는 브랜드도 아니에요. 고객 충성도가 유난히 높고, 그들의 담백하고 솔직한 가치를 정확히 인정하는 사람들이 사는 차죠. 이 차를 타는 여자는 그런 가치를 잘 이해하는 여자일 거예요. -<GQ 코리아> 정우성

뉴 아우디 Q5
이번 목적지는 서해였다. 고속도로만 실컷 타고 올 것이 아니라 서산과 태양, 홍성까지 넘나들며 산속과 바다 위의 절까지 찾아갈 예정이기에 든든하고 힘있는 차를 원했다. 이번에는 아우디 담당자에게 말했다. 힘이 좋아야 하고, 여자인 내가 운전하기 편해야하며, 역시 못생기면 절대로 안 되고. 거친 지형을 만나도 놀라지 않을 안정감과 편안함을 동시에 원한다고. 그렇게 만난 차가 은색 뉴아우디 Q5 2.0 TDI였다. SUV라는 것에 조금 놀란 것 사실이다. 스커트를 즐겨 입으며 세단을 고집하는 부모님 아래에서 자란 까닭에SUV는 한 잔 마신 친구의 대리운전을 잠시 해준 것 외에는 운전해본 적이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소형 SUV인 Q5의 성공에는 여자의 호응도 컸다는 말에 Q5의 키를 받아 들었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풀타임 후륜구동시스템 콰트로의Q5를 몰고 서해 곳곳을 누비는 동안 난 정말 든든했다. 함께라면 땅끝까지 갈 수 있을 것 같았다. 2010년 상반기 동안 유럽에서 두 번째로 많이 팔린 프리미엄 SUV타이틀을 차지한 것에 수긍이 갔다. 서해 곳곳을 찾아 다니는 길은 생각보다 험했다. 오프로드까진 아니었지만 해수욕장 앞까지 가는 길은 바닷가에서만 만날 수 있는 종류의 것이었고, 굽은 도로는 스크류바처럼 끝없이 이어졌다. 매끈함과 덜컹거리는 도로를 번갈아 만나며 운전하는 재미에 푹 빠지게 되었다. 서해안 고속도로의 가속과 과속에서 보여준 안정감에는 별 다섯 개를 주고싶다. 게다가 디젤차는 모두 시끄럽다는 편견을 버리기로 했다. 아버지가 SUV로 차를 바꾸겠다고 한다면, 결혼해서 아이가 생긴다면, 그리고 돈 벌면 난 이 차를 살 거다.
기계를 살 때 마땅히 구해야 할 남자의 조언 아우디는 예뻐요. 표면장력처럼 팽팽하고, 연주를 위해 막 조율을 끝낸 거문고 같은 품위도 있어요. 선에선 동양적 겸양이 느껴지죠. Q5는 아우디의 그런 특성이 그대로 느껴지는 SUV예요. 모던하지만 도시에서만 타기는 아까운 차죠. 자갈밭이나, 모래 언덕을 오르거나, 없는 길을 뚫고 캠핑을 갈 때도 일말의 의심을 할 필요가 없을 거예요. 예쁘기만 한 건 허무하잖아요.”. – <GQ 코리아> 정우성
에디터 | 허윤선

Money 돈 되는 책

재테크 전문가가 추천한 20~30대를 위한 재테크 서적.

경제생활백서
조선일보 이경은 경제전문기자가 쓴 재테크 초보자를 위한 책. 타깃 독자를 신혼부부, 맞벌이부부, 만혼부부 등으로 유형을 세분화해 재테크 공략법을 제시한다. 연금, 채권, CMA 등 기본적인 금융상품 상식도 정리하고 있는데 저자가 기자 출신인 만큼 문장이 깔끔하고 담백해 금융상품의 구조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 문희철(매경 이코노미 기자)

아버지의 가계부
대부분의 재테크 책이 ‘부자 따라잡기’에 초점을 맞춘 반면 이 책은 성실하게 일해서 번돈을 합리적으로 써서 행복한 삶을 사는 법을 이야기한다. ‘쉽게 번 돈은 쉽게 나간다’는 재테크 철학을 가진 저자는 먼저 인생의 계획을 세우고, 언제 얼마가 필요한지 등을 구체적으로 계산해 장기적인 재무설계를 하라고 충고한다.
– 손원준(이지경리닷컴대표)

슈퍼 리치
1970년대 세계 최고의부자 폴 게티는 부자가 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을 그들을 그대로 따라 하는 것이라고 얘기한 바 있다. 이 책은 폴 게티의 말에 딱 들어맞는 책이다. 미국 최고의 부자들인 빌게이츠, 워렌 버핏, 칼 아이칸, 석유왕 폴 게티 등의 생애에 대한 간략한 정리와 그들의 철학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이상건(미래에셋투자교육연구소이사)

위기 경제학
‘해외발 경제위기’라는 말이 심심찮게 들리는 요즘 이 책의 저자인 누리엘 루비니 뉴욕대학교교수는 글로벌 금융위기를 가장 먼저 정확하게 예측하면서 전 세계에서 가장 주목 받는 경제학자가 됐다. 그는 현재의 경제위기는 과거에 발생했던 경제위기와 유사점이 많기 때문에 얼마든지 예측이 가능하며 그 해결책 또한 존재한다고 말한다.
– 배성민(머니투데이 기자)

워렌 버핏의 주식투자 콘서트
자신을 다룬 책이 세계에서 가장 많이 출간된 투자자는 단연 워렌버핏일 것이다. 그러나 정작 그가 직접 쓴 책은 하나도 없다. 이 책은 버핏이 대학교에서 강연한 내용을 정리해놓은 것이다. 인생과 투자, 종목을 고르는 눈 등 투자자들이 알고 싶은 내용을 그의 목소리로 직접 들을 수 있을 것이다.
– 이상건(미래에셋투자교육연구소이사)

국세청도 가르쳐주지 않는 급여세금과 연말정산 실무
직장인에게 있어 연말정산은피 말리는 전쟁과 같다. 누구나13월의 용돈을 갈구하지만, 누구나 받을 수는 없기에 연말정산 역시 정보싸움이 될 수밖에 없을 터. 이 책은 풍부한 실제 사례와 함께 사례별로 공제가 가능한지 여부를 판단하는 노하우를 알려준다.
– 손원준(이지경리닷컴대표)

세상에서 가장 소심한 재테크
재테크에 입문하려는 신입사원을 위한 책. 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를 안정적으로 살아가기 위한 재테크방향을 제시해주며 종자돈 마련을 위한 방법을 알려준다. 이 책이 던져주는 조언은 ‘종자돈을 마련하려면 많이 버는 것 못지 않게 덜 잃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 배성민(머니투데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