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에, 파티에 의한, 파티를 위한 모든 것!




Tip 테이크아웃 포틀럭 파티


버거비미니 버거
앙증맞은 크기의 미니 버거에 나무꽂이를 꽂으면 핑거 푸드로도 손색이 없다. 하나를 다 먹어도 배부르지 않고, 한 손에 쥐고 먹을 수 있으니 파티 음식으로는 딱이다.
지역 홍대점 문의 070-8870-9220

비비고 떡볶음, 규아상, 라이스, 누룽지 샐러드
고기와 튀김음식 일색인 파티에 깔끔한 한식을 들고 나타난다면 음식만큼은 최고로 인기일 것이다. 특히 부추가 듬뿍 든 납작 만두인 규아상과 고구마와 떡볶이에 매콤달콤한 양념을 무친 떡볶음은 술안주로도 최고다.
지역 광화문, 상암점 문의 02-730-7423, 02-371-5599

타코벨 크런치랩 수프림, 나초
바닥에 앉아 맥주 마시며 먹기에 타코만한 게 또 있을까? 크런치랩 수프림은 세모 모양으로 잘라 다진 토마토를 조금 곁들이면 그만이고, 나초는 따로 포장해준 다진 쇠고기와 토마토, 체다치즈와 살사소스를 듬뿍 올려 먹는다.
지역 이태원점 문의 02-749-6696

마켓오 샐러드, 웍 치킨 앤 시림프
파티라고 늘 기름지고 단 음식만 먹다 보면 신선하고 담백한 음식이 당기기 마련. 영양소의 균형을 고려한 신선한 샐러드와 두부와 갖은 채소를 굴소스에 볶은 요리는 건강에도 좋고, 간단한 안주로도 좋다.
지역 압구정,방이,도곡점 문의 restaurant.themarketo.com

누들 인 더 박스 콜드 박스, 샐러드 박스 <섹스 앤 더 시티>가 종영된 지 한참 됐지만 케리와 친구들이 자주 먹던 투고 박스 요리는 여전히 유혹적이다. 쌀국수와 샐러드를 투고 박스에 담아 파티 장소에 나타난다면 친구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을 것임이 분명하다.
지역 홍대,현대백화점 압구정점 문의 02-338-5656





Tip 스위트 디저트 파티


1. 장소
더 플라자 호텔 플라자 스위트
더 플라자의 400개의 객실 중 단 4곳만인 객실로 은은하고 따뜻한 파스텔 톤으로 꾸며졌다. 침실과 거실이 분리되어 있으며, 소파와 넓은 테이블이 놓인 거실은 대여섯 명이 둘러앉아 파티를 열어도 될 만큼 널찍하다.
문의 02-771-2200

2. 디저트
1 에릭 케제르 마카롱
파리에 본점을 둔 세계적인 베이커리 브랜드. 마카롱과 타르트도 맛있지만, 독자적인 발효기술과 20시간 저온 숙성으로 완성되는 프랑스 전통 빵과 바게트가 일품이다.
문의 02-310-7500

2 마이쏭 레드벨벳 케이크
미국 가정식 레시피로 투박하다 싶을 정도로 두툼한 케이크를 만든다. 레드 시트에 화이트 버터크림으로 장식한 레드벨벳 케이크는 크리스마스 파티를 위한 케이크로 제격이다.
문의 02-518-0105

3 페레로 로셰
금박 포장지 덕분에 초콜릿을 접시에 담아 층층이 쌓아 올리기만 해도 고급스러운 파티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3. 드링크
멈 로제 샴페인
산뜻한 과일향에 캐러멜, 바닐라 향이 가미된 달콤하고 사랑스러운 샴페인. 우아하고 섬세한 기포는 눈과 혀를 모두 즐겁게 만든다.

4. 소품
지스텀 플라워데커레이션
작은 유리병에 꽃을 꽂아두는 것만으로 파티테이블이 훨씬 사랑스러워진다. 플라워 데커레이션에 서툴다면 여러 가지 색의 꽃을 섞기보다 한 가지 색을 선택해 종류만 다른 꽃을 모아 연출하는 편이 수월하다.
문의 02-310-7396





Tip 크리스마스 선물 교환하기


지인들과의 파티를 앞두고 있다면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해 서로 교환해보자. 크게 부담되지 않는 예산 안에서 각자가 원하는 물건을 사온 다음 제비뽑기를 해서 선물을 나눠 갖는 거다. 크리스마스 아침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머리맡에 놓인 선물상자를 열었던 추억을 떠올리면서.
제품협찬 | 이소품(www.esopoom.com)





Tip 간접조명 활용하기


은은한 촛불 아래서는 누구나 실제보다 몇 배는 매력적으로 보인다. 테이블 중간중간에 작은 촛불을 띄운 유리잔을 놓자. 특히 향초는 음식냄새를 제거하고,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준다. 중앙등을 켜는 대신 곳곳에 크고 작은 스탠드를 배치하는 것도 잊지 말길.





Drink Recipe 상큼 달콤한 드링크


부어라 마셔라 취향이 아닌, 술보다 분위기를 즐기는 여자들을 위한 칵테일과 상그리아 레시피.

EASY & SIMPLE COCKTAIL

시트론 레드 락
재료 앱솔루트 시트론42.5ml, 비타민 워터(프루츠 펀치)85ml, 페리에 15ml, 라임
만들기 긴 유리잔에 얼음을 가득 채운다. 셰이커에 보드카와 비타민 워터를 붓고 흔든 다음 차가워진 잔에 붓는다. 페리에로 잔을 가득 채우고 라임으로 장식한다.
음식 특별한 음식이 필요하지 않은 칵테일. 간단하게 크래커나 칩을 곁들이면 좋다.

페어 어피어런스
재료 앱솔루트 페어42.5ml, 자몽주스 85ml, 레몬주스15ml, 설탕 시럽 약간, 라임, 오렌지
만들기 긴 유리잔에 얼음을 가득 채운다. 셰이커에 보드카와 자몽주스, 레몬주스, 설탕시럽을 넣고 잘 흔든 다음 거름망을 이용해 유리잔에 붓고 라임과 오렌지로 장식한다.
음식 서양배의 달콤함과 자몽 주스의 씁쓸함이 어우러져 아시아 음식들과 잘 맞는다.

맨드리노스카
재료 앱솔루트 만다린42.5ml, 오렌지 1/4개, 설탕 3티스푼, 오렌지 껍질
만들기 유리잔에 오렌지와 설탕을 넣고 오렌지 과즙이잘 배어나오도록 으깬다. 보드카를 붓고 잘게 부순 얼음을 가득 채운 후 오렌지 껍질로 잔을 장식한다.
음식 상큼하고 달콤해 고기 요리를 먹고 난 다음에 즐기기 좋다. 식후에 마시기 좋은 칵테일.

피치 온 더 비치
재료 앱솔루트 어피치42.5ml, 오렌지주스 85ml, 크랜베리주스 56ml, 라임, 레몬
만들기 긴 유리잔에 얼음을 가득 채우고 보드카, 오렌지주스, 크랜베리주스를 차례로 부은 다음라임과 레몬으로 장식한다.
음식 치즈, 카나페, 과일 등 간단한 핑거 푸드와 잘 어울린다. 캐주얼한 모임을 위한 칵테일.

바닐리아티니
재료 앱솔루트바닐리아 42.5ml, 말리부(화이트 럼)85ml, 붉은 고추, 페리에 15ml, 라임,레몬
만들기 셰이커에 보드카와 말리부를 넣고 흔든 다음 차갑게 만든 칵테일 잔에 붓는다. 페리에로 잔을 채우고 붉은 고추로 장식한다.
음식 매콤함과 달콤함이 조화를 이뤄 따끈한 국물요리와 잘 어울린다. 레시피| 유상운(앱솔루트 대사)





SWEET SANGRIA
재료 레드와인 1.5ℓ, 브랜디 위스키125ml, 페리에 0.8ℓ, 오렌지주스0.2ℓ, 설탕 1/3컵, 슬라이스한 오렌지,자몽, 레몬 각각 1개분, 신선한 허브약간, 얼음 약간
만들기 1 레드와인에 설탕을 섞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충분히 재워둔다. 슬라이스한 과일은 브랜디 위스키와 오렌지주스에 재워놓는다. 2 유리잔에 준비한 레드와인과 절인 과일, 페리에를 넣고 충분히 섞은 뒤 신선한 허브와 얼음을 넣어 서브한다.

+ Love Berry Triple
재료 카스텔라 500g, 블루베리잼 약간, 베리(블루베리, 복분자, 파파야) 250g, 스위트 화이트 와인 1/2컵, 브랜드 위스키 1/3컵, 커스터드(우유 500ml, 설탕50g, 노른자 6개, 바닐라 에센스 3방울)
만들기 1 베리는 볼에 담아 스위트 화이트 와인과 브랜디 위스키로 골고루 버무려 재워둔다. 2 카스텔라는 얇게 썰어 가운데 블루베리잼을 발라 샌드위치 형태로 준비한다. 3 커스터드 만들기 – 중탕 볼에 우유와 설탕을 넣고 약불에서 설탕이 녹을 때까지 데운다. 볼에 노른자 6개를 골고루 푼 다음 거품기로 저어가며 세번에 걸쳐 우유를 붓는다. 중탕 볼에서 물이 끓지 않을 정도의 온도를 유지하며 커스터드가 약간 걸쭉해질 때까지 잘 젓는다. 바닐라 에센스를 넣고 체에 걸러 충분히 식혀 준비한다. 4 유리잔에 준비한 카스텔라를 넣고 남은 술로 빵을 적신다. 준비한 베리를 올리고 식힌 커스터드를 부어 하루 동안 굳힌다. 요리 | 정신우(푸드스타일리스트), 정재희, 김슬기(어시스턴트)





Tip 크리스마스 카드 쓰기


손으로 쓴 편지나 카드를 읽다 보면 보낸 사람의 체온과 감정이 생생하게 전해져 마치 옆에서 말을 하고 있는 듯한 기분이 들 때가 있다. 손 글씨의 진짜 위력은 시간이 몇 년 흘렀을 때 더욱 빛을 발한다. 가끔 꺼내 읽으면 시간은 자연스럽게 과거로 흐른다. 연말 모임 때 친구들 수만큼 카드를 사서, 배 깔고 누워 다같이 머리 맞대고 카드를 써볼 생각이다.





Play List T.P.O.별 파티 음악


●소규모 파티 – 누구나 춤추게 만들 수 있는 올드스쿨, 디스코 랩
We Got the Funk- Positive Force, SingSing- Gaz, Mama Used to Say- Junior, April Lady- James Perry, Dance to the Drummer’s Beat- Herman Kelly& Life, This Ain’t Really Love- Sophisticated Ladies, Body Rock- Treacherous Three, High Power Rap- Disco Dave& the Force of the Five Mcs, Que Pasa – Me No PopI- Coati Mundi, 내가 고백을 하면 깜짝 놀랄 거야 – 산울림 천 | DJ소울스케이프

●둘만의 파티 – 느리거나 매혹적인, ‘베이비 메이킹 뮤직
’Sexual Eruption – Snoop Dogg, Feel Like Makin‘ Love – D’angelo, Dodgin’ Your Phone – Dwele, Mind Sex – Dead Prez, You Can’tTurn Me Away – Sylvia Striplin, Face Down Ass Up – 2 Live Crew, Ride – Ciara, Go Girl – Frank Nitt, Anti Love Song – Betty Davis, Between the Sheets – Fred Wesley & the Horny Horns 추천 | DJ소울스케이프

●춤추는 파티 – 빠른 비트의 일렉트릭, 팝 뮤직
June – Paul Ritch, So Many Times – Gadjo, We No Speak Americano – Yolanda Be Cool & DCUP, Gettin’ Over You(feat.Fergie & LMFAO) – David Guetta, Why Don’t You -Gramophonedzie, Baya Baya – Safri Duo, Far From Home – Tiga,0805 – Idiotape, I Wanna See You – The Aston Shuffle, Get a Grip- Dirty Super Car 추천 | 김용현(<블링> 에디터)

●수다 떠는 파티 – 들뜨지도 처지지도 않는 팝송
I Believe in You – Black Dub, Never Give You Up – Raphael Saadiq, Straight to You – Nick Cave & the Bad Seeds, Afrika Displaced – A Race of Angels, Breathing Out – Doveman, The Not Knowing – Tindersticks, Server – Karate, Whenever Wherever Whatever – Maxwell, Excuses – The Morning Benders, Above You – The Whitest Boy Alive 추천 | 김용현(<블링> 에디터)





Tip 요리가 있는 파티


좋은 사람들과 함께라면 통닭 한 마리를 시켜 먹어도 즐겁지만, 맛있는 음식과 함께라면 즐거움은 배가된다.

1. 크랩 롤 카나페
재료 게살 150g, 바게트 20g, 양파 50g, 당근 50g, 마요네즈 30g, 크레페(밀가루 50g, 우유 100ml, 버터20g, 달걀 100g, 설탕, 소금 약간) 1장
만들기 1 바게트는 동그란 모양이 되도록 썰어 바삭하게 굽는다. 2 양파와 당근은 얇게 썰어 소금에 살짝 절인다. 3 절인 채소의 물기를 제거하고 마요네즈를 넣고 버무린다. 4 크레페 만들기 – 밀가루에 소금과 설탕을 넣고 체에 거른 후 달걀을 푼 물과 중탕하여 녹인 버터를 넣고 잘 섞는다. 우유를 넣고 잘 저은 다음 체에 거른다.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반죽을 아주 얇게 펴서 굽는다. 5 크레페에 준비한 채소를 올리고 돌돌 말면 완성된다.

2. 푸아그라 카나페
재료 푸아그라 100g, 바게트 20g, 유자청 50ml, 방울토마토 20g, 파슬리 10g, 발사믹소스 30ml
만들기 1 바게트는 동그랗게 썰어 굽는다. 2 푸아그라를 썰어 팬에서 살짝 굽는다. 3 바게트에 파슬리, 푸아그라, 방울토마토를 올리고 유자청과 발사믹소스를 곁들인다.

3. 시림프샐러드
재료 중새우 500g, 파프리카 5g, 레몬 1/4개, 양파 150g, 청,홍 피망 각각 100g, 양상추 80g, 치커리 15g, 로라로사 15g, 오이 80g, 적양파 80g, 스위트 칠리소스 80g, 칠리소스 70g
만들기 1 새우는 소금물에 데쳐 껍질을 벗긴다. 2 양파와 피망, 파프리카는 채 썰고 오이는 네모로 썬다. 3 새우와 준비한 채소를 볼에 넣고 소스를 넣고 버무린다. 4 레몬즙을 뿌려 마무리하고 접시에 샐러드를 먼저 담고 주변에 새우를 가지런히 올린다.

4. 치킨오븐구이
재료 영계 1마리, 레몬 1/2개, 소금,통후추,허브 각각 5g, 오렌지 1/2개, 파 100g, 양파 200g, 깐 마늘 50g
만들기 1 닭은 물로 한번 씻은 후 내장을 깨끗이 제거하고 레몬과 오렌지 즙을 내서 표면에 골고루 문지른다. 2 닭의 배를 갈라 그 안에 즙을 내고 남은 과일 껍질과 깐 마늘, 파, 통후추를 넣는다. 3 닭 표면에 허브와 소금, 후추를 뿌리고 오븐에 넣는다(이때 그릇 바닥에 양파와 당근, 셀러리 잎을 깔고 구우면 그릇에 육즙이 눌러 붙지 않고 향도 좋아진다.) 4 처음에는 250℃ 오븐에서 15분 정도 구워 표면을 먹음직스러운 갈색으로 만들고, 그 다음에는 포일을 덮고 180℃에서 25분에서 30분간 익힌다. 요리 | 이철환(그랜드 앰배서더 더 킹스 수석 조리장)





Tip 크리스마스 파티 와인 포장법서류


서류봉투로 사용되는 그라프트 봉투를 활용하면 근사한 와인 포장이 가능하다.

재료 그라프트 종이봉투(서류봉투), 리본, 도일리 페이퍼, 예쁜 카드
포장법 1 그라프트 종이봉투의 옆선이 서로 맞닿도록 안쪽 방향으로 접는다. 봉투 아랫부분도 비슷한 두께로 접는다. 2 접은 부위를 다시 편 다음 접힌 부분이 각이 지도록 접어 육면체 모양이 되도록 한다. 3 봉투의 윗부분을 접고, 도일리 페이퍼를 반으로 접어 그 위에 덮는다. 4 도일리페이퍼 양 옆에 칼로 구멍을 내어 리본이 들어갈 자리를 만든다. 5 구멍 사이에 리본을 넣어 묶은다음 리본에 카드를 건다. 도움말 | 김유림(맘스웨이팅 스타일리스트)





Wine List 와인 쇼핑 리스트


레드와인

라테르 메를로
미국 와인 전문지가 꼽은 레스토랑 100대 와인 중에 11위를 차지했을 정도로 가격대비 향과 맛이 훌륭하다. 가격 2만4천원.

비냐 마이포 리제르바 카베르네 소비뇽
가격 대비 퀄리티가 뛰어나다는 칠레 와인 중 최고로 꼽힌다. 2010 코리아 와인챌린지에서 최고의 와인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가격 3만3천원.

알레그리니 팔라조 델라토레
균형 잡힌 밸런스와 적당한 타닌과 산도, 긴 여운을 가진 매력적인 와인. 향긋한 야생딸기와 건포도의 진한 향을 지녔다. 가격 9만7천원.

바바 로제타 레드
이탈리아산 로제 스파클링 와인. 야생장미의 달콤한 향이 인상적이며, 과일의 달콤한 맛과 코끝으로 느껴지는 가벼운 탄산이 신선한 매력을 남긴다. 가격 4만원.

화이트 & 스파클링 와인

밴락스테이션
환경운동에 적극적인 밴락스테이션 와이너리에서 생산된 핑크 모스카토 와인으로, 시트러스의 산뜻한 향과 멜론 향, 달콤한 꽃향이 풍부하다. 가격 4만원.

그린애플 모스카토
모스카토 품종 특유의 달콤한 맛이 강하고 알코올 도수가 5%로 낮아 술을 잘 못 마시는 사람들도 시도해 볼만하다. 가격 3만원.

실레니
뉴질랜드의 최상급 와인 생산지로 손꼽히는 북섬 남동쪽해안지대에서 생산된 와인으로, 침샘을 자극하는 산도가 매력적이다. 가격 4만5천원.

코돈 니그로
레몬과 사과의 산뜻한 향과 깔끔한 산미가 인상적이며 달지 않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뛰어난 균형감과 부드러운 신맛을 갖춰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린다. 가격 4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