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바람이 부는 계절이면 더욱 생각나는 것은 호빵보다 핸드 크림이다. 보드라운 털실 장갑처럼 당신의 두 손을 포근하게 감싸줄 핸드 크림을 하나 장만할 생각이라면 우선 <얼루어>의 테스트 결과를 읽어볼 것을 권한다. 이번 테스트에는 누구보다 부드러운 손을 가져야 하는 에스테티션 24인이 참여했다.



1. 겐조키 센슈얼 핸드 밤
보습 효과가 탁월해 피부를 유연하게 가꾸는 화이트 루핀 추출물과 피부와 손톱에 영양을 공급하는 마룰라 오일이 함유돼 있다. 80ml3만7천원.
테스터 김수진(34세)
환절기라 피부가 거칠어질까 우려하던 차에 보석 같은 제품을 만났다. ‘밤(Balm)’ 타입의 제품이지만 수분크림처럼 피부에 싹 스며들어 끈적임이 남지 않는다. 보습력이 어찌나 강한지 손을 씻어도 촉촉함이 남아, 한번 바르고 나면 두세 번 손을 씻어도 덧바를 필요가 없을 정도다. 달콤한 꽃향기가 남는 것도 마음에 든다.
★★★★
질감 ★★★★★
보습력 ★★★★★
재구매 의사 ★★★★★

2. 겔랑 수퍼 아쿠아 핸드 안티에이징 핸드 크림 SPF 15
보습 및 노화 방지 작용을 할 뿐만 아니라, SPF15의 자외선 차단 기능을 해 피부 톤을 고르게 하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75ml7만3천원.
테스터 이윤영(29세)
처음에는 약간 기름기가 도는가 싶더니 금세 사라지고 촉촉함과 기분 좋은 장미향을 남긴다. 하지만 지속력이 부족한지 아침에 바르고 두세 시간 정도 지난 뒤에는 조금 건조한 느낌이 들었다. 그래서 한 번 더 바르고 10분 후에 손톱 주변을 중심으로 제품을 덧발랐다. 질감이 가벼운 편이라 손목까지 펴 바르기 좋다.
★★★★★
질감 ★★★★
보습력 ★★★
재구매 의사 ★★★★

3. 뉴트로지나 노르웨이젼 포뮬러 핸드 크림
순도 99%의 고농축 글리세린이 40% 함유된 특수 처방 크림. 피부 각질층 깊숙이 스며들어 오랜 시간 뛰어난 보습효과가 지속된다. 56g7천원대.
테스터 이정숙(33세)
좀 뻑뻑하게 발려서 그렇지 보습력 만큼은 지금까지 사용해본 제품 중 최고다. 그런데 일할 때에는 이 제품을 잘 사용하지 않는데, 이유는 잔향이 강해서 향에 민감한 고객이 꺼릴 수도 있다는 우려와 타 제품에 비해 손에 수분 보호막이 두껍게 생기는 편이라 고객에게 마사지를 할 때 페이셜 제품과 섞일 수 있기 때문이다
★★★
질감 ★★★
보습력 ★★★★★
재구매 의사 ★★★

4. 더바디샵 체리 블라썸 핸드 앤 네일 크림
벚꽃의 우아한 향 외에도 사과, 재스민 향을 담은 핸드 크림이다. 손을 촉촉하게 유지하는 시어 버터와 바바수 오일이 함유돼 있다. 75ml1만5천원.
테스터 박주미(30세)
우선 진한 분홍빛 튜브에 벚꽃이 그려진 패키지가 눈길을 끄는데, 향도 봄바람에 살랑살랑 불어오는 벚꽃 향이 나는 듯해 기분이 좋아진다. 내용물의 질감이 무척 가벼워 조금만 발라도 피부에 얇게 펴 발린다. 한 번 얇게 바르면 마사지를 할 때 전혀 부담이 없었고, 퇴근 후 듬뿍 바르면 향수를 뿌릴 필요가 없을 정도로 잔향이 풍부했다.
★★★★★
질감 ★★★★★
보습력 ★★★★★
재구매 의사 ★★★★★

5. 더페이스샵 잇 걸 촉촉한 꿀 핸드 크림
영양 만점의 꿀 성분이 가득 들어 있는 고보습 핸드 크림. 풍부한 질감의 크림이 건조한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 꿀을 머금은 듯 촉촉한 손으로 가꾼다. 50ml4천4백원.
테스터 나지영(32세)
계속 맡고 있으면 조금 어지러울 만큼 단내가 나는 것만 빼고는 만점을 주고 싶은 제품이다. 보습과 영양 성분이 풍부한 꿀이 주성분인 점은 마음에 들었으나, 향이 너무 강해 식욕마저 떨어뜨려서 덕분에 다이어트 효과를 보고 있다. 바를수록 피부가 탄력 있고 촉촉하고 매끄러워졌다. 손보다는 발뒤꿈치나 팔꿈치에 바르면 더 좋다.

질감 ★★★★
보습력 ★★★★★
재구매 의사 ★★★★

6. 라프레리 쎌루라 핸드 크림
환절기 거칠어진 손 피부에 수분과 유분을 적절히 공급하고 묵은 각질을 제거해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가꾼다. 100ml13만원.
테스터 한재선(28세)
손에 바르기 아까울 정도로 영양이 풍부하게 느껴졌다. 손등이 텄을 때는 응급 처치로 영양이 풍부한 핸드 크림을 바르면 잠깐 가라앉고 마는데, 이 제품은 각질을 녹여 없애는 효과까지 있어 따로 스크럽을 하지 않아도 피부가 부드러워졌다. 향, 질감, 보습력 모두 만족스러웠으나, 가격을 따져보면 재구매가 망설여진다.
★★★★
질감 ★★★★
보습력 ★★★★★
재구매 의사 ★★




7. 미샤 내추럴 버터 핸드 앤 네일 밤
시어 버터와 망고 버터, 로즈 힙 버터 등을 주성분으로 해 손 피부를 하루 종일 부드럽게 유지한다. 프로비타민 B5 성분이 손톱과 큐티클 층을 보호한다. 60ml6천8백원.
테스터 고민정(28세)
부드러운 버터 질감의 핸드 크림이 마사지하는 동안 피부에 부드럽게 녹아들면서 생기는 약간의 열이 들뜬 각질을 제거한다. 각질이 심한 발에 발라도 피부가 금세 보들보들해질 정도로 보습력이 우수하다. 약간의 미끈거림이 남아 일할 때는 가급적 바르지 않고 주로 밤에 바르고 잤더니 다음 날 피부가 눈에 띄게 보드라워졌다
★★★
질감 ★★★
보습력 ★★★★★
재구매 의사 ★★★

8. 반디 주스테라피 핸드 앤 보디 로션
블랙체리 등의 과일 에센스 성분이 피부 속 수분을 끌어올려 수분층의 균형을 유지, 생기 있는 피부로 가꾼다. 60ml 8천원.
테스터 서지민(31세)
갓 짜낸 생과일 주스처럼 신선하고 달콤한 향취가 매력적이다. 질감이 좀 묽은 편이지만 보습이 생각보다 오래 유지되었다. 좀 헤프게 쓰게 되는 점이 아쉽지만 가격도 저렴하고 다양한 향으로 선보여 골라 쓰는 재미가 있다. 특히 블랙체리 향의 제품이 마음에 들었는데, 마사지를 받으러 온 고객이 어떤 제품이냐고 물었을 정도.
★★★★★
질감 ★★★★
보습력 ★★★★★
재구매 의사 ★★★★★

9. 비오템 비오멩
자외선 차단 필터와 항산화를 막는 성분이 손 피부의 노화와 잡티 형성을 막는다. 피부의 자연적인 보호막이 회복되도록 돕는다. 100ml3만원.
테스터 정미라(36세)
적은 양으로도 손 구석구석 꼼꼼하게 잘 펴 발리고, 보습력도 꽤 만족스럽다. 2주간 매일 아침저녁으로 발랐더니 손 피부가 부드러워진 것은 물론, 전체적으로 톤이 조금 밝아지고 상처가 남아 거뭇해진 부위의 면적이 줄어들었다. 손톱 주위도 깨끗한 상태가 오래 유지되었다. 부드러운 우유향도 마음에 들었다.
★★★★★
질감 ★★★★★
보습력 ★★★★★
재구매 의사 ★★★★★

10. 비욘드 아마조니아 핸드 밤
아마존의 청정 지역에서 수확한 브라질 너트와 코포아수, 무루무루 열매의 진한 유기농 보습 성분이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건조하여 칙칙해진 손을 관리한다. 100ml1만7천원.
테스터 전성현(32세)
달콤한 열대 과일과 향긋한 풀이 어우러진 은은한 향이 풍긴다. 잠들기 전에 콩알 두 개만큼의 양을 잘 펴 바르고 8시간이 지난 후 확인해보니 피부가 확실히 촉촉해져 있었다. 그래서 건조해지기 쉬운 팔꿈치와 손톱 주변에도 사용했다. 질감은 조금 무거운 편이라 인내심을 가지고 마사지하듯 꼼꼼하게 잘 펴 발라야 했다.
★★★★
질감 ★★★
보습력 ★★★★★
재구매 의사 ★★★

11. 샤넬 바디 엑셀랑스 너리싱 앤 리쥬브네이팅 핸드 크림
감초 추출물이 손 피부의 다크 스폿 형성을 줄이고, 프로비타민 B5 성분이 손톱 표면을 건강하게 가꾼다. 75ml 8만원.
테스터 유연주(29세)
아주 부드럽고 풍부한 영양 크림을 손에 바르는 기분이랄까? 손을 부드럽게 감싸는 질감에 은은한 꽃 향기까지, 이 핸드 크림에 대한 첫인상은 일단만점이다. 중요한 것은 보습력인데, 영양이 풍부하면서도 얇게 펴 발리고 금세 흡수되어 끈적임이나 미끈거림이 남지 않는다. 그런데 지속력이 조금 부족한 느낌이다.
★★★★★
질감 ★★★★★
보습력 ★★★★
재구매 의사 ★★★★★

12. 스킨푸드 체리밀크 소프트 핸드 에센스
비타민 C가 다량 함유되어 항산화 작용과 트러블 예방에 효과적인 체리 추출물과 우유 단백질을 주성분으로 한다. 150ml6천7백원.
테스터 김지은(31세)
핸드 크림이 아니라 핸드‘에센스’이다 보니 질감이 매우 가볍고 피부에 빠르게 흡수된다. 그래서인지 지속력이 얼마 유지되지 않는다는 것이 단점이다. 피부가 특히 건조할 때 이 핸드 에센스를 먼저 바르고 다른 핸드크림을 덧발랐을 때의 지속력을 핸드 크림 하나만 발랐을 때와 비교하면 한 두시간 정도 더 유지되는 듯하다.
★★★★★
질감 ★★★★
보습력 ★★★
재구매 의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