콧대와 턱선을 살리는 윤곽 메이크업을 넘어, 부드럽고 어려 보이는 인상을 만드는 메이크업의 골든 룰이 탄생했다. 밝고 세련된 인상을 연출하는 컨투어링의 비법을 메이크업 아티스트 조성아가 전한다.



“신민아와 문근영이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건 모두 부드러운 인상을 주는 윤곽 메이크업을 했기 때문이죠. 그러기 위해서는 얼굴 윗부분에 시선을 집중 시키고, 눈썹이나 볼을 발랄한 느낌으로 연출해야 해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조성아가 옅은 브라운색 아이섀도를 눈썹에 바르며 결이 살아나도록 눈썹을 한쪽 방향으로 쓸면서 이야기한다“. 광대뼈가 튀어나왔거나 턱이 각진 사람들은 이렇게 하면 인상이 부드러워 보여요. 또 얼굴 윤곽이 밋밋하고 이목구비가 뚜렷하지 않은 사람들도 얼굴선을 정리하고, 눈가를 밝히면 또렷하면서도 어려 보이는 인상을 연출할 수 있어요.” 조성아의 말처럼, 이제는 콧대와 턱선만 날렵해 보이도록 연출하는 메이크업에서 벗어나, 자연스럽게 메이크업한 상태에서 얼굴 곳곳의 윤곽을 살리면서 세련된 인상을 주는 메이크업이 대세이다. 그러려면 진한 눈썹이나 두꺼운 아이라인 등 다소 강한 인상을 줄 수 있는 메이크업은 자제해야 한다. 선을 강조하면 부드러운 인상으로 연출해야 하는 윤곽 메이크업의 전체 콘셉트가 흐트러질 수 있기 때문이다

1 조성아 루나 쁘띠 피치 메이크업 블렌딩 치크 10g3만4천원. 2 조성아 루나 쁘띠 피치 메이크업 업라이팅 10g3만4천원. 3 비디비치스몰키트컨투어4g 1만9천원. 4 샤넬 블랑 드 샤넬 시어 일루미네이팅 베이스 30ml 6만원. 5 베네피트 스피드 브로우 3g 2만4천원. 6 바비 브라운 내추럴 브로우 쉐이퍼&헤어 터치 업 6.5ml3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