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 입기에 있어서는 여자는 남자보다 더 많은 권리를 가지고 있다. 이 16인의 여자들은 각자의 다양한 이유로 진짜 남자 옷을 입는다. 옷 입기의 권리를 제대로 누리고 있는 것이다.




CLASSIC >>


박진선 | 로 클래식 디자이너
●오늘 입은 남자 옷 로 클래식의 재킷과 티셔츠.
●남자 옷을 입는 이유 어렸을 때부터 오빠 옷을 입곤 했는데, 큰 옷을 입으면 더 크고 멋있는 사람이 된 것 같다.
●좋아하는 남자 옷 브랜드 라프 시몬스와 코스믹 원더.
●남자 옷 스타일링 법 가슴이 납작한 체형은 상의를 헐렁하게 입고, 레깅스를 신으면 몸이 더 가늘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박예운 | 모델
●오늘 입은 남자 옷 빈티지 팬츠.
●남자 옷을 입는 이유 남자 옷은 여자 옷에 비해 단순하지만, 대신 커프스나 단추, 포켓 같은 섬세한 디테일이 예쁘다.
●좋아하는 남자 옷 브랜드 서상영, 본, 그리고 곽현주의 남자 바지.
●남자 옷 스타일링 법 남자 옷을 입는다고 해서 여성성을 완전히 포기할 필요는 없다. 그럴 때에는 볼륨을 살리거나 액세서리를 이용한다.

한연구 | 스타일리스트
●오늘 입은 남자 옷 H&M의 트렌치코트.
●남자 옷을 입는 이유 팔이 남들보다 긴 편이라 여자 옷을 입으면 남의 옷을 입은 것처럼 어색해 보인다. <에스콰이어>에서 일하면서 남자 옷을 입게 됐는데, 마침 남자 옷도 슬림해지기 시작했던 때라 내게 맞는 옷을 찾을 수 있었다.
●좋아하는 남자 옷 브랜드 A.P.C, 스위트 리벤지, 커스텀 내셔널, 프라다 옴므.
●남자 옷 스타일링 법 어중간한 사이즈 말고 아예 큰 사이즈의 아우터를 입는다. 대신 하의를 타이트하게 입어서 실루엣에 대비를 준다.

김민정 | <아레나> 패션피처 에디터
●오늘 입은 남자 옷 브룩스 브라더스의 재킷, 타이맥스의 시계.
●남자 옷을 입는 이유 남성지 에디터라는 직업 덕에 매일 보고 듣는 것이 남성복이다. 자연스레 클래식한 남성복에 관심이 간다.
●좋아하는 남자 옷 브랜드 제이크루 맨, 브룩스 브라더스, 그리고 엔지니어드 가먼츠.
●남자 옷 스타일링 법 ‘맨’ 라인 대신 ‘보이’ 라인을 활용한다. 사이즈도 몸에 더 잘 맞고, 가격도 싸다. 특히 추천하는 건 갭 보이 라인의 셔츠 컬렉션이다.




<< FEMININE


이하정 | 쟈뎅드슈에뜨 디자이너
●오늘 입은 남자 옷 쟈뎅드슈에뜨의 남자 가죽 점퍼, 토이워치의 남자 시계.
●남자 옷을 입는 이유 원래 사이즈보다 큰 남자 옷을 입으면 뭔가 쿨한 느낌이 든다. 마냥 여성스러운 것보다 약간은 중성적인 분위기가 좋다.
●좋아하는 남자 옷 브랜드 쟈뎅드슈에뜨, 메종 마틴 마르지엘라, 언더커버, 주까.
●남자 옷 스타일링 법 오늘 입은 것처럼 여성스러운 느낌의 옷과 남자 옷을 매치하는 것. 온몸을 여성스러운 옷으로 통일하는 것보다 훨씬 예쁘다.

안정희 | <나일론> 패션 에디터
●오늘 입은 남자 옷 H&M의 니트 풀오버.
●남자 옷을 입는 이유 신체적 결함을 가려주기에 여유있게 흐르는 실루엣을 좋아한다.
●좋아하는 남자 옷 브랜드 다미르 도마, 그리고 질 샌더.
●남자 옷 스타일링 법 옷이 크다고 스스로 어색해해서는 안된다. 의도된 연출임을 정확히 전달해야 하기 때문이다. 과거에는 오버사이즈와 스키니의 매치를 즐겼는데, 근래 들어서 오버 사이즈 아이템끼리 더하는 것이 더 흥미롭다.

이혜미| 빈폴 유플랫 디자이너
●오늘 입은 남자 옷 유즈드 퓨쳐의 맨투맨 티셔츠, 그리고 빈폴 유플랫의 클러치백.
●남자 옷을 입는 이유 남자 옷은 클래식한 스타일이 많아서 아무리 입어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상체가 빈약한 편인데 남자 옷을 입으면 체형 커버의 효과도 있다.
●좋아하는 남자 옷 브랜드 발렌시아가의 티셔츠류.
●남자 옷 스타일링 법 상의와 하의의 실루엣을 언밸런스하게 연출한다. 몸매가 드러나는 상의에는 와이드 팬츠를 입고, 낙낙한 실루엣의 상의에는 스키니 팬츠를 입는다.

박정은 | 그라운드 웨이브 디자이너
●오늘 입은 남자 옷 그라운드 웨이브의 타프타 코트.
●남자 옷을 입는 이유 군더더기 없이 깨끗하게 옷을 입고 싶은 날에는 남자 옷을 꺼내 입는다.
●좋아하는 남자 옷 브랜드 라프 시몬스, 사카이, 줄리아노 후지와라.
●남자 옷 스타일링 법 남자 옷을 입는다고 진짜 남자처럼 보이고 싶다는 뜻은 아니다. 그래서 아우터 이외의 옷과 액세서리는 여성스러운 것으로 고른다.




MILITARY >>


박미진 | 어스앤뎀 디자이너
●오늘 입은 남자 옷 빈티지한 어스앤뎀의 셔츠
●남자 옷을 입는 이유 일부러 여성스러운 척하는 옷보다 중성적인 스타일을 좋아한다. 활동량이 많은 직업이라 허리가 잘록하게 들어가는 옷 같은 건 절대 못 입는다.
●좋아하는 남자 옷 브랜드 메종 마틴 마르지엘라, 닐 바렛.
●남자 옷 스타일링 법 남자 옷을 활용한 중성적인 스타일에는 신발의 역할이 중요하다. 레이스업 슈즈를 신으면 좀 차려입은 느낌이고, 스니커즈를 신으면 경쾌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박세준 | 스타일리스트
●오늘 입은 남자 옷 하버색의 밀리터리 재킷.
●남자 옷을 입는 이유 허리가 잘록하게 들어가거나 프릴이 달린 옷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리고 요즘은 남자 옷의 사이즈가 작아져서 몸에도 잘 맞는다.
●좋아하는 남자 옷 브랜드 아크네, 코스믹원더, 하버색.
●남자 옷 스타일링 법 남자 옷을 입은 것을 굳이 티 낼 필요는 없다. 어떤 옷이든 내 몸에 잘 맞게 연출해서 입는 게 중요하다. 남자 셔츠나 아우터는 팔을 자연스럽게 걷어서 입으면 예쁘다.

전주현 | 카이아크만 PR
●오늘 입은 남자 옷 카이아크만의 트렌치코트.
●남자 옷을 입는 이유 여자 옷에는 장식이 너무 많다. 그냥 기본에 충실한 베이식 스타일이 좋다.
●좋아하는 남자 옷 브랜드 유니클로, 아메리칸 어패럴처럼 베이식한 남자 옷.
●남자 옷 스타일링 법 남자 옷을 하이힐이나, 타이트 스커트 같은 여성스러운 옷과 입는다. 중성적이지만 차려입은 듯한 스타일이 완성된다.

김민경 | 플랫폼 PR
●오늘 입은 남자 옷 프레드 페리의 체크 셔츠와 점퍼.
●남자 옷을 입는 이유 꼭 남자 옷을 고집하는 것은 아니다. 남자 옷이든, 여자 옷이든 예쁘고 편한 옷을 입는데, 그런 옷이 대부분 남자 옷일 뿐이다.
●좋아하는 남자 옷 브랜드 프레드 페리, A.P.C, CP컴퍼니.
●남자 옷 스타일링 법 몸이 들어갈 만큼 큰 백팩이나 헤드폰 같은 경쾌하고 캐주얼한 액세서리를 좋아하는데, 이런 액세서리도 여자 옷보다는 남자 옷과 더 잘 어울린다.




<< TOMBOY


김아람 | 일러스트레이터
●오늘 입은 남자 옷 언드미 1/2 드레스의 재킷.
●남자 옷을 입는 이유 여성스러운 느낌의 얼굴이라 사랑스러운 의상들보다는 매니시한 의상을 입어야 세련돼 보인다.
●좋아하는 남자 옷 브랜드 슬립워커의 트렌치코트나 티셔츠.
●남자 옷 스타일링 법 이 재킷에는 어떤 스타일의 팬츠를 입어야 된다는 법칙 같은 건 없다. 그냥 남자 옷인지 눈치 챌 수 없을 만큼 최대한 자연스럽게 입는다.

백은영 | 인케이스 코리아 PR
●오늘 입은 남자 옷 아크네의 티셔츠.
●남자 옷을 입는 이유 몸에서 여유 있게 똑 떨어지는 스타일을 좋아하는데, 여자 옷을 좀 크게 입어서 그런 느낌을 찾아보려고 해도 좀처럼 쉽지 않다.
●좋아하는 남자 옷 브랜드 아크네, 꼼 데 가르송, A.P.C.
●남자 옷 스타일링 법 남자 티셔츠를 입었을 때 문제는 언제나 긴 소매다. 그래서 오늘 입은 것처럼 티셔츠의 소매를 잘라내서 슬리브리스로 입는다.

최보경 | 탐스 온라인세일즈 어시스턴트 매니저
●오늘 입은 남자 옷 기트만 브라더스의 셔츠, 엔지니어드 가먼츠의 베스트와 보타이.
●남자 옷을 입는 이유 여자 옷보다 전체적인 실루엣과 라인이 심플해서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이 가능하다. 그리고 더 편하다.
●좋아하는 남자 옷 브랜드 엔지니어드 가먼츠, 슈퍼드라이, 브라운브레스.
●남자 옷 스타일링 법 남자 옷은 장식이 거의 없기 때문에 컬러와 프린트를 더 신경 써서 골라야 한다.

노승미 | H&M PR
●오늘 입은 남자 옷 H&M의 스웨이드 재킷.
●남자 옷을 입는 이유 옷이 몸에 딱 맞는 게 싫은데, 특히 상체는 더 그렇다. 그래서 티셔츠는 거의 남자 것으로 입는다. 남자 옷을 입었을 때 팔 아래까지 떨어지는 어깨 선도 예쁘다.
●좋아하는 남자 옷 브랜드 아메리칸 어패럴과 칩먼데이의 티셔츠.
●남자 옷 스타일링 법 여자가 남자 옷을 입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핏’이다. 잘못 고르면 어정쩡해 보일 수 있 으니 조금 귀찮더라도 반드시 입어본 후에 구입해야 한다.